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INTERVIEW
2016년03월01일 11시4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더존시스템 폴딩도어
고하중용, 대형 폴딩도어 현장에 다수 설치

전국 지사체제 운영, 각 처에 제작공장 두고 물류, 납기 품질, 고객 요구 ‘모두 만족’
최대한 간결하면서도 구조 강도 높인 제품 설계로 ‘호평’  



더존시스템 폴딩도어(대표이사 김태현)가 전문적인 주문제작과 완벽한 시공, 철저한 사후관리 및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으로 차별화 경영을 하고 있다. 원가상승요인만 유발할 뿐 설계상 기능과는 무관한 불필요한 요소를 없애고, 대신 최대한 간결하면서도 구조적인 강도를 높인 제품 개발에 성공, 소비자의 인기를 얻고 있다.
제품 유통방식도 전국 각 지역별 전문 지사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공급 시스템을 갖춰 본사와 지사가 함께 성장하는 상생경영구도를 취해 관심이 모아진다.

 

프로파일의 구조 및 강도, 시공성, (소비자)사용성까지 고려한 제품설계 

작년 12월, 현재의 화성시 매송공장으로 확장 이전한 더존시스템은 자체 폴딩도어 브랜드 ‘Smart Folding Series’로 시장에 잘 알려져 있다.
이들 제품은 내구성과 방음, 방풍 등 기존 폴딩도어의 문제점을 보완한 하부 및 상하부지지형의 일반형, 고하중형, 창문형, 단열폴딩과 카센터 전용 제품으로 계속적으로 업그레이드 출시되고 있다. 프로파일의 구조 및 강도, 시공성, (소비자)사용성까지 고려한 제품설계로 손잡이하나까지 일일이 금형제작 및 개발을 통해 제품화했다.
김태현 대표이사는 “기본 프로파일부터 로라와 손잡이, 경첩, 러너하나까지 일일이 직접 설계 제작하여 제품 기능상 필요없는 군더더기 요인을 없애고 최대한 간결하면서도 튼튼한 제품구조를 지니고 있다.”고 자부했다.

‘정말 좋은 제품은 싸고 좋은 제품보다 싸면서도 제 값을 하는 제품’

폴딩도어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로라(Roller)의 내구성, 조용한 구름성은 기본이다. 문 작동시 하부 레일(Track)에 이물질이 끼어 발생할 수 있는 하자요인을 없애기 위해 레일(Track)의 양 끝에 홈을 파서 로라가 그 위를 타고 구르도록 설계해 한층 부드러운 구름성을 구현했다. 프로파일의 모든 형상을 각(angle)지게 설계해 강도를 크게 높였다. 또 고하중용 레일(Track)은 깨짐이나 파손의 염려가 없도록 개발했다.
특히 손잡이와 경첩의 경우, 부러지거나 구성물이 빠지고, 작동이 안돼 A/S되는 사례가 많은데, 더존시스템 제품은 설계상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여 극복하는데 성공하였고, 모든 소재를 녹이 슬지않는 SUS 재질로 바꿔서 사후의 하자발생요인을 차단시켰다.
모든 프로파일을 가스켓 구조로 설계하여 바람과 소음을 차단하고, 여기에 부가해서 방풍 방음을 위해 설치한 모헤어(Mohair)가 프로파일의 끝단까지 남김없이 전개되도록 프로파일 말미에 캡(Cap) 구조를 고안 설계해 제품의 우수성을 한층 높였다.
상부 및 하부레일도 제작상 시공상 까다롭지 않도록 조립 및 끼워넣는 형태로 제작하였고, 피스작업 후 작업부위가 보이지 않도록 해 깔끔한 외관에 이르기까지 제작과 시공의 완성도가 높다.
특히 프로파일은 다른 회사 제품들이 45도 절단방식을 택한 반면 이 회사 제품은 ‘1자 절단’하고 접합부위를 가네고 마감하여 제작의 편리성을 도모했다.
김 대표는 “1자 절단 및 가네고 프로파일 조립방식을 택함으로써 생산성이 훨씬 높아졌다. 이런 점이 다른 업체에 비해 가격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비결”이라며 ‘정말 좋은 제품은 싸고 좋은 제품보다 싸면서도 제 값을 하는 제품’임을 강조했다. 

