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ISSUE
2018년03월07일 16시5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현상공 WATA 폴딩도어, 열관류율 1.129 최고 등급 / 기밀 1등급 획득
WATA의 특화한 폴딩 락킹 시스템과 하중 분배 시스템 ‘눈길’


초고층 커튼월 창호 하드웨어 전문 제조업체인 대현상공(대표이사 이판대)의 와타(WATA) 폴딩도어가 열관류율 1.129 등급과 기밀성능 0.67을 획득했다.
와타 폴딩도어는 단열 고급형 92mm와 단열 보급형 67mm 및 비단열 고급형 67mm와 비단열 보급형 54mm 등으로 생산되고 있다. 안전성을 고려해 고품질 2중 밀착 가스켓 구조를 채택했다. 또한 상하부 5중 밀착 고탄성 가스켓 구조는 기존 모헤어 제품 사용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적용된 것으로 4겹의 날개가 외풍을 차단함으로써 기밀성능을 극대화한다.
특히 30여년간 생산 공급해 온 초고층 주상복합 창호 하드웨어 기술을 그대로 접목시킨 락킹 시스템과 하중 분배 시스템을 적용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국제 및 국내특허를 획득한 하중분배시스템은 상하부, 상부, 하부 지지형이 있으며, 상하부지지형은 폴딩도어 전체 하중이 상부와 하부 롤러로 분산돼 집중 하중으로 인한 하드웨어의 피로도를 줄여 하드웨어 내구성을 증진시키고, 폴딩도어의 원활한 작동을 극대화한다. 그리고 상부지지형은 가장 일반적인 방식으로 폴딩도어 전체 하중을 상부로 걸어 작동이 원활하고, 하부지지형은 현장 여건상 상부의 하중 지지능력이 떨어질 경우 하부로 하중을 집중하여 설치하는 방식이다.
한편, ‘와타’만의 특화한 락킹 시스템을 상부 하부의 기본 락볼트와 측벽의 락 시스템에 적용해 보다 높은 강도의 풍하중 및 기밀 수밀에 최적화했다. 이 락킹시스템은 잠금장치 별도의 슬라이드 트랙과 슬라이드를 적용해 멀티락킹이 가능하고 조립부품의 강성을 최대한 확보한다.
핸들은 파손 원인 및 강도 부족 부분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고강도 SUS 샤프트 및 고탄성 스프링과 핵심적인 기어박스 핸들의 편안한 움직임 등을 추가해 ‘와타’의 슬립 핸들과 보조 클램프 핸들을 개발 적용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ISSUE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