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신제품,신기술
2017년10월26일 22시2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코레쉬트레이딩(주) 필터 전문 회사가 만든 오픈 자연환기창 ‘OFEN’
필터전문 ‘강소기업’ 기술력의 집합체


특허받은 핫멜트 접착기술인 EVA 코팅으로 집진율 약 80% 점유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를 막는 ‘환경(청정)망’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공기청정기 필터전문업체가 출시한 새로운 기술의 기능성 ‘환경(청정)망’이 주목받고 있다. 코레쉬트레이딩(주)(대표이사 안홍태)가  내놓은 ‘오픈(OFEN) 자연환기창’이 그 것이다.

 PET 소재의 망 필터(Mesh Filter) 위에 고성능 정전기 발생시키는 강력한 EVA코팅

지난 8월, 국내 유명 건축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인 ‘‘오픈(OFEN) 자연환기창’은 기존에 출시된 동일 컨셉의 국내 제품들과 사뭇 다른 모양새를 하고 있어서 주목을 받았다. 그동안 공기청정기 필터 기술로 활약해 온 코레쉬트레이딩(주)가 개발한 이 제품은 촘촘한 패턴에 의한 물리적 차단에 더하여 PET 소재의 망 필터(Mesh Filter) 위에 고성능 정전기를 발생시키는 강력한 EVA코팅(핫멜트 접착기술 특허)을 입혀서 필터 표면 정전기력(음전하)의 극성효과를 발생시킴으로써 양전하성격의 대기분진 및 오염 미세먼지 포집효과를 나타내어 꽃가루, 황사 등 입자가 큰 유해물질을 약 80% 걸러낸다.(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인증) 또한 PET 소재의 특성을 유지하고 30% 이상의 공극률을 가지므로 미세먼지 포집율에 비해 빛과 공기의 투과율이 우수하다.

이 회사 안홍태 대표이사는 “실내 오염공기는 외부로 빠지고 외부의 오염물질을 뺀 맑은 공기만 실내로 들어오는 창문형 공기청정기”라며 “‘메쉬필터’의 구조적 특징 때문에 외부 미세유해물질을 차단하고 신선한 공기만 실내로 유입되며, 물이나 비로 세척되지만 빗물을 막고 바람은 들어오는 기능 때문에 비오는 날도 창문을 열고 빗소리를 들으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오픈(OFEN) 자연환기창’의 핵심기술인 공기청정기 필터와 특수필터 기술에 대해 발명특허를 획득했다. 약 80%의 집진효율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시험성적으로 증명되었으며,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을 통해 활발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필터 전문 강소기업으로 성장한 모기업 (주)코레쉬텍의 집약 기술 접목

코레쉬트레이딩(주)는 지난 2005년부터 필터전문 강소기업으로 성장해 온 (주)코레쉬텍의 자회사로서 ‘오픈(OFEN) 자연환기창’ 사업을 위해 지난해 12월에 설립됐다.
안 대표는 “(주)코레쉬텍은 첨단 부품 소재용 메쉬, 티백 포장용 메쉬 제품 및 관련 설비 제조업체로서 전기 전자, 산업용 필터, 식품 포장용 소재 및 제조사업을 해 왔으며, ‘오픈(OFEN) 자연환기창’을 비롯한 B2C 품목의 개발과 제조, 유통을 위해 설립됐다”고 밝혔다. (주)코레쉬텍은 ‘오픈(OFEN) 자연환기창’ 개발 이외에도 통기성, 투시성을 지닌 쿠션 메쉬 개발, 국내 최초 먼지 방지 접착 망사 테이프 개발, 국내 최초 친환경 생분해성(PLA) 메쉬 필터 개발 등을 통해 삼성전기, LG전자, 태평양, 쓰리엠외 국내 유수의 대기업 및 중소기업을 비롯해 애플사의 아이패드 스피커 그릴용으로 열 접착 망사를 해외수출 하는 등의 필터 전문업체로 명성이 높다. 그 명성에 걸맞게 해외수출백만불달성탑 수상,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벤처기업 인증, 부품 소재전문기업,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  및 수상, 특허, 상표등록을 보유했다.

 “B2C 시장진출을 위한 첫 번째 제품” 완성 제품의 모든 부품까지 면밀히 분석해서 설계·공급

“‘오픈(OFEN) 자연환기창’은 저희 회사가 그동안 사업을 펼쳐 온 B2B사업에 이어 B2C 시장진출을 위해 개발한 첫 번째 제품입니다.”
 안 대표는 “‘오픈(OFEN) 자연환기창’은 (주)코레쉬텍의 필터분야 R&D 핵심보유기술 중 하나인 기능성 핫멜트 접착제를 메쉬 표면에 ㎛ 단위로 코팅하는 기술과 50㎛이하의 극미세 오프닝(Opening)을 가지는 고정밀 고밀도 메쉬제조기술을 접목시켜 개발된 제품”이며 “미세한 음질이 생명인 스피커 음향의 균일성 확보, 외부의 이물질 방지, 미려한 외관 연출을 위해 사용되는 기술”이라고 덧붙였다. 이 필터를 이 회사는 CMT(Coresh Mesh Technology)필터라고 명명하여 부르고 있다.


B2B시장에 이어 B2C 시장진출을 위한 첫 번째 제품인 ‘오픈(OFEN) 자연환기창’은 코레쉬트레이딩(주) 기업부설연구소의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조립 시공(DIY)할 수 있는 형태로 출시됐다. 거실, 베란다, 안방의 대형창과 아이방, 서재, 작은방의 소형창에 걸맞은 폭과 높이를 산정해 내놓은 제품모델로 소비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사용공간도 주거시설, 의료 및 요양시설, 군부대 및 연수원, 음식점, 유치원, 학교 등 보육시설, 사무실 및 공장 등에 걸맞도록 개발했다.
안 대표는 “우수한 먼지 포집력과 우수한 통기성, 빗물방지, 투시성 등 제품고유의 기능성에 이어 모든 용도의 창문에 설치 가능하도록 틈새, 간편 설치성, 레일, 부자재와 하드웨어를 면밀하게 설계해 제작했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오픈(OFEN) 자연환기창’ 출시 이후 주로 온라인을 통한 제품홍보에 주력했다. 그러다 제품의 더욱 효과적인 시장공급과 소비자 및 방충망 업계에 제품을 알리고 취급 유통 대리점 모집을 위해 지난 8월 국내 유명 건축전시회에 첫 선을 보였다.
그는 ‘오픈(OFEN) 자연환기창’에 이은 차기작으로 “더욱 강력한 마이크로 기술을 접목하여 업그레이드시킨 새로운 친환경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미를 두며, 이를 통한 “NEP 기술인증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혀, 이 회사가 향후 기능성 환경(청정)망 시장에서 어떠한 위상을 점유하게 될지에 대해 귀추를 더욱 주목시킨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신제품,신기술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