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해외소식
2016년01월31일 20시3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2016 International Builder’s Show
현지 30여개의 창문과 도어업체 출품



미국 최대의 건축 전시회인 IBS 2016(
International Builder’s Show 2016)이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었다.

미국 NAHB(National Association of Home Builders)의 주관으로 올해로 72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100여개국 5만여명의 방문객이 참가하였으며, 건축자재와 건축 및 건물 기술, 다양한 신제품 시연 및 120여개의 세미나 등 최신 건축 Trend를 엿볼 수 있었다.

이번 전시회에서 창문 및 도어 제품과 창호 하드웨어를 선보인 업체는 총 30여개 업체로 플라스틱, 알루미늄, 목재로 이루어진 창호 및 도어제품의 최신 트렌드를 과시했으며, 여러 업체가 대형 창호제품을 전시해 주목을 받았다. 디자인이 중요시 되는 도어의 경우 모던 스타일과 섬세하며 깔끔한 제품 디자인을 엿볼 수 있었다.


대형 고효율 창호와 도어제품 전시 열풍

Lincoln Windows사도 5중 잠금장치를 적용한 큰 사이즈의 도어 제작이 가능한 스윙 파티오 도어 및 싱글 스윙도어를 전시했다. LaCantina Doors사는 10피트 높이의 알루미늄 열 제어 피벗 엔트리 도어를 선보였다.

파이버 글라스 도어를 선보인 Neuma사도 대형 사이즈의 도어를 출시했으며, 다양한 컬러 도어와 유리와 유리사이에 블라인드를 삽입한 도어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홈자동화 시스템과 통합되는 스마트 도어를 전시했다.

알루미늄 폴딩도어 시스템을 전시한 NanaWall사는 최대 33피트의 폭과 10피트 높이의 폴딩도어를 선보였다.

LaCantina Doors는 상단과 하단에 열 수있는 샤시리스(sashless) 채광창 함께 제공되는 10피트 높이의 알루미늄 열 제어 피벗 엔트리 도어를 선보였다. 하이엔드급 슬라이딩 도어로 알려진 비닐 파티오 슬라이딩 도어도 출시했으며, 특히 백색과 황갈색의 Top-hung 도어는 에너지 효율을 높일 표준화된 이중 로이 유리를 적용했다.

 

리모델링용, 맞춤형 제작이 가능한 창호 & 도어
RSL사는 플라스틱 재질의 슬라이딩 파티오 도어 시스템을 선보였다.  LaCantina Doors사 플라스틱 접이식 도어시스템을 공개했는데, 이 두 제품 모두 고객 주문 사양의 맞춤 제작이 가능한 점을 피력했다. 특히 리모델링용으로 주택 소유자의 요구에 따른 맞춤형 제작이 가능하다.

Simpson사도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서 제작이 가능한 목재도어를 전시했으며, Panda Windows사는 주방과 거실 사이의 공간을 구분하는 중문용 윈도우 월을 출시해 다양한 주택공간을 연출하고자 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했다.

Weather Shield사는 Roto사의 하드웨어와 프레임을 사용한 접이식 도어 및 슬라이딩 도어, 알루미늄 제품, 비닐 파티오 도어와 윈도우 제품군을 전시해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한 다양한 소재의 창호라인을 엿볼 수 있었다.

 

다양한 소재 적용, 기능성 및 디자인성, 에너지 효율성 높이고 방범기능 강화한 제품군 다수 출품
RSL사의 플라스틱 접이식 도어시스템은 백색 또는 황갈색 프로파일에 스테인레스와 청동마감재로 구성된 잠금장치, 그리고 로이유리로 에너지 효율성을 높였다. 하드웨어 패키지는 멀티 포인트 잠금장치로 보안기능을 강화했다.

Doorsaver사는 힌지구조로 부드러운 개폐구조를 실현한 도어제품을 전시했다.

PlyGem사는 새로운 시스템의 슬라이딩 도어와 파티오 도어를, Solar Innovations사는 여닫이와 환기기능이 갖춰진 Turn Tilt 유리도어, 폴딩 글라스월 등의 윈도우 시스템을 출시했다.

Frontline사는 내외부 목재에 알루미늄을 입힌 상업용 도어와 창문을 선보였다.

Intus Windows사는 U-PVC 창을 포함한 고성능 윈도우를 전시했다. 삼중창 유리 옵션으로 DP70 등급(설계 압력)과 최대 R7의 단열성을 제공한다.

부자재 제품으로, Echotape사는 전천후 절연 테이프를 선보였다. 이 테이프는 창호 등 틈새 밀폐와 에너지 효율을 위한 열 파손용 기밀기능 등 다양한 기능성을 보유한다.

하드웨어 생산 업체로 Kwikset사의 도어 하드웨어 제품은 주택 소유주가 문을 잠그고 자신의 스마트 폼으로 문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홈자동화 트렌드에 부응한다.

최근 DuPont와 합병한 Dow사는 도어와 윈도우 설치 시 사용하는 실란트를 시연했다. 또 MFM Building Products사는 Ultra HT, 자체 접착 방수제를 선보였다.

 

모던 스타일로 현대적이고 세련된 스타일리쉬 도어 제품 다수 출품
2016 IBS에 출품된 도어제품의 공통점이 있다면, 하나같이 모던 스타일로 현대적이고 세련된 스타일리쉬 도어 제품군을 연출했다는 점이다. 깔끔한 마감소재를 적용하여 세련미를 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군더더기를 없앤 프레임 없는 도어제품과 플러시 유리도어는 여전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빈티지 스타일, 현대적 스타일을 선호하는 추세가 매우 높아지고 있다.

Jeld-Wen사의 2패널 도어는 현대적인 디자인을 모토로 제작되었으며,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켰다.

MODA사는 20여개의 표준화된 디자인을 제공하여 고객 맞춤형 제작이 가능한 도어제품을 제시했다. 목재도어는 프레임 및 패널과 유리디자인을 매치하여 제시하여 선택의 폭이 넓은 현대적인 스타일의 도어를 선보였다.

Masonite사는 기존 Logan 2패널 도어에 이어 Heritage 시리즈를 추가로 출품했다. 이 제품은 전통식과 현대식 홈 디자인을 모두 접목하였으며, 수공 작업자의 손으로 빚어진 유선형의 깔끔한 스타일로 인기를 끌었다.

 

모두가 놀랄만한 다양한 소재의 도어 라인

도어 제품군에서도 사용자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었다. 하이엔드급 주거용 강철도어와 목재도어, 비닐도어 및 두가지 이상의 소재 복합형 도어까지 고객의 취향과 관심에 따라 다양한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Milgard의 Essence 슬라이딩 파티오 도어는 천연 나무와 내구성이 뛰어난 유리 섬유로 만들어졌다.

GlassCraft사는 열교차단 기능을 제공하는 스틸과 복합재 장점 결합형의 새로운 도어를 시연하였다. 이 회사 제품은 일반 강철보다 3배 두꺼운 새로운 스틸 도어이다.

 

한편, IBS 2017은 내년 1월 10일에서 12일, 올란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자료 참조: dwmmag.com, http://www.buildersshow.com/Home/


이번 전시회에는 여러 업체가 큰 사이즈의 슬라이드 창호를 출품하여 관심을 끌었는데, 대표적인 업체로 Mavin사는 넓이 8피트, 높이 10피트의 멀티 슬라이드 창호를 전시해 주목을 받았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외소식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