 화성 매송공장

전국 지사유통망 통한 제품 공급방식, 지사와 본사 모두 상생 구도

더존시스템의 영업방침인 ‘100-1=0’ 즉 ‘하나가 전부일 수 있고, 사소해 보이는 하나가 매우 중요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음을 의미한다.’라는 기업이념에서 엿볼 수 있을 만큼 이 회사는 설계구조상 및 시공상 완벽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품 유통방식도 이러한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신중하게 채택하고 있는데, 이 회사는 전국 지사유통망을 통한 제품 공급방식을 고집하여 지사와 본사 모두 상생하는 경영구도를 취하고 있어 관심이 초점이 모아진다.
현재 전주, 부산, 경기, 인천 등에 14개 지사를 두고 있으며, 향후 20여개까지 확충할 계획이다. 현재 지사 운영 체계는, 본사에서 반제품 프로파일을 지사에 내려주면, 지사에선 간단한 제작설비로 완제품을 제작하여 시공하는 시스템이며, 지사자체의 하부에 대리점을 개설할 수도 있다. 화성본사는 안산과 수원, 천안 등지의 제작공장과 연계하여 지사관리와 기술개발, 생산, 본사 직판 및 시공파트를 두고 효과적인 전국 영업을 펼치고 있다.
김 대표는 “우리 회사는 본사에서 원자재를 내려주면 지사가 제작시설을 갖추고 지사에서 가공 조립하여 시공하는 시스템이며, 이런 제작방식은 물류와 납기, 품질, 고객만족 측면에서 훨씬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제작설비도 1자 재단기나 프레스가공기 등 간단한 설비로 구성되어 있어 지사 공장 개설의 부담이 없다.”고 전했다. 
본사에서 인터넷 광고 등을 통해 수주받은 물량도 해당 지역 지사에게 내려주고, 홈페이지 및 카다록 등 인쇄물 제작 등을 적극 지원하여 지사 사업자에게 큰 만족감을 안겨주고 있다.

고하중의 특수 설계된 폴딩도어 다수 시공, 기능과 디자인 우수한 신제품 지속 개발

더존시스템의 폴딩도어는 적용용도와 특성별로 4가지 모델을 구비하고 있다. 일반 창문형과 가정용 제품에서부터 일반 상가에서 많이 사용되는 제품, 그리고 높이가 9,000mm에 달하는 고하중용 제품까지 다양하다.
최근 아산의 레미콘 공장 현장의 경우, 높이 6m50cm에 길이가 무려 100m에 달하는 곳에도 시공하여 호평을 받았고, 안양의 유원지 카페는 높이가 무려 7m40cm에 달했으며, 이 외의 전봇대 생산공장, 대형차 카센터 등 특수현장에서도 많은 시공실적을 나타냈다.
한편, 현재 개발 예정인 신제품은 한식 목재 폴딩도어와 바 폭을 절반으로 줄인 슬림형 폴딩도어, ABS계의 플라스틱 제품과 목재를 결합한 제품을 준비 중이다. 한식 목재 폴딩도어의 경우, 알루미늄과 목재를 결합하여 디자인성을 강조하여 출시할 방침이다.
단열폴딩도어도 꾸준히 연구개발하여, 구조적인 개선점을 개선하고 새로운 단열 시스템을 도입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김태현 대표는 “신축되는 모든 상가나 주택엔 모두 단열설계가 적용되기 때문에 폴딩도어 프로파일의 단열설계도 기본 사양이 되고 있다.”며 “단열바 프로파일을 도입, 더 획기적이고 우수한 제품 개발을 꾸준히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INTERVIEW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