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SPECIAL
2018년05월02일 16시1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두현 커튼월 폴딩도어와 시스템창호 “독보적인 기술력의 결정체”



폴딩도어 전문 제조업체인 ㈜두현(대표이사 김영원)이 작년부터 출시중인 커튼월 폴딩도어는 건축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슬림하고 모던하게 변화를 준 디자인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단열 알루미늄 설계구조로 출시한 시스템창호는 축적된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이 회사의 기술력이 엿보이는 대표제품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슬림하고 모던한 감각디자인의 커튼월 폴딩도어 ‘인기’
지난 경향하우징페어에도 출품한 커튼월 폴딩도어와 시스템창호는 ㈜두현이 설립된 2006년 이후 폴딩도어용 프레임 수종을 자체 개발하면서 습득한 고유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커튼월 폴딩도어는 기존 폴딩도어의 투박한 느낌을 보다 슬림하고 모던하게 변화를 줌으로서 기존 폴딩도어가 설치될 수 있는 신축현장의 모든 공간을 한층 현대적인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출입용도외에도 아파트 중문, 일반 주택의 발코니, 전원주택의 공간분할 등에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다.
김영원 대표이사는 “비단열 폴딩이지만 단열폴딩보다 열적효율이 우수하다”며 “커튼월 폴딩도어는 전면 전체가 복층유리로 돼 있고, 유리와 알루미늄 사이를 특수단열 테이프로 마감함으로써 외부 열차단 기능이 우수하다”고 밝혔다. 그리고 외부 캡마감과 시공 간소화, 하부레일의 간섭과 하중을 고려한 설계 등의 특허구조설계로 방음, 단열, 보안, 시공성까지 네 지의 우수한 특성을 나타낸다.
김 대표는 “폴딩도어가 단순한 공간분할이나 테라스 및 발코니의 썬룸 및 출입용도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닫았을 때 외벽으로의 심미적인 디자인성과 기능성을 겸비하면 어떨까? 하는 의구심에서부터 출발했다”며 커튼월 폴딩도어의 개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폴딩도어는 사실상 설치될 수 있는 모든 공간에 적용할 수 있으므로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제품입니다. 여기에 착안하여 제품 전면부의 알루미늄 프레임 노출을 최소화한 커튼월 폴딩도어를 개발하여 신축, 리모델링 등 상가, 펜션, 주상복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여기에 심플하고 모던한 감각적인 디자인을 접목시킨 제품을 개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지난 전시회 때 건축 및 건설업체, 자영업, 일반 건축고객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Lift Sliding 150과 Tilt Turn 70 등 AL 시스템창호 출시
커튼월 폴딩도어의 간편하고 부드러운 작동법도 인기에 한몫했는데, 이러한 기술이 그대로 응용된 알루미늄 시스템창호도 L/S의 경우 최대 150kg의 문짝이 쉽게 작동되는 부드러움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시스템창호는 알루미늄의 특성상 색상의 선택이 자유롭고, 견고한 재질과 뛰어난 내구성에, 폴리아미드로 단열성능을 높였고, 기밀(밀폐)성이 우수한 특수 기밀 가스켓을 사용했다.
김 대표는 “L/S는 독일식 기어 연동시스템을 적용해 열릴 때는 문짝이 6mm 들어 올려져 부드럽게 열리고, 닫힐 때는 문짝이 문틀의 레일과 완전히 밀착돼 차음과 기밀, 수밀성이 좋은 제품”이라고 시스템창호의 특징을 설명했다.
제품 종류로는 Lift Sliding 150과 Tilt Turn 70, Project 70, Casement 70, System Door 70 제품이 있다.

연구전담부서 운영, 지속적인 제품개발 및 철저한 A/S와 친절도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
㈜두현은 지난 2013년부터 연구전담개발부서를 운영하면서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에 주력해 왔다. 이를 통해 현재 4건의 특허와 이노비즈(기술혁신형 중소기업), ISO 9001:2008/KS Q ISO 9001:2009 인증체제를 획득했다.
특히 인테리어의 트렌드를 반영한 폴딩도어 개발에 힘써 ‘무마감 공법’의 폴딩도어를 개발, 편리한 시공성과 효과적인 사용성으로 주목을 받았다. 리모델링 현장의 경우, 기존에 설치된 창틀을 배제한 채 신속하게 시공할 수 있어 효율성이 높다. 그리고 최근 개발한 EFD50 디자인 폴딩도어는 개폐율이 높아 시야확보가 용이하고, 기본형 폴딩도어로 어느 공간에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를 완성시킨다. 또한 EFD70은 단열라인 보강과 고성능 하드웨어 장착으로 방음, 방풍, 내구성 및 단열성능이 극대화된 폴딩도어다. 이들 개발제품은 레일 종류에 변화를 주는 방식으로 공간 맞춤형 시공이 가능하다. 레일의 종류로는 레일 노출을 최소화시켜 주거공간에 적합한 17mm레일, 카페나 음식점과 같은 디자인과 성능이 동시에 만족되며 사람들의 출입이 잦은 상업공간에 용이한 매립형 레일이 있다. 또한 특수 카센터나 차량전시장 등 상업공간에 쓰이는 자동차 전용레일이 있다. 
㈜두현은 지난 2016년에는 국내 굴지의 시스템창호 제조업체인 ㈜이건창호와 폴딩도어 ODM 체결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아 고객이 원하는 어느 공간에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에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있다.
김영원 대표이사는 “품질과 디자인, 기술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함으로서 기술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신제품 출시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오랜 현장 경험과 노하우는 회사의 자존심이며, 철저한 서비스 정신으로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희 회사가 가장 강조하는 점은 철저한 A/S와 친절도입니다. 이를 위해 4팀으로 구성된 시공팀이 고객만족을 위해 현장에서 열심히 뛰고 있고, 고객의 어떤 요구사항도 귀기울이며 친절하게 응대해 나가는 것이 저희의 기본 목표이자 비전입니다.”
2017 한국브랜드 선호도 1위 인증을 수여받은 ㈜두현은 서울 신월동에 브랜드 전시장을 개설해 보다 더 다양한 제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SPECIAL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