뉴스홈 > ISSUE
2016년01월01일 16시2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미국 최대의 유리산업박람회 GlassBuild

미국 최대의 유리창호산업전시회인 ‘GlassBuild America 2015’가 지난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아틀란타 조지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다.

매년 미국의 아틀란타와 라스베가스를 순회하며 개최되는 이 박람회는 400여개의 전시업체가 참가하고, 1만여명의 관람객들이 최신 유리와 창호제품을 참관했다.

이번 GlassBuild에서는 세계 각국의 최신 창호압출제품, 주거용과 상업용 하드웨어, 판유리, 판유리 및 창호가공기계/제품/기기, 각종 유리제품이 선보였다. 또한 비닐이나 필름, 접착제, 실란트, 금속부자재 등의 부자재류와 커튼월 시스템, 도어의 최신 제품기술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도어가공, 유리가공, 금속가공의 변화하는 기술을 엿볼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마련되었다.

유리 창호 제품이외에도 각종 건축제품과 절연설비, 포장재, 거울, 태양판넬 등이 참가하는 등 400여 업체가 전시회에 참가하여 자사 제품을 전시했다.

전시회 기간 내내 다양하고 새로운 제품들을 접하기 위해 세계 각국에서 관람객이 몰려와 성황을 이뤘으며, 유리 창호 참가자들의 열띤 마케팅 경쟁도 뜨겁게 전개되었다.

이번 전시회에 이어 GlassBuild America 2016은 2016년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400여 업체가 전시회에 참가, 최신의 다양한 창호 기술 선보여…

Quanex사는 Mikron C3-1130 AW 등급의 창호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북미 창호 표준(NAFS)에서 적용한 AW 등급의 창호 제품으로, 북미 창호등급이 필요로 하는 모든 요구사항보다 훨씬 우월한 품질기준을 확립했다.

이 회사는 또 EnergyCore와 EnergyQuest 비닐 창문을 출품했는데, 특히 EnergyCore는 Quanex의 Air cell 기술 및 공압출된 PVC 발포 충전기술을 사용해 제작되었다.

Quanex사의 또 다른 제품인 MikronWood 창의 경우는 열가소성 합금 수지를 혼합한 복합 프레임 재료로 만들어 진 것으로, PVC 및 아크릴계 폴리머를 모두 포함한 조합을 통해 수분을 흡수하지 않고 부패하거나 곰팡이 및 곤충 피해 등에 끄덕없음을 피력했다.

Caldwell Manufacturing사 역시 여러 제품을 출시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Rochester Colonial Manufacturing과 협업하여 제작한 폴딩 윈도우다. 이 제품은 오르내리창(double-hung window)처럼 작동하는 형태로 제작되어 이목이 집중되었다. 이 제품에 접목되는 자체 제작 하드웨어도 눈길을 끌었다.

Sola Innovation사는 피벗 도어(SI3000P)와 폴딩 글라스 월 시스템(SI3000과 SI33000)을 이번 전시회에 내 놓았으며, Chelsea Building Products사의 부스에서는 새로운 9290 시리즈 싱글헝(Single-Hung) 시스템 창호 제품과 여러 가지 기능성 창호 제품이 진열되었다.

한편, Chelsea사는 4001 시리즈의 틸트 싱글헝 창, 900 시리즈 Heritage 창, 700 시리즈 여닫이창, 9270 시리즈 싱글헝 창, 9280 시리즈 오르내리창(double-hung window), 1100 시리즈 파티오 문과, 추가로 셀룰러 몰딩, 셀룰러 창문 및 도어 프레임 시스템을 선보여 제품의 다양성을 과시했다.

Skyreach사는 새로운 Harmony 시리즈의 슬라이딩 파티오 문을 선보였다. 또한 와이드형 창문과 슬라이딩 도어인 Boulevard 시리즈도 함께 출시했다.

Deceuninck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조만간 Reno지역에 150,000 평방 피트 규모의 생산 설비 시설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 공장은 내년 4월, 6개의 압출 라인 운영을 시작으로, 향후 24개 압출 라인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자사의 신제품 및 서비스로, EOS 윈도우시스템을 보완하기 위해 설계된 EOS 파티오도어와 ICON 8650 멀티트랙 슬라이딩 도어시스템, 그리고 북부 지역에서 Energy Star 6.0을 충족하는데 필요한 0.27 U-팩터를 얻을 수 있는 윈도우 제품도 소개했다.

