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INTERVIEW
2017년01월05일 22시2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지앤지몰딩도어 친환경 도어 2종 개발
나무+석고금형과 목재+숯 이용



ABS도어 제조업체인 지앤지몰딩도어(대표이사 명재형)가 프리미엄 친환경 도어 2종을 개발했다. 석고와 나무금형을 이용해서 나무질감을 실감나게 표현한 제품과 목재+숯을 이용해서 내수성과 친환경성, 방염성능을 확보한 제품이다. 이 두 신제품은 제품개발과 각종 인증, 카다록 제작 등을 끝마친 1월부터 본격 생산된다. 현재 충남 서북구 신당동 본사 및 전시장에 샘플 전시된 제품 현장에는 건설사 및 고객사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고, 가성비 높은 제품이란 입소문을 통해 벌써부터 인기가 예상되고 있다. 
  

지앤지몰딩도어 (본사/전시장) 충남 천안시 서북구 신당동 424-1(2층) Tel.041_584_3322
               (공장)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성환리 423-2

나무 무늬결에 옹이하나까지 실감나게 표현, 전용 성형기까지 자체 개발
우선 석고와 나무금형을 이용해 나무 무늬결에 옹이하나까지 실감나게 표현한 도어 신제품은 기존 CNC 가공만으론 표현할 수가 없었던 섬세한 질감표현이 뛰어나다. 이 제품을 제작하기 위해 지앤지몰딩도어는 실제 나무에 석고를 부어 만든 틀 10~12조각을 섬세하게 이어 붙여서 금형을 완성했다.
이 회사 명재형 대표이사는 신제품에 대해 “그동안 국내 ABS도어로서는 유일하게 각진 성형이 가능했던 압진공성형기법을 뛰어넘은 개발품”이라며 “엠보와 질감, 나무옹이 등의 섬세한 나무질감 표현을 위해 까다로운 작업공정을 거쳐서 나무와 석고틀을 이용하여 금형을 제작했고, 전용 성형기도 자체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도어는 현재 ‘GAT시리즈’라고 하여 4가지 모델로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생산설비(전용 성형기)의 자체 개발로 생산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우수한 디자인 대비 가성비가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명재형 대표이사는 “기존 도어성형기는 기계가격이 높고 질감과 디자인 표현력이 우수한 도어를 생산하는데 한계가 있었지만 저희가 개발한 전용 도어성형기는 설비가격이 높지 않고, 완벽한 나무무늬 등 디자인 표현력이 뛰어난 도어를 생산하기 위해 최적 조건을 함유했다 ”고 덧붙였다. 이 전용 성형기는 여러 가지 도어의 규격생산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大) 소(小)의 두 제품으로 개발되었다.
기존 압진공성형기나 CNC가공설비로는 표현할 수 없는 디자인과, 우수한 제품특성 대비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성형노하우까지 겸비함으로써 확실히 차별화 한 것이다.

표면 무늬목 데코에 목재+숯을 이용한 제품 개발, 친환경성과 방염기능성까지 함유
또 다른 도어 신제품은 표면 무늬목 데코에 목재와 숯을 이용한 WOOD+숯 제품이다. 숯이 가진 내수성과 목재의 조합으로 친환경성을 완성했으며, 난연 테스트도 통과한 방염기능성 제품이다. 인체에 무해한 천연재료만을 조합한 이 도어는 현재 친환경인증을 심사진행 중이다.
이 제품에서도 지앤지몰딩도어의 성형 노하우가 돋보이는데, 명재형 대표이사는 “ABS도어와는 또 다른 제품조합과 가공성질이 있으므로 제품특성에 가장 적합한 정밀가공능력을 통해 품질이 매우 우수하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최근 실내건축자재의 친환경성이 매우 강조되고 있고, 관련 법규가 강화되는 추세에 발맞춰서 개발한 제품입니다. 제가 도어에 입문한 수년 동안 ABS도어 대비 내수성을 가지면서 환경 친화적인 제품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고 또 고민한 결과 완성한 제품입니다.”
사실 ABS도어가 시장에서 인기를 구가하게 된 비결은 물에 강한 내수성이 있었기 때문인데, 명재형 대표이사는 이러한 ABS도어의 특성을 살리면서도 친환경 자재이며, 방염기능까지 함유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품질규격에 맞추어서 원부자재 스펙을 높여 제품 생산한다는 원칙 고수
이 두 가지 신제품은 제품개발과 각종 인증, 카다록 제작 등을 끝마친 1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장에 공급된다. 현재 충남 서북구 신당동 본사 및 전시장에 샘플 전시된 제품을 보기위해 건설사 및 고객사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고, 가성비 높은 제품이란 입소문을 통해 벌써부터 인기가 예상되고 있다.
한편, 지난 2003년에 설립한 지앤지몰딩도어는 도어사각바 등의 압출성형과 도어제작분야에서 발군의 실력을 인정받아 한화L&C OEM 공급과 대규모 건설업체의 도어 공급업체로 성장했다. 특히 도어 제품의 특성상 소품종 대량생산이라는 어려움을 감내하면서까지 건설업체 특판물량을 거뜬히 소화했고, 시판에서도 색상 및 디자인과 규격 등 한틀의 제품이라도 고객 맞춤형 제품을 일일이 만족시킴으로서 경쟁력을 키워왔다. 특히 작년 5월부터는 자체 브랜드인 ‘지앤지몰딩도어’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OEM공급 물량을 줄이고 시판시장을 좀 더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명재형 대표이사는 “도어 내부를 구성하는 LVL, 사각바, 허니컴, 본드 등의 품질규격에 맞추어서 원부자재 스펙을 높여 제품 생산한다는 원칙을 지키고 있다”며 “여기에 국내 대기업체와 대규모 건설업체에서 인정받은 조직력과 대응력으로 우수한 도어제품을 공급하는데 영업력을 집중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INTERVIEW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