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ISSUE
2018년04월23일 18시5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제이에스 [ ㈜제일캐노피 대신알루텍(주) JS폴딩도어(주) ] 2018년 지사 및 대리점 모집 사업설명회 개최
JS폴딩도어, 방충망119, 제일캐노피, 대신알루텍의 주요 제품군별 지사 및 대리점 고객 초청



창호공사 관련 종합 제품을 전문 생산하고 있는 ㈜제일캐노피 대신알루텍(주) JS폴딩도어(주)(대표이사 박영순)(이하 통합명칭인 제이에스(JS)로 칭함)가 지난 3월 13일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본사에서 주요 제품군별 지사 및 대리점 모집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알루미늄 압출에서부터 완제품 가공까지 전공정 내재화한 일괄 생산체제 ‘눈길’
이날 행사에는 지사 및 대리점을 희망하는 업계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JS폴딩도어, 터닝도어, 요술망, 이지롤, 방범망(창), 미세먼지망, 주름방충망, 시스템루버, 어닝, 각도조절핸드레일, 발코니난간, 대문, 단조발코니 등의 생산제품 소개와 회사의 R&D투자 및 특허 인증현황, 지사 및 대리점 모집 내용에 대한 설명회 개최, 압출생산 및 도장, 제작공장 및 기술연구실 등 회사시설을 견학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박영순 대표이사는 행사장에서 “창호공사 관련 다양한 제품을 원자재에서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생산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고, 품질이 확보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로 시장환경의 한계성을 극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저가 모방제품과는 다른 원가경쟁력과 품질확보 및 차별점을 가져갈 수 있다”는 점과 “다양하게 구비된 제품특성상 계절공사가 아닌 연중시공을 통해 꾸준한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내세우며 지사 및 대리점 (희망)고객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제이에스는 알루미늄 압출에서부터 완제품 가공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을 내재화한 일괄 제조설비를 보유하여 경쟁력 있는 제품가격과 품질보증시스템 확보, 대량 생산 능력을 과시하고 있다. 또한 이 특성상 알루미늄과 경첩, 손잡이, 기타 소모품 등의 원자재 수급이 원활하여 지사나 대리점, 시판업체 등에게 제품을 보다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창호와 안전재 분야 25년간의 기술축적으로 고품질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전담 연구인력을 보유하여 신규 제품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제이에스는 대리점 및 지사 (희망)고객사에게 평균 소비자가 보다 저렴한 제품공급과 축적된 기술 및 노하우 공개, 경쟁력 있는 판가위해 매월 원가 공개, 홍보 및 판촉지원 등의 파트너쉽을 제시했다.

열관류율 1.181(단열 2등급)의 단열폴딩도어 출시, 터닝도어와 미세먼지방충망, 시스템루버 신제품 공개
한편, 제이에스는 열관류율 1.181로 에너지 소비효율 2등급을 획득한 단열폴딩도어 (JS-DFD040)를 고객에게 선보였다. 기밀성 0.53으로 1등급을 획득한 이 제품은 5중구조 프레임으로 구조강도를 확보하고 우수한 단열성능을 위해 79mm 프레임을 적용하는 등 획기적인 에너지 소비 효율을 확보, 최근 케이블TV와 지상파 방송광고, FM라디오방송광고에 내보내고 있다.
제이에스 관계자는 “단열면적이 늘어나면 필연적으로 구조강도가 약해지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알루미늄 3중구조로 구조강도 기준을 초과 구성했다”고 단열폴딩도어 신제품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제이에스는 화성 신공장을 본격 가동하면서 폴딩도어 전용 주름 방충망 생산라인을 개설했다. 전원주택, 고급주택 등의 주거공간에 폴딩도어를 적용하려면 사용 편리성을 위해 폴딩도어 전용 방충망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주름 방충망의 사용량도 늘어나고 있다.
그리고 신제품 터닝도어(현관중문)와 방충망 119의 제품군인 미세먼지 결합망 신제품도 발표했다. 미세먼지 결합망의 경우 미세망+미세먼지망 결합 구조제품과 방범망+미세먼지망 이중구조 형태로 출시됐다.
이와함께 개발된 시스템루버창은 건축물 실내 및 주거환경에 채광, 통풍, 일조조정 등을 위해 개폐기능을 부여했다. 제이에스는 이밖에도 알루미늄 압출 및 도장제품과 창호공사 관련 제품인 자바라, 차양(캐노피), 디자인휀스, 단조발코니(난간), 각도조절 핸드레일, 어닝  및 기타 부대시설제품을 일괄 공급하고 있다.
롤방충망인 ‘이지롤’은 실용성과 내구성으로 오랫동안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품목이다. 특허 제품인 방범방충망은 특수 강화 스텐망을 적용해 외부의 어떤 공격도 막을 수 있는 견고함과 안전성이 특징이다. 방범창과 방충망의 장점이 합쳐진 제품이다. 현관(방범)방충망인 그릴망, 요술망, 이지롤 제품도 하절기 인기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5천여평 규모 화성 신공장 준공, 생산설비와 공정, 전문인력 등 재정비
제이에스는 지난 1994년 방범, 안전재, 창호자재 전문제조기업으로 설립해 안산, 시화, 반월단을 거치면서 꾸준하게 사세를 확장했다. 2009년에는 ISO9001:2000인증과 연구개발전담부서를 설립해 벤처기업의 위용을 드러내면서 독자제품을 대거 쏟아냈다. 이어 2011년 알루미늄 압출공장 대신알루텍(주)을 설립하고, 2012년 분체 도장라인 설치와 2015년 폴딩도어 전문제조법인인 ㈜JS폴딩도어를 설립해 원자재 압출생산에서부터 소비자가 요구하는 색상 도장, 현장 맞춤형 완제품 생산, 시공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생산체제를 형성했다.
작년말에는 5,000여평의 현재 화성 신공장을 준공하고, 자회사인 ㈜제일캐노피, 대신알루텍(주), JS폴딩도어(주)를 통합했다. 화성 신공장 준공으로 20억원이 넘는 투자금액으로 장비압력 1,800여톤의 6인치 압출라인을 대거 투입해 300톤 이상의 초과 생산 케파에도 능률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재정비했다. 그리고 분체도장과 불소수지도장설비를 새단장하고 도장업계에서 수십년 경력을 보유한 탁월한 기술력의 조색사를 적극 영입함으로써 전문인이 절실한 도장영역을 큰 폭으로 수선했다.
제품 생산동도 큰 폭의 변화를 시도해 특허제품인 방범방충망과 롤방충망, 방범창, 캐노피 등의 우수제품을 능률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설비와 공정, 작업동선을 개선했다. 신공장 한쪽에 추가 생산동을 증축해 시스템루버를 본격 생산할 채비를 갖췄다.
생산제품 관련 특허 및 인증획득한 실적만도 총 58개(특허등록 15개, 디자인등록 22개, 실용신안 21개 등)로 지금도 제품개발이 진행중이며, 100여명에 달하는 임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초일류기업의 성장을 다짐하고 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ISSUE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