 

첨단 유리산업 제품과 기술 전시, 관람객의 이목 집중

유리 장비 제조 업체인 Graco사는 유리산업에서 기본 씰링 및 보조 씰링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제공하는 Therm-O-Flow Bulk Hot Melt System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Therm-O-Flow는 창문과 유리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방법을 모두 충족하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구성이 가능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별히 주목된 제품군을 출시한 Integrated Automation Systems사는 가스로 절연유리를 채우는 몇 가지 제품들을 전시했다. 이 회사의 인터셉트 라인을 위한 새로운 아르곤 충전 시스템인 OptiClose는 낮은 노동비용으로 고품질을 제공한다. 이 충전 시스템은 완벽한 가스 충전 및 밀폐(금속밀봉)를 빠른 시간에 가능한 특성이 있다.

EDTM사는 창문에서 글레이징 U값을 측정할 수 있는 시제품을 선보였는데 이 제품은 내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EDTM사는 Uglass 제품에 대해 독일 회사와 제휴하고 있다. 이 회사는 또 온라인 버전의 주석 검출 시스템을 선보였다. 조만간 휴대형 버전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생산 라인이 준비 중에 있다. 이는 자동으로 주석을 검출해내는 제품이다.

 

전통성과 다양성을 엿볼 수 있는 하드웨어 및 부자재, 가공설비

2008년 이후 처음으로 전시회에 참가한 Roto는 이번 전시회에서 FASCO사 및 Roto 브랜드가 완전히 통합된 제품에 대한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였다. 전통적인 유럽형 여닫이창 하드웨어의 다양한 디자인은 이 회사의 전통성을 엿볼 수 있을 정도로 우수한 특성을 보였다.

GlassBuild에서 가장 흥미를 끈 제품 중 하나는, 지문을 스캔하여 잠금 해제하는 G-U Ferco사의 엔트리 도어 컨셉이었다. 이 도어는 150개의 지문을 인식할 수 있다.

VI-Lux사는 중공압출일체형 기능을 제공하는 강화된 mull posts를 소개했다.

또 Lamatek사는 AFTC USA사와 SilverTape의 총판 체결을 하여 아크릴폼 테이프로 내부 및 외부 애플리케이션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Lawrence Industries사는 자사의 독특한 RoBo-Shot 자동잠금 윈도우를 선보였다. 이는 새로운 Horizon 시리즈의 새시 잠금 장치이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놋쇠나 가공된 니켈과 같은 재료로 제작된 하드웨어를 전시했다.

Creative Milwork사는 문, 창문, 창살과 관련한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나무 품종과 종을 선택하여 사용 가능하다.

Hornschuch사는 마감재 및 창문 프로필 포장 장식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선보였다.

Pro Line Sales사 부스에서는 자사의 고급 기계 제품의 일부 기능인 CNS 6100 트윈 헤드

창호 클리닝 및 주문 처리 센터, 새롭게 설계된 FH-88 four-head 비닐 용접기와 서보 제어, 볼스크류를 구동하여 톱기기를 정지하는 QS-10 QuickStop 등을 선보여 창호기계의 최신 기술을 엿보게 했다.

Ultrafab사의 Chris Bullock은 최근 V-0 등급으로 인증되도록 UL94 테스트를 통과한 이 회사의 새로운 화재 등급인 SP-000-12 웨더스트립 브러시 씰을 선보여 관심을 얻었다.

 

GlassBuild America 2016, 내년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 예정

이번 전시회에 소개된 Deceuninck Commercial은 이는 기술, 엔지니어링, 마케팅 및 영업 지원으로 구성된 통합된 가공업체 회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끌었다. 가공업체들은 Deceuninck의 제품군을 사용하여 영업 기회로 활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한다.

Deceuninck는 터키에 새로운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터키는 세계로 가는 관문으로 신규 건설 및 교체를 포함하여 창호 수요에 엄청난 성장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lassBuild 관계자에 따르면 본 전시회에 7,300여명의 참석자들이 전시회 사전 등록을 하였으며, 1만여 참관자들이 다녀갔다고 한다.

GlassBuild는 판유리, 가공기계/제품, 유리제조 가공/기기, 유리제품, 창호압출제품, 주거용 및 상업용 하드웨어, 비닐, 필름, 접착제, 실란트, 금속부자재, 커튼월 시스템, 도어, 도어가공, 유리가공, 금속가공, 건축제품, 절연설비, 포장재, 거울, 태양판넬 등 400여 업체가 전시회에 참가하여 대 성황을 이뤘다.

GlassBuild America 2016은 2016년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ISSUE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