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해외소식
2017년11월14일 20시5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GlassBuild America 2017 리뷰!
허리케인 악재에도 창호, 도어, 하드웨어, 장비 신제품 대거 출시




GlassBuild America 2017이 NGA(National Glass Association), WDDA, GANA, AAMA, IGMA 후원하에 2017년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아틀란타 Georgia World Congress Center에서 개최되었다.
허리케인으로 전시 진행 여부에 대해 의견이 많았으나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부득이 전시를 진행하였으나 몇몇 회사는 공연을 취소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가운데 GlassBuild에는 약 450개의 전시업체가 참가했다.

창호 산업용 로봇

기계 및 제품은 GlassBuild의 주요 관심사이며 올해 전시에서 GED는 로봇의 미래에 대해 보여주었다. 이 회사의 대규모 부스에서는 새로운 비닐 창 자동화 자재 취급 시스템인 Roboflow를 포함하여 다양한 로봇 제품을 선보였다. 이는 통합된 로봇 핸들링 스테이션인 QB-2000을 통해 Roboclean(RC-2000) 클리너로 GED의 4점식 용접기를 조정한다. 이 시스템은 QB에서 컨베이어로 비닐 프레임의 흐름을 제어하도록 컴퓨터 또는 바코드로 생성 일정을 맞춘다. 그런 다음 QB는 비닐 어셈블리를 RC-2000 클리너에 넣거나 빼낸다. 이 과정이 끝나면 QB는 창프레임을 어셈블리 또는 glazing line에 보낸다. 이러한 콤팩트한 시스템으로 안전성과 품질이 향상되고, 노동력이 감소하며 효율성이 향상된다.
또한 GED의 부스에서 흥미로운 또다른 제품이 있었는데 바로 YuMi이다. YuMi는 Rubik의  큐브를 기록적인 시간내에 해결할 수 있는 산업용 로봇이다. ABB Robotics가 만든 YuMi는  주변 사람들의 안전을 보장하면서 인간과 나란히 함께 작동할 수 있도록 ‘협동자’로서의 로봇의 길을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YuMi는 가전제품 제조의 생산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도록 설계되었지만, 도어 및 윈도우 산업에 있어 소형 부품 조립에도 사용할 수 있다.

도어 및 윈도우

Deceuninck North America의 부스에서는 새로운 제품인 Revolution XL 틸트, 턴 윈도우 및 도어 시스템이 선보였다. 고성능의 미국 애플리케이션용으로 미국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도
록 설계된 유럽풍 스타일의 제품으로 윈도우, 틸트/슬라이드 도어, 테라스 도어 및 리프트, 슬라이드 도어가 있으며, 리노베이션, 교체, 신축 시장에 적합하다. 또한 Revolution XL은 해안 지대를 위해 충격을 완화한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설계되었다.
Deceuninck는 단일 윈도우 단위를 2중, 3중과 같은 멀티플 단위로 창문틀에 사용할 수 있는 Rovex XF 기술을 선보였으며, Solex 라미네이트 기술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난 인테리어용 목재와 외부 색상을 다양하고 광범위하게 제공한다.

