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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05월09일 10시23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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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폴딩, 국내와 해외에서 전략적 마케팅 역량 과시
자카르타 건축 전시회 출품,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남다른 전시 효과 /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고자 SNS 및 온라인몰 활성화, 홈페이지 개편

국내 폴딩도어 업계를 선도하는 이지폴딩()(대표이사 홍성주)가 한층 더 공격적인 마케팅과 시장진출에 여념이 없다. 이탈리아의 유명 폴딩업체와 업무제휴로 썬룸 신사업 진출을 추진하는 한편 지난해 첫 수출한 인도네시아 시장 영업 활성화에 집중하고 있고, 최근에는 인도네시아 현지 건축전문박람회에 출품해 큰 성과를 거뒀다. 또한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고자 마케팅 전문 인력을 영입하여 블로그 및 SNS 활성화와 홈페이지 개편, 온라인몰을 통한 대 고객 서비스 강화 그리고 시판 대리점 관리, 대기업 및 대형 건설업체의 특판 경쟁력 등에 이르기까지 종합 마케팅 측면에서 남다른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품질 우수한 이탈리아 썬룸 현지 업체와 구체적인 상호 제품 공급 검토 
가격과 품질 면에서 프리미엄 제품 이미지로 자리를 굳힌 이지폴딩()는 브랜드 인지도에 걸맞는 제품 품질과 고객서비스를 회사의 기본방침으로 정하고 있다. 현재 도입 협의 중인 썬룸 전용 바도 단순 조립바 형태가 아닌 마감재와 하드웨어가 모두 고급제품인 60년 전통의 이탈리아 업체를 선정했다. 이탈리아 현지업체도 이지폴딩()의 우수제품에 호감을 가져 상호간 경쟁제품을 교환 공급하는 형태로 구체적인 비즈니스 협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시장 진출과 관련, 이지폴딩()는 작년에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 현지 공장을 완공하고 U-PVC 폴딩도어 등 첫 대규모 공사물량을 연이어 수주했다. 지난해 6, 인도네시아 바탐의 총 2,330세대 대규모 공사건을 수주한데 이어 작년 9월에는 인도네시아 바탐 현장에 시공될 U-PVC 폴딩도어 제품의 첫 컨테이너를 수출했다. 사업 규모는 1차 물량만 1,000만 달러 규모로 올해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지폴딩() 제작공장 있는 인도네시아 전 지역에 영업망 구축, “구동성 및 시공 편의성 뛰어나다평가






지난 3월에는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건축전문전시회인 메가빌드(MEGA BUILD)에 참가해 잇따른 대리점 개설 문의를 받고 있다. 홍성주 대표이사는 인도네시아에서 싱가포르와 중국 제품과의 경쟁에서 부드러운 구동성 및 시공의 편의성을 비롯하여 뛰어난 내구성 등을 인정받아 대규모 프로젝트의 메인 사업자로 선정된 저력이 전시회에서 유감없이 발휘되었다제품에 대한 자신감으로 인도네시아 현지인으로 구성된 12명의 영업사원이 인도네시아 전 지역에서 활발하게 영업하고 있다현지 업체를 겨냥한 B2B 영업에 가시적인 성과가 있다. 심지어 지난 전시회에 참가한 현지 업체들이 우리 제품의 기능성과 견고함에 크게 매료되어 대리점 개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재 자카르타에만 20여 군데의 대리점이 확보된 상황으로 현지공장을 통해 직접 제작을 하고 있어 숙련된 인력을 바탕으로 제품의 완성도가 다르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대리점 개설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시공요구시 정기교육을 받은 별도의 전문시공인력이 상시 대기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제품품질을 통해 대리점과 상생을 위한 지속적인 책임경영 추구













이지폴딩 폴딩도어 제작기술은 이미 국내에서 검증된 기술력으로 폴딩도어 관련 기술 및 디자인 특허등록 건수만
48, 국내외 누적 시공횟수가 50,000건으로 단연 최고다. 알루미늄 프로파일, 유리, 핀 모헤어와 힌지, 주핸들과 보조핸들 등 각 부속품의 품질기준에 적합한 수준으로 엄선하거나 자체 임가공공장에서 제작한다. 이렇게 제작된 특허제품 슈퍼단열로우레일’(무철거 공법 적용) 폴딩도어, ‘심플업폴딩도어, ‘롱베이직’(중대형)글라스폴딩도어, ‘안전형’(가스켓없이 라인 힌지) 폴딩도어 시스템 등이 모두 시공 환경 및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제품별 유니크한 특징을 내세우며 각각의 적용현장에 시공되고 있다.

한편, 업계 최초로 알루미늄 폴딩도어가 주류인 폴딩도어 시장에서 이미 기존 창호시장의 60% 이상 사용 중인 U-PVC에 알루미늄 보강재를 삽입하여 폴딩도어를 개발하였으며, 주거환경에 최적화시키기 위해 기밀성능 1등급 단열성능 1.364의 우수한 에너지 성능을 획득했다. 이지폴딩이 주거공간을 위해 개발한 U-PVC 소재의 폴딩도어는 이지홈이라는 이름으로 현재 순항 중이다. 또한 미국 정품 아존(A-ZON) 단열을 적용한 단열 폴딩도어인 슈퍼단열폴딩도어는 우수한 단열성능에 태극무늬 가스켓을 적용해 기밀성, 방음성, 단열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이지폴딩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이밖에도 폴딩도어의 기능성 향상을 위해 매년 매출액의 일정금액을 꾸준히 연구개발(R&D)에 투자하고 있다. 현재 테스트 중인 제품은 신제품이라기보다는 강화된 내진설계나 외부자연환경에 적합하도록 내풍압, 단열성능, 개폐성, 내구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현재 이지폴딩() 대리점은 총 103개사로 늘었다. 본사 차원에서 대리점 홍보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카탈로그와 리플렛을 제공하고, 블로그 관리를 비롯하여 온라인 마케팅 및 광고등을 본사 차원에서 지원한다. 현장관리나 수주도 각종 통신수단을 활용해 대리점과 긴밀히 공조한다.

