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NEWS
2018년02월07일 12시0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KCC 발수 코팅으로 습기에 강한 그라스울 출시
KCC가 물과 습기에 강한 보온단열재인 그라스울(Glasswool) 신제품 ‘워터세이프(WATERSAFE)’ 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워터세이프는 보온단열재인 그라스울 제품에 특수 발수 코팅 처리한 고기능성 제품으로 발수, 내수성능이 월등히 우수해 외부 벽체 및 지붕 판넬 등 습기 노출이 우려되는 부위에 다양하게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KCC는 발수, 단열, 흡음, 화재안전성을 두루 갖춘 워터세이프 제품 출시로 안전과 에너지절약 강화에 도움을 주는 고기능성 무기단열재 시장을 선점하게 됐다.
워터세이프는 24시간, 28일 등 장, 단기 기간 동안 제품을 물에 담궈 흡수되는 정도를 평가하는 성능 시험에서도 국내 KS뿐만 아니라 유럽, 중국 등 국제 규격을 모두 만족시키며 우수한 수분 저항성을 갖고 있다. 또 난연 성능에서는 불에 타지 않는 ‘불연재료(기존 : 불연재)’ 등급을 보유하고 있으며 화재 시 유독가스가 거의 발생하지 않아 불연재료 시험 방법인 KS F ISO 1182, KS F 2271DP 에 따른 국내 법규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화재안전성까지 확보한 안전한 건축자재이다.
KCC 관계자는 “워터세이프는 뛰어난 발수 성능을 겸비한 그라스울 제품으로 안전과 직결된 건축물의 화재 안정성과 단열뿐 아니라 친환경 성능까지 탁월한 외단열용 고기능성 보온단열재” 라고 설명하며 “KCC는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개발에 집중해 국민의 안전과 건강과 직결되는 건축자재 제품 생산에 앞장설 것” 이라고 강조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NEWS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