허리케인 잔재에도 불구, 창호 최신 제품들로 열띤 홍보전 

한편, 전시 이튿날, 허리케인 이마의 잔재에도 불구하고 전시에 방문한 열광적인 참석자들은 업계의 최신 제품들을 관람하였다.
Sturtz는 북미지역에서 20주년을 맞는 Sturtz는 미래 지향적이고 고객 중심의 신제품 개발에 대한 공약을 반영하도록 GlassBuild 전시를 통해 새로운 로고를 발표하였다. 부스에 있는 모든 기계와 간판에 눈에 띄도록 전시하였다.
CRL은 주거 및 상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Series 3000 슬라이딩 도어를 선보였다. 이 제품에는 새로운 보안 화면이 있으며, 스윙 도어 및 출구 창을 비롯한 다양한 옵션으로 제공된다.
Lawrence Hardware는 여러 신제품을 선보였으며, 대중에게 장식적인 마감처리를 제공하도록 고안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Thunderbolt는 추가의 세기가 필요한 곳에서 고강도  영역에 적합한 조절 가능한 3 포인트 연동장치이며, 자물쇠는 모든 주요 프로파일과 작동한다.
Roto 부스에서의 주요 소식은 다양한 도어 제품이었다. Roto 관계자에 따르면 도어시장은 점차 거대해지고 있으며 도어용 하드웨어 판매량이 12%나 증가하였다고 한다. 이는 주택 소유자의 리노베이션 비율이 높아짐에 따른 것으로 Roto 역시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현대적 스타일의 9100 핸들을 선보였다. 이 제품의 특징은 핸들로 인한 블라인드 간섭이 없다는 것이다. 또한 북미 지역에 진출한 Inowa 제품군은 전통적인 미닫이 문처럼 보이지만 모든 하드웨어가 문고리에 숨겨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yreach는 북미 지역의 윈도우 디자인이 유럽풍 추세에 맞게 그 영향력이 커지고 있음을 입증하는 6000 시리즈 틸트 턴 윈도우 시스템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벽 두께를 모두 수용하는 외부 프레임을 연장할 수 있는 V-Maxx 1100 시리즈도 함께 출시하였다. 또한 Skyreach는 5100 Midway Plus Series를 선보였는데 이는 1인치의 IG  유닛을 장착하여 경사진 틀과 스마트한 배수로를 만들어 준다.
John Evans의 Sons은 밸런스 스프링을 숨기고 공급업체의 인벤토리 항목 수를 크게 줄여주는 정적 마찰 인버트(SFI) 밸런스라는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단지 3가지 항목으로 38 파운드짜리 샤시와 균형을 맞출 수 있다고 한다.
네바다주 리노에 본사를 둔 Assa Abloy는 매우 낮은 프로파일과 단지 2mm의 돌출부를 가진 미닫이 문 손잡이인 Invisio를 포함한 연동장치를 선보였다. 또한 외출시 자동으로 문을 보호하고, 집과 가까워질 때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스마트 잠금장치를 선보였다.
Ritescreen과 Meshtec 두 회사는 도어와 윈도우 스크린의 발전을 보여주었다. Ritescreen의
GenExt 스크린에는 압출된 알루미늄, 내부 스플라인 및 staked corner가 있다.
Meshtec는 자사의 스테인레스 스틸로 엮은 보안 메쉬 솔루션을 선보였다. 75 파운드짜리 가방이 화면에 계속 꽂혀있는 부스 시연으로 얼마나 강한지를 반복적으로 보여주었다.
GlassBuild에 처음 참가한 Color Vinyl Processing은 도어와 윈도우용 코팅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는 조립자가 집에서 작업하는 대신 회사에 자신의 프로파일을 보내 페인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회사의 귀중한 재고 공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또한 조립자는 작은  부품을 Color Vinyl Processing으로 보낼 수 있다고 한다.
Novagard는 Cardinal Glass의 요청으로 생산한 신제품을 제작했다. 이는 극저(ultra-low)로  마이그레이션한 것으로 고충격 글레이징 실란트로 2차적인 밀봉을 파괴하는 가소제에 대한 문제를 제거한 것이다.
Continental의 일부인 Hornschuch는 시장에서 가장 어두운 블랙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Jet-Black 라미네이트를 선보였다. 이는 경쟁제품보다 30도 더 낮은 온도를 유지하면서 가장 열이 적다. 또한 부스에서는 Fux 프로파일 라미네이트 기계를 선보였다. 
GlassBuild America가 개최된지 3일째 되는 날에는 첫날, 둘째날에 비해 많은 참석자들과  전시업체들이 항공사 지연 문제를 피해 대거 참석할 수 있었다. 이를 위해 NGA는 늦게 참석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전시 시간을 연장하기도 하였다. 

