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ISSUE
2018년04월18일 14시2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듀라패드(주), 슬라이드+폴딩+스윙이 한 제품에서 쉽게 구현되는 ‘Pd도어’
싱가포르 신규건물 90%이상 장악한 바로 그 도어, “중문공급업계의 희소식”



피디도어(Pd도어)는 싱가포르 정부의 신규 건물 화장실도어를 권장하는 정책(HBD)으로 급속도로 판매가 증가해 싱가포르 신규건물의 90% 이상을 장악한 도어로 유명하다. 도어의 공간활용성, 실용성, 디자인이 소비자에게 어필되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피디도어 국내 공급업체인 듀라패드(주)(대표이사 김중훈, 김중백)가 지난 경향하우징페어에 이 제품을 선보이고, 국내시장에 본격 시판을 시작했다.

최초에 싱가포르 장애인용 화장실의 문제점 개선시키고자 개발한 도어
피디도어 설립자 토니림은 17여년 전 도어 관련업계에 기술자로 종사하다 도시국가인 싱가포르에서 소형화된 주거 및 건물구조의 장애인화장실에 휠체어 사용이 용이하지 못한 문제점을 보고 최초에 장애인용 화장실도어로 개발되었다.
이후 화장실 도어로 사업을 확장, 싱가포르 정부의 신규건물 화장실도어를 권장하는 정책(HBD)을 발판으로 급속도로 판매증가해 싱가포르 신규건물의 90% 시장을 장악했다.
싱가포르는 2017년 기준 1인당 GDP가 53,880USD의 세계 11위 경제대국으로 피디도어의 공간활용성, 실용성 및 디자인이 소비자에게 어필되어 널리 사랑받고 있다. 싱가포르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말레이시아 태국, 중국, 필리핀에 현지법인 또는 지사로 진출해 있다. 국내 시장은 한국지사인 듀라패드(주)가 본격 시판을 하고 있다.
Pd DOOR의 ‘Pd’는 도어 프레임 단면을 형상화
피디도어는 미닫이(Sliding)+여닫이(Swing), 미닫이(Sliding)+폴딩(Folding)구조를 기본으로 구성된다. 도어 명칭인 ‘Pd’는 이러한 다기능성 도어 프레임의 단면을 형상화한 것이다.
피디도어의 핵심은 어떤 구성으로 제작되더라도 미닫이 기능이 있다는 점이다. 이 미닫이 기능으로 75%의 공간 활용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여닫이, 폴딩기능에 미닫이 기능이 기본 제공되는 제품으로 공간활용도가 탁월하다. 하부레일이 없어 하자발생율이 적고 보행이 용이하며 시공할 공간에 상부 보강공사가 필요없다. 상부 고정없이 좌우 양측 프레임만 피스로 고정시키는 방식이다. 내구성 테스트 15만회가 인증된 제품이다. 제품군은 2panel, 3panel, 4panel, 6panel, L-SHADE 타입이 있다.
용도는 현관중문 및 거실과 주방사이 등의 공간 분리 룸 파티션, 안방과 거실의 화장실문, 세탁실문, 샤워부스, 에어컨 실외기실문, 드레스룸에도 적용된다.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 경쟁제품없고 시장선점 효과 큰 장점 내세워 대리점 모집 중
듀라패드(주) 관계자는 “피디도어는 국내 3연동도어나 일반 미닫이도어, 비대칭 양문형 여닫이, 스윙도어, 폴딩도어, 행거 및 포켓도어 등 어떤 형태의 도어와 비교해 봐도 그 구조상 개방효율, 회전반경, 공간 효율적인 측면이 우수하다”며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어떤 도어보다도 저렴하거나 비슷한 수준이여서 가성비가 탁월하다”고 말했다. 또한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서 유일무이한 시스템 도어로 아이디어제품이고, 올해 피디도어코리아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척하는 도입기 시장이기 때문에 경쟁제품이 아직 없어 시장선점효과가 크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상권의 유효거리가 넓어 수익성 측면에서 양호한 결과 기대하며 적극적인 대리점 모집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듀라패드(주)는 건축용 흡음재, 단열재를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로 작년 10월~12월 피디도어 싱가포르 본사와 기술이전 및 제조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작년 12월부터 현재까지 피디도어 관련 3건의 국내 특허출원 및 5건의 의장권을 등록했다.
지난 2월에 개최된 경향하우징페어에 첫 선을 보여 전국 총판 및 대리점 체제를 구축했으며, 현재도 모집을 계속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의 말처럼 국내 처음 도입되는 제품이고 경쟁제품이 없어 시장선점이 큰 장점으로 특히 중문업계의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듀라패드(주)는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소재 대지 1,200여평에 4개동의 사무 및 공장동을 신축해 본사 및 공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서울 성동구 왕십리 소재 빌딩에 영업본부를 두고 총판 및 대리점의 영업지원과 다양한 서비스를 체계화하고 있어 앞으로 더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이 기대된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ISSUE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