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VISITING
2016년11월07일 16시4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전문회사 “그 이름 그대로”
(주)빛나시스템창호, 최근 2공장 신설, 1공장 창호 커튼월, 2공장 세이프도어 단열시스템도어 전문 생산

 화성 1공장

(주)빛나시스템창호(대표이사 곽재문)가 최근 전문분야로 분업화된 제작공장을 설립하고 각 분야별로 효율적인 생산체제를 확립했다. 이 회사는 전문분야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벤처기업등록기업으로 발돋움했으며, 열효율이 높은 스텐레스 및 알루미늄 단열창과 세이프도어 생산제품도 에너지효율등급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단열 1등급 제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취재협조 (주)빛나시스템창호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로 337-22 Tel. 031_356_0540

최근 2공장증설, 800여평 건평에 500여평의 건물규모의 짜임새 있는 구조
화성에 소재한 이 회사는 1공장에 이어 최근 2공장을 설립해 늘어난 관공서와 대리점의 수요물량을 충족시키고 있다. 기존 1공장은 창호와 커튼월, 2공장은 세이프도어, 단열시스템도어를 전문 생산한다. 최근 증설한 2공장은 800여평 건평에 500여평의 건물규모로 구성돼 짜임새 있는 생산 및 물류공간을 확보했다.
용접식, 조립식 제작 공정으로 단순화 시킨 제품 특성으로 맞춤형 제작설비를 도입했다. 이 회사 제품은 설계상 제작이 간편하고, 시공상 작업이 빠른 장점이 있는데 이에 착안한 제작공장의 생산효율화를 꾀한 점이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 곽재문 대표는 “좋은 제품이란 제품 제작과정에서 번거롭지 않아야 하고, 시공시 번잡할 수 있는 문제점이 있어선 안된다.”며 “(주)빛나시스템창호의 모든 제품은 특히 조립식 및 용접식 제작으로 제작과정이 복잡하지 않게 설계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고 제품특성을 설명했다.

 화성2공장


독자브랜드 ‘윈포유’의 뛰어난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 설계로 ‘주목’
특허등록된 고효율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전문분야로 인정받아 벤처기업으로 선정된 이 회사는 독자브랜드 ‘윈포유’의 뛰어난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 설계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모두 고등급의 에너지효율을 획득한 3중 단열구조 알루미늄 슬라이딩 단창은 기밀 1등급에 열관류율 1.18을 획득한 제품인데, 최근에는 이 모델에 3중유리를 적용해 1.05의 고등급을 획득했다. 이 제품은 관공서와 호텔건축현장에 납품예정이다. 단창 제품 중 기밀성능을 월등히 높은 제품도 곧 출시예정이다.
단창이 이 정도이고, 4중 단열 2중창은 기밀 1등급에 열관류율 0.889의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윈포유’만의 독특한 디자인 설계 및 특허로 인정받은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4중 단열구조로 높은 열효율성을 기록했다. 이 제품은 최근 인천 송도 호텔신축현장에 수주 납품했다.
시스템창호도 마찬가지로 고효율 행진이다. Tilt&Turn은 기밀 1등급에 열관류율 1.398을 획득했다. Casement는 기밀 1등급에 열관류율 1.43이다.
시스템도어는 기밀 1등급에 열관류율 1.643을 기록했으며, 현재 설계보완을 진행 중이어서 우수한 열적효과가 기대된다. 이 제품은 현재 펜션, 전원주택, 상가용 건축물에서 높은 쓰임새를 나타내고 있다. (주)빛나시스템창호는 모델하우스에도 이 제품을 다량 시공했고, 최근에는 관공서에서 짓는 대규모 펜션 건축현장에 단독 공급했다.
28mm 커튼월(꼭지바, 캡바 혼합)의 경우(PJ 포함) 1.29의 우수한 열관류율을 기록했으며, 이 역시 로이유리를 적용해 다시 한번 설계보완을 시도하고 있다. 커튼월 제품 중 꼭지바는 자체 디자인 등록된 제품으로 대규모 커튼월 생산업체에 공급되는 인기제품이다. 또 이외에 단열바가 적용된 세이프도어나 자동문도 우수한 열적특성으로 관공서와 일반현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시장추세 반영해 PS복합창 준비 중, 고효율창호 전문업체의 성장성에 비상한 ‘관심’
이들 제품군 중 일부 제품은 학교 등 관공서 건설현장과 호텔, 숙박시설, 연구소, 연수원 등지에 활발하게 시공 중이며, 이 회사 대리점의 설계영업으로 월 수십톤의 정기적인 공급물량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또한 복합창이 대세인 시장추세를 반영해 PS복합창도 준비 중이어서 고효율 창호와 도어분야의 전문업체로 도약하는 성장성에 비상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VISITING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