홍 대표는 본사가 살아남아야 대리점이 살아남을 수 있다는 목표와 이어 이것이야말로 본사와 대리점이 함께 상생하는 방법이라고 강조하며 이지폴딩만의 프리미엄 아이덴티티와 가격정책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게 아니다. 그간 수많은 시공현장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진다는 각오로 싸워왔기 때문에 가능했다. 우리 대리점의 시공현장에서 시공 프로세스 상에서 오류나 하자가 발생할 경우에 본사가 책임지고 나서서 문제를 해결해야 대리점과 함께 살아남는 것이다고 제품품질을 통해 대리점과 상생을 위한 지속적인 책임의지를 강조했다.

납품중인 대기업 OEM공급물량도 같은 제품품질에 입각하여 공급되고 있는데, 현재 경기도 광주 신공장과 경남 함안 영남지사의 총 90여명의 임직원이 우리는 폴딩도어 전문가라는 다짐으로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고자 디지털 마케팅 전문인력 전격 영입, 본격적인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행에 나서


지난해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이지폴딩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고자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을 영입, 블로그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활성화와 홈페이지 개편, 온라인몰을 통한 대 고객 서비스 강화 그리고 시판 대리점 관리, 대기업 및 대형 건설업체의 특판 경쟁력 등에 이르기까지 토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실행에 나섰다.
특히 영향력 있는 개인들을 활용하여 폴딩도어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및 배포함으로써 업계 리드 브랜드로서 폴딩도어 라이프를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레 전달하고 이에 공감하는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공유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 기법을 통해 판매촉진을 꾀하고 있다.
오는 30일 리뉴얼 오픈 예정인 홈페이지(www.ezfolding.co.kr)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기 쉽고 찾기 쉽게 제공하고자 유저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와 모바일에 최적화하였으며, 특히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유형은 물론 제품, 사이즈, 컬러, 짝수 등을 입력하는 검색 기능 강화와 SNS와 유기적인 연동, 매거진 콘텐츠 제공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이커머스(e-Commerce)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소비자들이 이지폴딩을 더욱 쉽고 편안하게 만날 수 있도록 소비자와의 접점을 보다 강화할 예정이다
이지폴딩()는 창립이후 인재양성을 기본 이념으로 삼고 제작과 시공을 외주 없이 직영으로 팀을 운영해 전문화된 인력으로 모든 제품과 현장을 하나씩 직접 관리하며 노하우를 쌓았다. 홍성주 대표이사는 이지폴딩은 국내 폴딩도어 태동기에 창립해 많은 전문제작 및 시공인력을 배출했으며, 직원이 독립해 또 다시 창업하면서 폴딩도어의 전파력을 확산시킨 폴딩도어의 사관학교’”라는 자부심을 나타내면서 제품의 품질을 낮추고 살을 빼서 가격으로 경쟁하지 않고, 품질과 책임으로 승부하는 업체가 되기 위해 전 임직원이 노력하고 있고, 이것이 기업의 사명이라 여기고 대리점과 B2B파트너십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한다.


이지폴딩, 전문성 살린 사회공헌 활동 눈길

최근 기업 사회공헌의 추세는 기업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지원하는 ()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이다. 이지폴딩()는 한국새생명복지재단(회장 송창익)에서 운영하는 종로구 창신동에 위치한 나눔 이벤트 카페의 폴딩도어를 무료 제작 지원했다.






이지폴딩은 일반적인 노력봉사나 기부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이 아닌 폴딩도어 전문 회사로서 전문 인력과 기술을 활용하여 폴딩도어를 직접 실측, 제작하여 무료 시공하였으며, 이지폴딩() 홍성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전문성을 활용한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펼쳐 소외된 이웃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NGO에서 운영하는 나눔 카페 공간에 폴딩도어 제작지원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지폴딩은 2007년 설립하여 국내 폴딩도어 시장을 개척하고 성장시킨 업계 1위 폴딩도어 전문회사로 본사에서 직접 폴딩도어 전문가들로 팀을 구성하여 현재까지 5만여 건이 넘는 누적 시공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폴딩도어가 제작된 나눔 이벤트 카페는 본사 시공팀 중 택홈브이에서 재능기부하여 진행하였다.
나눔 이벤트 카페는 한국새생명복지재단에서 20173월 오픈하였으며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제공하며 방문객들은 카페에서 추억도 쌓고 나눔도 실천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하는 유익한 공간으로 조성된 수익금은 재단의 사업비로 활용하고 있다.
한편,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은 20067월에 설립하여 희귀질환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 환자들, 뜻하지 않는 사건 사고로 가장이 된 소년소녀가장들, 어려운 환경 속에서 배움을 갈구하는 저소득층 자녀들, 노숙인과 독거노인 등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재단 송창익 회장은 어려운 가정환경의 많은 희귀 난치병환아들이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이지폴딩이 재단 운영에 필요한 나눔 이벤트 카페 폴딩도어 지원을 위해 손을 잡아주셔서 기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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