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INTERVIEW
2016년12월09일 21시3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주)경봉 윤석원 대표이사
복층라인 1위 (주)아이지스 인수


(주)경봉 윤석원 대표이사

코스닥 상장사 (주)경봉, 복층라인 1위 (주)아이지스 인수
 윤석원 대표이사 “해외수출 본격화 한다!”
복층유리 생산라인 소프트웨어 접목,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술력 발휘

 

지능형 교통시스템 전문기업으로서 소프트웨어 개발에 기술력을 가진 코스닥 상장사 (주)경봉(대표이사 윤석원)이 복층유리 자동 생산라인 제조업체인 (주)아이지스를 전격 인수했다.
이 회사 윤석원 대표이사는 지난달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주)아이지스의 인수배경과 경위 그리고 (주)아이지스가 앞으로 추진할 5대 중점추진사항을 밝혔다. 윤 대표는 특히 “(주)아이지스는 유럽 대규모 복층유리 설비 제조 회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견줄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했으며, (주)경봉의 인수로 내수와 수출시장에서 앞으로 한층 더 앞서 나갈 기회를 만들 것”이라며 “두 회사가 하나로 합쳐져 서로의 장점을 통해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란 포부를 밝혔다.

(주)경봉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 153-32 (경봉빌딩 3층) 

“국내 1위 수성은 물론, 해외 수출도 본격화한다”

국내 1위 복층라인제조업체 (주)아이지스를 인수한 (주)경봉은 코스닥 상장회사로서 (주)경봉시스템즈, (주)경봉이엔지, (주)IDSG의 경봉그룹 계열사를 거느린 지능형 교통시스템 전문기업이다.
(주)경봉 윤석원 대표이사는 본지와 인터뷰에서 이번 인수배경에 대해 “(주)아이지스와 (주)경봉이 결합하여 전문성을 갖춘 기계, 서비스, 소프트웨어분야에서 최대의 성과를 거둘 것”으로 판단했으며, 서로의 강점인 기계적 기술력과 소프트웨어 개발능력을 접목해 최고의 성능을 갖춘 복층유리 자동화 생산라인을 국내외 시장에 알리는데 주력할 것“이란 자신감을 나타냈다.  
윤 대표는 특히 (주)아이지스의 향후 5대 중점 추진 사항을 전했다. 윤 대표는 먼저 ‘하나 되는 회사 문화 정착 운동 전개‘를 통해 회사의 내부적인 결속과 화합을 다질 방침이다. 이미 외부강사 세미나와 워크숍을 가졌으며, 전 임직원과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글로벌 아이지스가 되기 위한 “해외영업 조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경봉이 그동안 갖춰 온 글로벌 마케팅 영업력과 (주)아이지스의 기술영업력을 활용해 해외 중개 망 확장 및 신규 구축을 추진하고, 구축된 해외 파트너와 전략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윤 대표는 또 “동종업계에서 일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술력 확보로 소프트웨어 연구소와 트레이닝센터 설립,  품질관리 시스템 정착을 위한 ISO 9001, CE, UL 승인 작업” 등을 통해 “오는 2020년 매출 1,000억 달성을 목표로 힘차게 전진할 것”이란 포부를 밝혔다.
“기업이 100년 이상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임직원 모두가 행복해 하는 회사를 만들고 싶습니다. 임직원과 협력업체, 고객이 모두 신뢰를 바탕으로 투명한 도덕적 정도경영을 추구하며,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사회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윤 대표는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그리고 고객의 사업이 잘 될 수 있도록 저희 모두가 최선을 다해 돕는 것이 (주)아이지스의 새로운 사명”이라며 “앞으로 (주)아이지스의 기계적인 장점과 (주)경봉의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메카트로닉스 분야의 사업기반을 조성한다”는 계획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따라서 인공지능형 복층유리 자동 생산라인을 비롯해 판유리 가공설비를 만들어 국내 1위 수성은 물론, 해외 수출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복층유리 생산라인 제조 관련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한 단계 도약을 알렸다.
(주)경봉 윤석원 대표이사는 1960년 생으로 전자공학을 전공하여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와 삼성전자 미국 파견 근무를 거쳐, 외국계 회사에서 엔지니어 및 해외 마케팅 전문가로 경력을 쌓았다. 코스닥 상장사인 바른전자와 젠코아 대표이사를 거쳐 현재 경봉그룹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전문 경영인이다.
(주)아이지스는 유럽 대기업 복층유리 설비 제조 회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견줄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해오다 (주)경봉의 인수로 한층 앞서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이번 (주)아이지스 인수로 서로의 장점을 가진 두 회사가 하나로 합쳐져 앞으로 어떠한 시너지 효과를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주)경봉이 인수한 (주)아이지스는 어떤 기업인가?
국내 복층유리 산업 발전에 공헌, 복층유리 생산라인 국내 최다 판매

