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ISSUE
2018년04월23일 18시5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알파칸 시스템창호 ‘노블레스(Nobless)창호’라는 소문, 다수의 시공사례로 입증!
최상의 ‘서비스’와 적극적인 ‘실천의지’로 고객 사랑 독차지



이탈리아 명품 창호 브랜드 알파칸(ALPHACAN)이 국내에 들어온지 올해로 12년째 접어들었다. 알파칸시스템창호는 지금에 와서야 일반 주택시장에 조금씩 모습을 드러내고 있지만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줄곧 정계, 연예계 및 문화계 유명인사의 주택에만 입소문을 통해 시공된 '노블레스 창호'로 알려졌다.

우수한 제품품질과 일관된 고가격정책, 그리고 철저한 A/S 및 고객 서비스
현재 경기도 양평에 본사를 둔 알파칸은 최원석 본부장의 총괄지휘 아래 서울, 충청, 영남, 제주, 경기서부, 전라도 등의 지사망과 경기광주, 고양, 양평, 익산, 전주, 분당 등의 영업소 총 12곳, 그리고 서울특판사업부를 통해 활발한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매년 매출신장세를 기록해 작년에는 제작년 대비 30%이상의 성장세를 나타냈다. 최원석 본부장은 알파칸의 이런 성장비결에 대해 “우수한 제품품질과 일관된 고가격정책, 그리고 철저한 A/S 및 고객 서비스에 있다”고 일축한다. 특히 “고객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와 적극적인 실천이 알파칸의 생명줄”이라는 그의 설명이다. 전직원 모두가 패기와 열정이 넘치는 20~30대의 젊은 층들이며, 4~5명으로 구성된 시공팀만 5팀을 보유했다.
최 본부장은 시공전과 시공후 A/S까지 고객 서비스가 모두 동일하다는 것이 알파칸의 주무기라며, 사전 사후관리 체크를 꼼꼼히 하고 A/S 발생시에는 5일이내에 무조건 처리하는 것이 알파칸의 원칙이라고 덧붙였다.
“이런 원칙때문에 고객의 칭찬을 많이 듣습니다. 하지만 더욱 분발할 뿐만 아니라 질책에도 항상 수긍하고 보완하는 자세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최상의 서비스와 고객만족의 실천으로 저희와 함께 하시는 모든 분들이 알파칸코리아의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수십 건의 유명인 주택 시공사례와 외국공관 및 관사, 부대에도 시공 ‘눈길’
알파칸 시스템창호는 익히 국내 유명 정치인이나 연예인, 문화계 인사 사이에서 이탈리아의 명품 창호 브랜드라는 인식이 확산돼 ‘노블레스(Nobless)창호’라는 소문이 있었다. 그 시공사례를 일일이 밝히기에는 어려움이 따르지만 수십 건의 유명인 주택 시공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심지어 프로파일의 강도, 유리파편 테스트 등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해야 하는 주한 외국공관이나 관사, 부대에도 시공된 점이 눈길을 끈다. 또 대규모 단지로서 베스트 타운하우스 모델로 손꼽히는 ‘발트하임’, 블록형 단독주택인 ‘운중 더디바인’은 최근에 알파칸 시스템창호의 대표적인 시공사례이며, 이밖에도 한글주택 등의 대규모 기획형 주택단지와 빈번하게 접목되고 있는 전원주택, 목조주택 시공현장이 전국에 걸쳐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들 현장은 모두 고가시장을 타깃으로 한 알파칸 시스템창호의 일관된 영업정책을 엿볼 수 있는 현장이다. 전문 설계사가 수주현장에 맞는 스펙설계를 하지만 일부러 설계영업을 하는 등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수주한 현장은 거의 없다. 최 본부장은 이것이 “아웃사이더를 달리고 있는 알파칸시스템창호만의 색깔”이라고 강조한다.
최 본부장은 알파칸 시스템창호의 가장 큰 특징에 대해 “친환경성, 편리성, 실링 및 가스켓”으로 특화된 목재 시스템창호를 대표적인 제품으로 지목했다. 목재의 특성상 신축작용을 하지만 실링이나 가스켓 등의 부자재를 일체형으로 제작해 하자발생이 없고 에너지효율이 우수하다.
10년 개런티, 알파칸 공식 홈페이지에 아예 Exclusive Korea Dealer라고 명시
알파칸코리아는 탁월한 영업력으로 이탈리아 본사로부터 프로파일, 가스켓, 랩핑 부문에서 무려 10년간의 개런티를 받은 전력을 남겼다. 알파칸 공식 홈페이지에 아예 Exclusive Korea Dealer라고 명시하고 있다.
알파칸코리아는 한국 에이전트이자 아시아 거점기지로서 국내외적인 영업권이 폭넓어 주변국에 수출도 진행 중이다. 현재 12개의 지사망을 보유, 각 지역 영업과 전시회 출품 등의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각 지역별 건축 전시회에 지역별 지사망을 통해 우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작년 12월부터는 가구, 소품 유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양평 본사에 클래식 자동차나 오토바이 등도 전시하고 있다.
한편, 알파칸은 이탈리아 Trento에 위치한 ALPHACAN S.P.A의 계열사로 유럽내 12개의 생산공장과 2개의 R&D센터를 거느린 세계적인 기업으로 창호분야는 이 회사의 화학사업 중 일부의 사업부문에 해당한다.
알파칸은 세계 4대 석유화학회사 중 하나인 TOTAL FINA ELF의 회원이며 현재 프랑스, 독일, 스페인, 네델란드 등 유럽 전역에 걸쳐 진출해 있는 지점들을 기반으로 활동하면서 전체 유럽시장 내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50년이 넘는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우리나라를 포함한 20여개의 파트너십을 운영하면서 세계 백여개가 넘는 국가에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ISSUE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