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ISSUE
2016년04월05일 18시2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주)빛나시스템창호 기밀1등급 제품
폴리아미드 단열구조로 기밀성능 1등급 구현

고효율 단열 창세트와  스테인리스 단열바
폴리아미드 단열구조로 기밀성능 1등급 구현
알루미늄 창세트 ‘아트윈’ 등 다수의 제품특허 획득  


(주)빛나시스템창호(곽재문 대표이사)가 알루미늄 창세트 및 스테인리스 단열바 제품에서 연달아 1등급의 기밀성능과 최고 2등급의 단열성능을 확보해 주목을 받고 있다. 비결은 계열사인 단열재 전문업체 (주)인아웃텍을 20여년간 운영해 오며 쌓인 노하우에 있는데, 이를 기반으로 창세트와 문세트의 단열 구조설계에 역점을 두게 되었고, 현재 자체 알루미늄 창호 브랜드인 ‘아트윈’으로 그린빌딩에 적합한 고효율 다기능의 창호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는 것이다.

취재협조 (주)빛나시스템창호 경기도 화성시 무하로 110번길13 T_031.356.0540

150mm PJ창호, 단열 2등급과 기밀 1등급의 구조설계 성공
(주)빛나시스템창호(곽재문 대표이사)가 보유한 알루미늄 창호와 스테인리스 단열바는 모두 1등급의 기밀성능과 최고 2등급의 단열성능을 획득한 제품이며, 자체 연구개발로 단열 1등급 제품설계에도 도전장을 내고 있다.
현재 개발된 제품 중 최고성능을 나타내는 150mm PJ창호는 단열 2등급과 기밀 1등급의 구조설계에 성공했다. 벤트타입의 알루미늄 프로파일 형재에 폴리아미드 단열재를 삽입하여 우수한 성능을 획득하게 됐는데, 절연역할을 하는 폴리아미드 단열면적을 최대한 확보하고, 제품강도를 최대한 보강하였다. 폴리아미드 단열재 자체에 에어포켓(Air Pocket)을 둔 중공구조를 채택한 점도 눈길을 끈다.
자체브랜드인 알루미늄 창세트 ‘아트윈’은 이러한 구조적 설계로 지난 2014년부터 1.36의 열관류율과 0.00의 기밀성을 확보하고 있고, 그린빌딩형 에너지 절감 제품으로 관공서와 일반건설현장에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 제품은 폴리아미드 단열재로 창틀과 창짝의 냉기를 철저하게 차단한 특허제품이다.

스테인리스 단열바, 에너지효율등급 1.18에 기밀1등급 획득
자체 개발한 스테인리스 단열바(고기밀성문) 접목형 세이프도어도 이러한 원리로 개발된 제품으로 에너지효율등급 1.43에 기밀 0.00의 1등급을 획득했다. 또 작년에 에너지효율등급 1.18에 기밀1등급을 획득한 스테인리스 단열바의 경우엔 특허등록제품으로써 향후 그린빌딩기술의 핵심기술인 스테인리스 문의 고효율 다기능 단열시스템을 만족하는 제품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회사 곽재문 대표이사는 “고효율 에너지 기술을 접목하여 관련 에너지효율등급과 기밀성능을 획득한 ‘아트윈 세이프도어’는 스테인리스 후레임에 폴리아미드 단열재를 혼합한 구조적인 특성으로 높은 열효율성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형상변화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이 제품은 또 뛰어난 내구성과 심플한 디자인, 시공비 절감으로 경제적인 이익까지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부산, 대구, 광주 등 20여개의 전국 대리점에 공급, 대리점 모집 계속
용접식 제작 및 조립으로 제작공정이 복잡하지 않고, 제작 및 시공상의 작업성도 대폭 빨라졌다. 곽재문 대표는 “좋은 제품은 우선 제품 제작과정에서 번거롭지 않아야 하고, 공사시 부딪힐 수 있는 시공상의 문제점도 발견되어선 안된다.”며 “특히 용접식 제작으로 제작과정이 복잡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이들 제품은 부산, 대구, 광주 등에 위치한 20여개의 전국 대리점에 공급되고 있다. 현재 대리점들은 모두 관공서와 민간건설현장의 대규모 창호공사 업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도 대리점 모집을 계속하고 있다.
곽재문 대표이사는 “이들 전국 대리점들과 고효율 인증 창호, 커튼월, 스틸커튼월 및 스테인리스 후레임 제품을 공급하며 기술과 서로의 강점을 공유하고 있다.”며 “유럽과 북미의 패시브하우스 혹은 제로에너지건물의 요구수준인 열효율 0.8 등급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을 다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ISSUE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