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해외소식
2018년01월12일 17시1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2017 두바이 건축기자재박람회



2017 두바이 건축기자재박람회
(The BIG 5 INTERNATONAL BUILDING & CONSTRUCTION SHOW)
두바이 국제건축기자재박람회(BIg 5)는 전세계 3대 박람회 중 하나로, 중동 지역 최대 규모의 건축박람회다. 건축, 건축도구, 설계 및 기술, 건축자재 등을 주제로 세계 각국의 건축 관련 도소매업자와 바이어가 참가하여 최신 기술, 혁신 제품 및 글로벌 건축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영향력 높은 전시이다.
지난 2017년 11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DMG World Media Dubai 주최로 두바이 DMG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서 개최된 Big 5 행사는 59개 국가에서 참가한 2,856개 업체가 나와 전시에 참여하였고, 78,579명의 방문객이 전시장을 찾았다. 참고로 작년에는 2,586개 전시 참여업체 포함 총 79,482명이 방문했다.
Big 5 2017에서는 360도 빌딩 솔루션을 선보이면서 MEP 서비스, 건물 인테리어 및 마감재, 빌딩 솔루션 및 특수 건축물, 건축 도구 및 자재, 건설 기술의 5가지 핵심 제품으로 구성된 전세계 수천여개 제품 및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라이브 데모 시연을 통해 전시 출품업체가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혁신 제품 및 기술을 대화식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교육 기회의 제공을 확대하여 각기 다른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다채로운 제품들을 통한 통찰력, 경험, 새로운 발전에 대해 공유할 전문가들과 함께 인증 워크샵, 세미나 및 컨퍼런스가 준비되었다. 11월 26일과 27일에 진행한 “Excellence in Construction Summit” 이외에도 11월 26일과 27일 “Big 5 Innovation in Precast Summit”을 선보였으며, 80개 이상의 지역 및 국제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4일동안 72개 이상의 CPD(Continuing Professional Development) 인증 세션과 건축, 프로젝트 관리, MEP, 비즈니스, 지속 가능성 및 기술 건설에 중점을 둔 “Big 5 Talks”를 무료로 진행하였다. 참고로 CPD는 산업 전반의 고용주들과 기관들이 핵심 인력을 유지하고 경쟁 우위를 다지기 위해 조직의 기술과 지식을 개발하여 체계화된 학습방식을 제공하는 평생학습을 말하며, CPD 인증은 제공된 교육 과정이 최고의 교육 표준 및 품질, 학습의 국제 벤치 마크를 준수하도록 보장하므로 매우 중요하다. 이외에도 플래티넘 클럽 회원(1억달러 이상의 주요 구매자)들은 맞춤형 네트워킹 기회뿐만 아니라, 지역 대리점, 국제 브랜드간의 소개를 용이하게 해주는 디스트리뷰터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아랍에미리트(UAE)의 건설 프로젝트 수, 전년대비 17.4% 증가, 818억 달러 달성
올해 전시에도 국내외 출품자 수가 증가하였다. BNC Network의 최근 통계에 따르면 2017년 아랍에미리트(UAE)의 건설 프로젝트 수는 전년대비 17.4% 증가하였고 818억 달러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증가추세는 전세계에 걸쳐 두바이의 2,500개 이상의 기업에 집중되고 있다. GCC 프로젝트 기회는 인테리어 제품 및 마감재 건축부분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를 지원하며, 지난 2015년부터 주거용, 상업용, 호텔용, 소매용, 의료용 및 교육용 시설 부문에서 644억 7600만 달러 상당의 건축 프로젝트가 완료되었고, 계속적으로 성장하는 분야로 중동 지역의 건축 프로젝트에 있어 앞으로도 가장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파이프라인의 기회를 갖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있다.
두바이 민간 항공국인 Emirates Group의 CEO 겸 회장인 HH Sheikh Ahmed Bin Saeed Al Maktoum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진행된 Big 5는 수천명의 국내외 건축 전문가를 위해 국내외 유수기업의 전시업체를 초청하였고, 전시에 이어 다양한 주제의 포럼, 무료로 진행되는 Big 5 Talks 교육 세션, 제품 데모 시연 및 Gaia 어워드 10주년 기념 행사도 선보였다.