창호생산의 효율성을 기하는 소프트웨어

FeneTech는 이 전시에서 FenML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FenML은 ‘fenestration manufacturing language’의 약자로, 자동화 및 IoT(사물인터넷)가 도어 및 윈도우 제작에 있어 보편화됨에 따라 FeneTech는 모든 기계, 소프트웨어 및 공급업체와 각각 통신할 수 있는 단일화된 기본 표준을 작성할 필요성을 확인하였고, 도어, 윈도우 및 유리 산업의 이해 관계자들과 협력하여 개발될 예정인 공개 표준으로서의 FenML을 계획하고 있다.
Soft Tech Group은 새로운 자동화 모듈 및 스케쥴링 소프트웨어를 선보였다. Soft Tech  Automation Module을 사용하면 회사의 생산 라인을 Soft Tech의 설계 및 평가 소프트웨어와 연결할 수 있다. 사용자는 필요한 압출 자동화를 선택하고 정보를 기계로 보낸다. Soft  Tech에 따르면 이 소프트웨어는 쉽고, 아주 적은 교육만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장기간 비용  절감의 혜택까지 가져다준다고 한다. Soft Tech Scheduling Software는 직원 교대 및 생산 일정을 자동화하여 일정을 효율적으로 만들어 준다. 사용자는 근로자의 기술과 효율성을 살펴봄으로써 올바른 작업장에 적합한 직원을 배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Cutter Croix는 업계의 다양한 제품 부문에 있어 독창적인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는  CRM과 견적을 비롯 제품 조사, 고객 연결, 계약자가 고객에게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리모델링 작업의 모든 부분을 체크인할 수 있도록 하며, 후속 작업 및 확인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Giddyup이 포함된다.

 라미네이트 및 창호 하드웨어 신제품

American Renolit는 EXOFOL FX의 워런티를 이슈화하였다. 이는 업계에서 유일한 아크릴 기반 외장으로 창립 이래 가장 강력한 10년 보증을 받았다. 또한 색소제와 관련한 기술 발전으로 이제 진정한 검은색 외장까지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Veka는 부스에서 도어와 윈도우 제품에 공기, 물, 소리가 침투하는 것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공동 압출 밀봉 기술인 FeneXseal을 선보였다. 또한 이 회사는 Black Onyx 윈도우 프로파일로 다른 어두운 색에 비해 더 나은 자외선 반사율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Argon Filling Systems (AFS)은 단열 유리(IGU)의 제조의 정확도를 결정하기 위해 초기 충진율을 정확하게 읽을 수 있는 새로운 휴대용 가스 충전 분석기를 포함하여 여러 제품을 선보
였다.
최근 15억 7만달러 규모의 계약으로 Royal Adhesives & Sealants를 구매하기로 합의한 H.B
Fuller는 SN2310T 실리콘 실란트, HL-5171 웜 멜트 매트릭스 및 HL-5202 백베딩 실란트를
비롯한 여러가지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Aqua Sur Tech는 프리컷 라인, 용접된 PVC 창틀과 도어를 페인팅하기 위한 LH 1100 자동
코팅기를 소개하였다. 최대 8피트 길이의 제품을 처리할 수 있다.
기계 제조업체인 Emmegi는 5개의 축이 있는 Satellite XT five-axis CNC maching center와 4개의 제어 축이 있는 Phantomatic T3 Star machining center를 포함하여 여러 제품을 전시하였다.
Wood’s Powr-Grip Co. Inc.는 리프팅된 진공 컵의 안전 점검을 수행하는 마이크로 프로세서인 IntelliGrip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IntelliGrip 시스템의 애플리케이션을 자사 제품으로 확장하기 위한 새로운 기능을 시험할 계획이라고 한다. 또한 통합된 호이스트 제어 시스템으로 조이스틱을 통해 거대한 유리 패널을 들고 기울기도 안전하게 제어할 수 있다고 한다.
Rockwell Security는 상업용 및 주거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신 도어 하드웨어 제품군을  선보였다. 이 회사의 스윙 및 슬라이딩 도어용 멀티 포인트 잠금장치는 표준화된 장착 구멍위치와 호환가능하다.
Ashland Hardware의 스테인레스 스틸 하드웨어는 참석자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산업이 발전하고, 자재가 진보함에 따라 윈도우상의 마지막 고장 지점은 하드웨어 그 자체가 되는 경향으로 이를 만족하고 보완하는 기술력있는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단일 창과 이중창을 위한 7/8인치 IGU라는 새로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블라인드-글래스 제조업체인 Intigral은 맞춤형 ScreenLine 블라인드-글래스 키트에 대한  Certified Fabricator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Intigral은 사용자 맞춤의 제품을 공급하고, 조립자들은 유리사이에 블라인드를 배치할 수 있다.
Quanex 부스에서는 다양한 재질로 제공되는 Q-Glaze 실란트를 비롯하여 Edgetherm 단열 유리 실란트, Edgetherm 3000 핫멜트 부틸 실란트 및 굳은 스페이서용으로 건조성 매트릭스인 Edgetherm 3400, 고열의 Glazing Bead, 고열 환경에서 수축 및 변형 방지를 위한 안정화된 알루미늄의 PVC 피복 비드 등 도어 및 윈도우용 제품과 솔루션을 강조하였다.
Energi는 Hybrid 제품군인 Orchestra Hybrid lift와 슬라이드 파티오 도어를 포함하여 다양한 조합으로 제작된 다기능의 Marquise Hybrid 틸트 턴 제품군과 외부와 내부에 알루미늄 압출재가 있는 4600 Hybrid Series를 선보였다. 
Caldwell Manufacturing은 홈자동화를 위한 Gateway를 선보였다. Gatewaysms 도어와 윈도우를 연결하는 그 이상의 기능을 제공한다. 온도 조절 장치 및 기타 장치들이 연결되며 모
두 단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엑세스할 수 있다.

