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VISITING
2016년07월06일 14시0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에이스윈도우 제작 유통 대리점 <하이산업>
PVC전문제작만 20여년, ‘에이스윈도우’브랜드로 신뢰경영 쌓아...




경기도 화성시 북양동에 소재한 하이산업(대표 염석규)은 (주)시안의 ‘에이스윈도우’대리점으로써 창호업계에서 오랫동안 경쟁력을 갖춘 업체다. 화성에서만 20여년간 창호제작사업을 펼쳐오며 국내 대‧소규모의 창호유통물량을 모두 소화한 업력을 지녔다.

PVC 창호 전문 기술력 발휘
지난 2013년, 현재의 경기도 화성시 북양동으로 이전한 이 회사는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수도권에서 강세인 ‘에이스윈도우’ 브랜드의 시장 확산에 기여한 업체 중 하나다. PVC창호제작을 전문으로 해온 터라 제작품질 만큼은 여느 업체에 뒤지지 않는 베테랑 기술력을 지녔지만 “한치의 하자도 허용하지 않겠다”는 각오로 염석규 대표 이하 전직원의 품질관리 노력은 단 일분 일초라도 멈춰서지 않는다. 현재 (주)시안의 해외 수출물량중 일부는 이 회사에서 제작하여 선적되고 있다.
요즘 국내경기가 좋지않은 상황 속에서 하이산업도 예년에 비해 제작물량이 다소 줄었다. 건설사와 건축업자, (시공)공업사의 일감이 그만큼 줄어들었기 때문에 연쇄적인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이다.
염 대표는 “올해는 작년과 상황이 좀 다르다. 현재 1일 8세대 물량을 꾸준히 제작하고 있지만  작년 이맘때쯤이면 야근에 특근도 감수할 정도로 풀케파였다. 건설 및 건축업체와 공업사를 대상으로 하는 수주 및 거래처 확보영업도 대부분 매년 초반에만 집중되었고, 나머지 기간엔 수주물량을 소화하는데도 바쁠정도였지만 올해는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신뢰경영 토대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 진행
하지만 염석규 대표는 브랜드와 신뢰경영을 토대로 남다른 마케팅 전략을 세워 불황을 극복하고 있다. 수도권과 천안, 제주도까지 ‘에이스윈도우’를 찾는 현장이라면 원거리 근거리를 불사한다.
“에이스윈도우 브랜드를 찾는 고객의 인식은 우리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밑바탕이 되어 있기 때문에 꾸준히 우리 제품을 찾아주는 것이라고 봅니다. 따라서 제작품질이나 납기면에서 할 수 있는 한 최대의 완벽함을 고객에게 보여줌으로써 우리를 믿고 찾아준 고객에게 최선을 다해 보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염 대표는 제작업체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전사적인 제작품질관리에 역점을 둔다. 유리와 샤시제작을 병행할 수도 있지만 유리제작을 배제하고 샤시제작의 전문성을 더 키워나가는데 집중하고 있다. 또한 효율적인 영업계획을 세워 매월 업체를 방문하여 수주영업뿐만 아니라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을 수렴하여 경영에 반영한다.

우수한 거래처에 인센티브 정책 시행해 만족감 높여
“50곳이 넘는 고정거래처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경영에 반영함으로써 경영방향이나 개선사항 수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거래처에게는 자체적으로 자재물량을 더 공급해 주는 등의 인센티브정책을 펼침으로써 만족감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염 대표는 무조건 싼 제품만을 찾는 시장의 유통흐름에 반기를 들고 제 가격유통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하지만 우수한 거래처에겐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거래처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것이다.
“무조건 싸게만 제품을 공급하면 결국 우리회사도 거래처도 모두 어려움을 당하는 것을 경험을 통해 알고 있습니다. 결국 거래처가 살아야 내가 살 수 있다는 생각으로 우수한 거래처에겐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확보된 시공물량을 함께 공유하는 영업정책으로 모두가 만족하는 경영을 펼치고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어떠한 창호든 제작능력 총동원하여 공급
현재 가장 많이 판매되는 ‘에이스윈도우’는 발코니전용 이중창인 BF-250RB 제품으로 아파트와 단독주택, 고급빌라 등의 발코니 이중창과 확장형 발코니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창문과 밀착되어 방음과 방풍, 단열효과가 우수한 제품으로 계절에 따라 간편한 탈부착이 가능하고 태풍이나 강풍을 동반한 악천후시 오버플로우 현상을 억제하는 등의 특성으로 꾸준한 판매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다. 또 이밖에도 단창에서부터 이중창과 시스템창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원하는 어떠한 제품의 창호든 제작능력을 총동원하여 공급함으로써 수요에 대처하고 있다.
한편, ‘에이스윈도우’ 본사인 (주)시안에서는 올해 톱스타 배우인 김성령씨를 모델로 채용하여 전시회 및 각종 홍보매체를 통해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대리점의 판매활성화를 진작시키고 있다.
지난달에는 라디오프로그램과 TV 프로그램에 협찬광고를 시행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따라서 현재 매주 월요일 오후 7:30~8:25에 방송되는 KBS 1TV <우리말겨루기>와 매주 일요일 오후 9:15~10:35분에 방송되는 KBS 2TV <개그콘서트>에 협찬광고가 방영되고 있다.
라디오프로그램에는 MBC 표준 FM(주파수 92.7/102.5MHz) <지금은 라디오시대>에 협찬광고를 시행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VISITING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