Big 5 포트폴리오 이벤트 디렉터인 Josine Heijmans는 “60개국에서 2,500개 이상의 기업이 전시를 한다는 것 자체가 아랍에미리트가 국제 건설업계의 가장 중요한 장소가 되었음을 증명한 것이며, Big 5는 중동지역을 넘어 주요 비즈니스 허브로서 두바이의 역할을 입증한 전시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번 행사는 건설업계의 전환점을 알리고, 보다 효율적으로 건설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여, 현실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이며, 현재와 미래의 건설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전세계에서 모인 전문가들을 통해 가장 훌륭하고 미래 지향적인 사고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을 것으로 자부합니다. 우리가 준비한 자료들은 지역의 주요 산업 동향, 비즈니스 기회 및 우수 사례를 정의한 것으로 전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전시에는 처음으로 GCC 시장에서 점차 확대되고 있는 그린 수요를 추구하는 Big 5 Solar이 새로운 플랫폼으로 소개되었다. 지난해 20%의 방문객이 솔라 제품에 관심을 표명하면서 그린 산업에 대한 주요 이슈가 교육 의제로 진행되었고, 태양광 기술을 선전하는 것 이외에도 아랍에미리트 에너지 자원부의 후원으로 Big 5 Solar Talks와 제3회 Global Solar Leaders Summit 을 진행하여, 제조업체와 고객에게 가장 큰 단일 모임으로 더욱 확고하게 자리매김하였으며, 출품자들이 전시 행사 기간동안 새로운 고객들에게 영업 기회를 부여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아랍에미리트 연합은 2016년 전국에서 진행중인 11,755개의 프로젝트를 완료하기 위해 약 130억 달러 규모의 건설제품 및 자재를 수입하였고, 중국은 아랍에미리트 국제 공급업체 중 1위를 차지하였으며, 작년에는 약 30%의 시장점유율과 수출액을 기록하였고, 독일과 미국이 39억 달러를 차지하였다.
이탈리아는 6.9%의 시장점유율과 8억 9천만 달러의 수출액으로 아랍에미리트 건설부문에 있어 4번째 공급업체다. 중동지역의 이탈리아 수출시장인 아랍에미리트연합은 작년에 63억 달러 상당의 제품을 수입하였고, 2017년 상반기 추세 역시 지속되고 있다.
350개의 이탈리아 기업들이 UAE 건설 부문에서 이탈리아의 강력한 참여도를 확인하면서 올해 Big 5에서도 건설 환경을 위한 솔루션을 선보였으며, 처음으로 30개가 넘는 시칠리아 전시업체가 대리석, 연철, 도자기, 섬유, 석재 및 목재로 만든 인테리어 및 외장가구, 장식품을 전시하기도 하였다.
UAE, 오만 및 파키스탄의 이탈리아 무역위원회장인 Gianpaolo Bruno는 “이탈리아는 Big 5 2017에 건설업계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문으로 하는 300개 이상의 기업이 대규모로 참여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탈리아의 경우 아랍에미리트와 걸프지역은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 R&D 투자, 디자인, 미학적 우수성 및 높은 수준의 혁신으로 바탕으로 경쟁 우위를 가진 기업들에게 있어 항상 중요한 전력적 시장이며, 우리는 이러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독일은 아랍에미리트 연방의 두번째로 큰 건설 및 공급업체로 시장에서 7.9%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에 14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였다.
Leichtbau Baden-Wurttemberg의 매니징 디렉터인 Wolfgang Seeliger 박사는 “아랍에미리트 연합은 새로운 아이디어, 기술 및 재료에 대한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시장입니다. 또한 Big 5는 전세계 방문자들과 전문가들에게 우리 기업의 지식과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우리는 경량 구조가 건설 분야에서 여전히 미개발된 잠재력을 가진 전체적인 기술이라고 보며, 질량을 줄임으로써 경량 설계로 건설에 필요한 콘크리트 양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Big 5 2017에 240개 이상이 참여한 터키는 2016년 90억 달러로 추산되는 무역량과 함께 2017년 상반기에만 걸프 국가의 시장점유율이 2.2%에서 5.5%로 두배 이상 뛰었다. 건설부문도 예외가 아니며 아랍에미리트에서 지난 15년간 터키 계약자가 수행한 총 프로젝트 규모는 97억 달러에 달한다.
이외에도 프랑스, 사우디아라비아, 중국, 스페인도 올해 전시에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였다.
Big 5 2018은 2018년 11월 26일부터 29일까지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외소식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