 GlassBuild America에 대하여

GlassBuild America 2017은 허리케인 이마로 인한 혼란과 재해속에서 9월 14일 목요일을  끝으로 전시를 무사히 마쳤다. 총 458개 전시업체가 참여한 이번 행사에 확인된 총 참석자는 6,000명에 불과했다. 비록 참석율이 지난 행사에 비해 현저히 떨어졌고, 쇼가 취소되거나 부스 설치 마저 취소되었지만, 여전히 도어와 윈도우 산업에 대한 두드러진 여러가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들이 상당수 출시되었고, 제품의 품질면에서 확실히 향상되고 진화되었으며, 보다 다양해진 디자인과 기술을 필요로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특히 딜러가 혁신적인 방식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해주는 첨단 기술 제품, 완벽한 사용자 맞춤으로 디지털 환경에서 제품을 구성하고 경험할 수 있는 시각화된 애플리케이션 등 기존에는 이미지로만 보여주었다면 그 경험을 전시장에서 시연할 수 있도록 한 점이다.
다음 GlassBuild 2018은 2018년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15주년을 맞는 GlassBuild America는 미국의 유리, 윈도우 및 도어 산업을 대표하는  전시이다. 전국 유리 협회(NGA)에서 주최되고 있으며 NGA는 단열 유리 산업 분야의 다양한 유치 허용과 미국 건축 제조협회, 북미유리협회와 파트너쉽을 확보하고 있다. 전시부스를 포함하여 교육 포럼 및 업계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통해 최신의 혁신적인 유리 및 창유리 산업 장비는 물론 제품, 기술 및 서비스와 관련한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행사이다.


내용 및 이미지 출처 :
http://www.glassbuildamerica.com/
http://www.dwmmag.com/glassbuild-day-1-robots-on-the-march/
http://www.dwmmag.com/glassbuild-day-2-products-take-the-stage/
http://www.dwmmag.com/glassbuild-day-3-late-arrivals-lift-attendance/
http://fromthefabricator.blogspot.kr/2017/09/glassbuild-2017-recap.html
http://newsmanager.commpartners.com/ngawdda/issues/2017-09-19.html
http://newsmanager.commpartners.com/ngawdda/issues/2017-09-19.html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외소식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