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SPECIAL
2018년05월02일 16시1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자동문 수리와 설치, 전문가와 상의해야..
최근 자동문 수요 급증에 따른 수리, 설치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최근 은행, 병원, 음식점 등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관공서 및 상업시설에 출입구를 자동문으로 설치하는 추세가 늘어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잇단 화재사고로 인해 방화자동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고객 편의를 먼저 생각하는 추세에 발맞춰 자동문 설치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만큼 자동문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시장 현실은 전문 설치 업체의 부재와 부실 시공업체의 난립으로 인해 소비자의 피해만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소비자 스스로 서비스권리를 찾아야..
자동문 / 방화자동문 수리, 설치 전문 회사 오케이시스템 문명기 대표는 이러한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이렇게 얘기하고 있다. “지금은 소비자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찾아보고 선택하는 시대” , “이에 발맞춰 고객에게 필요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자동문은 컨트롤박스를 통해 모터(동력장치)를 구동하여 강화도어가 작동하면 안전센서를 통해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단순한 작동원리에 따라 설계되었기 때문에 고장원인을 알고 필요한 부분의 수리를 진행한다면 불필요한 추가 수리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하지만 대다수 업체들이 이런 부분을 간과한채, 소위 돈이 되는 프레임 교체로만 수리를 진행하면서 일반 사용자들의 피해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시간이 지나도 고객에게 인정받는 업체가 되어야
ㅇㅇ자동문 제작업체 담당자 A씨 역시 “순간의 이익을 위해 고객을 기만하는 행위를 멈추고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정당당한 업체라야 시간이 지나도 고객에게 인정받는 회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하고 있다.
이제는 소비자도 자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직접 찾아보고 꼭 필요한 서비스를 합리적인 기준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더 이상 눈앞에 이익이 아닌 장기적인 관점에서 소비형태를 헤아리고 더 나은 서비스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

오케이시스템은 문수리 전문 업체로 오직 문/창호와 관련된 수리, 설치를 시공하는 회사이다. 올해로 설립 13년째를 맞이한 오케이시스템은 서울, 경기, 인천 전 지역 책임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수리 및 설치과정을 체계화된 시스템으로 운영하여 독보적인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선두업체이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SPECIAL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