(주)아이지스는 그동안 국내 복층유리 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오며 국내 최다 판매를 기록 중이다. (주)아이지스는 국내외 탁월한 영업과 진화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루고 있다. 국내 복층유리 제조 회사는 물론, 유럽, 미국, 호주, 일본 등 전 세계 고기능성 복층유리 제조 회사들도 아이지스를 주목하고 있다.복층유리 제조 기계의 시작부터 마감까지 전체 제조공정을 제작 할 수 있는 능력과 세계 4번째로 개발한 폼스페이서 어플리케이터, 가스 자동주입, 오토씰링로봇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기술력이 알려지며 믿음을 더하고 있다. 여기에 소프트 로이, 가스주입, 삼중유리, 스텝복층유리, 이형복층유리등 다양한 건축물이 건설되고 있는 미래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복층유리 제조 기술에 적합한 설비 라인업을 구성, 호평을 받고 있다.(주)아이지스 자동 복층유리 생산라인은 판유리가 공기의 부상으로 이동되는 에어플로팅 방식으로 로이유리, 판유리 세척, 건조부터 간봉 조립(폼스페이서 적용가능), 가스주입과 프레스, 오토씰링로봇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간봉을 판유리 크기에 맞게 절단해야 하는 공정과 흡습제 주입 및 부틸을 부착하는 공정에 인력이 필요없이 기계만으로 복층유리를 생산할 수 있는 폼스페이서 사용이 가능한 어플리케이터는 일반 복층유리 생산라인의 중간에 연결, 추가 설치할 수 있다.
단열복층유리 생산을 3명 정도의 인원으로 생산할 수 있으며, 다양한 건축물의 외형에 적용할 수 있는 이형복층유리 제작 기능도 있다.
(주)아이지스의 가스 자동 주입장치도 주목을 받고 있다. 가스 소모량을 최소화해 비용절감 및 생산시간 단축,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한 차원 높은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것이다.
또 서보모터에 의한 복층유리를 압착하는 속도 및 압력의 자동 조절기능과 일반 복층유리는 물론, 삼중유리, 이형복층유리, 스텝복층유리 제작 기능도 보유하고 있다. 무엇보다 (주)아이지스 오토씰링로봇의 기술력은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이다. 중국의 거의 모든 오토씰링로봇 제작 회사들이 (주)아이지스의 기계를 모태로 카피제품을 생산할 정도로 (주)아이지스의 기술력은 표본화가 되어있다. 이 오토씰링로봇으로 일반 복층과 삼중유리, 이형복층유리, 스텝복층유리의 자동 씰링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인력에 의하지 않고 복층유리에 코르크를 자동으로 부착해주는 기계를 개발, 업체에 호평을 받으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 기계는 기존 복층유리 공정의 후처리 부분에서 인력에 의해 부착하던 코르크를 프레스 후 오토씰링로봇으로 판유리가 이송되며 판유리 크기를 자동으로 감지, 4~6개의 코르크 부착 헤드가 판유리 크기에 따라 상하 이동하여 코르크를 일정 간격으로 자동 부착할 수 있다. (주)아이지스는 2007년 이후에만 오토씰링로봇을 포함한 가스주입 복층유리 생산라인 전체의 판매량이 200여대에 이르고 있다. 앞으로 해외 수출에 지속적인 투자와 영업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으로 세계 각국의 에이전트 발굴로 이미 유럽, 호주, 미국, 일본 등의 수출에 호조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INTERVIEW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