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NEWS
2018년05월11일 15시3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토도크리스탈코리아 유러피안 스타일의 All Glass TodocristalⓇ 프레임 없이 유리패널만으로 아름다운 건물 외관 설계
상하 프레임 만으로 유리외벽 구성, 슬라이딩과 폴딩으로 효과적인 공간 구획

스페인 소재 글라스 글레이징 시스템(Glass Glazing System) 전문 메이커로써  TODOCRISTAL 생산업체인 All glass Confort Systems의 한국지사인 토도크리스탈코리아(대표 임종민)가 프레임 없이 유리만으로 아름다운 건물외관을 설계할 수 있는 Enclosure System을 선보였다. 주거용 및 상업용 건물의 미관과 활용성이 중요한 공간에 적용되는 이 제품은 세로 프레임 없이 상하 프레임에 유리로만 외벽이 구성되어 있다. 구조적으로 유리 하나하나가 따로따로 슬라이딩 및 폴딩되는 특성이 있어 실내와 외부공간을 자유자재로 독립하거나 일체화할 수 있다. 자동으로 작동되는 전동 자동 접이식 제품도 함께 공급되고 있다.

유리 하나 하나가 파티션처럼 개별적으로 이동, 시야확보와 공간구획에 최적화
고유 상품명이 All Glass TodocristalⓇ인 이 제품은 개폐와 이동이 가능한 울타리나 담장을 의미하는 대표적인 엔클로저시스템(Enclosure System)이라고 할 수 있다. 한 곳에 고착화된 벽면과는 달리 유리 하나 하나가 파티션처럼 개별적으로 이동할 수 있고, 폴딩도어처럼 필요에 의해 한쪽으로 밀쳐 놓을 수도 있다. 수직프레임 없이 상하 프레임만으로 연동되기 때문에 시야가 가리지 않는다. 
임종민 대표는 “외국에서는 일반화된 제품으로 조망권과 실용성을 요구하는 휴양시설에서부터 개인주택의 테라스, 현관 등에 이르기까지 외부와 내부를 연결시키는 제품이다”며 “우리나라에도 호텔이나 콘도 등의 휴양시설과 일반 상업용 건물과 개인주택의 썬룸 및 전원주택이 증가하고 있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임 대표는 “토도크리스탈은 프로파일이 없는 전용 유리 Enclosure 시스템으로 공간구획을 최적화할 주거용과 상업용에 매우 적합한 솔루션”이라며 “현관이나 테라스를 연중 내내 즐기면서 활용공간을 늘릴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슬라이딩 무게중심은 바닥의 트랙, 안전성 보안 편의성 방수성 우수
All Glass TodocristalⓇ의 특징은 안정성, 보안, 편의성, 방수성의 네 가지로 요약된다. 우선 안정성 측면에서 다른 시스템과 달리 베어링이나 휠이 없이 미끄러짐으로 작동한다. 따라서 유리관리가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다. 일상적인 사용으로 인해 구성요소가 마모되지 않기 때문이다.
보안 측면에서는, 슬라이딩 시스템의 무게중심이 바닥 트랙에 있으므로 루프 보강재를 사용하지 않아도 쉽고 견고하게 장착할 수 있다. 유리패널에는 연동장치 시스템이 설계되어 있어서 더 강력한 안전성을 보장한다. 도어가 위치한 쪽에는 잠금식 핸들이 장착되는데, 이 잠금장치가 작동되면 유리패널 세트에 압력이 가해져 패널 세트가 강도가 개선되고 시스템의 밀폐력이 강화된다. 바닥의 트랙은 지면, 벽, 또는 천정에 매립할 수 있다. 보호커버를 사용해 하부 트랙의 슬라이딩 표면과 먼지 누적에 대한 손상을 방지하고, 출입시 구두에 끼는 등의 문제가 없다. 편의성 측면에서 볼 땐 어떤 상황에도 설치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패널의 높이나 크기에 상관없이 구성요소가 동일하다. 심지어 다른 높이나 한쪽면 또는 양쪽면이 열리는 곡선형태의 테라스도 시공이 가능하다. 고도의 자격을 갖춘 전문가로 구성된 회사 시공팀이 해당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으로 설계 및 시공능력을 발휘한다.
방수성 측면에서는, 시판되는 제품 중에서 가장 방수가 잘되는 시스템이라고 자부한다. 유리는 로이단열유리, 스크린인쇄유리, 컬러유리, 접합 및 강화유리 등 어느 유리든지 선택 적용할 수 있고, 온도조절이 필요한 공간을 별도로 확보한 구조설계로 단열성능을 높일 수 있다. 유리와 유리사이의 강력한 밀폐설계로 독립적인 작업공간 특히 시끄러운 시설물을 밀폐하고 격리하거나 회의가 많은 사무실의 개별 공간에 효율적이다. 모든 구성부품은 염분에 대한 내구성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실험실 테스트를 거쳤다.

내풍압테스트 완벽 통과, CE ETA 등 까다로운 유럽 기준과 환경기준 모두 만족
All Glass TodocristalⓇ은 프로파일이 없는 유리 Enclosure에 대한 유럽 규정에 따라 CE마크를 획득했으며, 품질과 환경을 모두 만족시키는 ISO9001-2008 및 ISO14001-2004인증을 받았다.
또 스페인, 핀란드 및 러시아의 실험실에서 가장 까다로운 테스트를 거쳐 ETA(European Technical Assessment)인증을 획득했다.
이들 기관으로부터 외벽재로서 가장 중요한 시험인 내풍압테스트, 마모테스트, 충격테스트를 비롯해 내부식성 테스트, 수직 하중 시험, 내수성 테스트, 부품의 에이징 테스트를 엄격히 통과했다.
내풍압테스트에서는 폭 650mm 높이 1,955mm의 유리패널로 시험한 결과 120km/h의 바람에 해당하는 600pa의 하중을 견뎠다. 폭 840mm 높이 1,460mm의 유리패널로 시험한 결과에서는 150km/h의 바람에 해당하는 1,000pa의 하중을 통과했다. 측면 잠금시스템은 2번 테스트를 수행한 결과 2,000mm*3,000mm의 구조에 3개의 10mm 두께 유리패널로 1,800pa 197km/h의 하중과 2,000*1,800mm구조에 10mm 두께 3개의 유리패널로 3,000pa, 297km/h의 하중을 견뎠다.
이밖에 마모테스트에서는 유리패널을 27,290회 37년 이상을 사용한 횟수로 작동시켰지만 슬라이딩 트랙에는 마모가 없었다. 충격 테스트에서도 시험의 높이가 657*1,665mm인 유리패널과 높이가 657mm인 2,855mm 유리패널로 수행된 시험에서 50kg 질량의 진자가 450mm 높이에서 떨어져 유리패널 중앙에 부딪히는 시험결과 각각의 유리패널에 어떠한 손상도  입지 않았다.

전원주택의 썬룸이나 주거용 건물, 식당이나 사무실 등의 상업용 건물 및 시설에 꾸준히 수요 증가
스페인 본사인 All glass Confort Systems는 현재 5개 대륙에 40개국 이상의 나라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국내와 아시아 시장은 토도크리스탈코리아 임종민 대표의 진두지휘로 움직이고 있다.임 대표는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제품을 다시 현장적용성을 검토해 설계사무실의 스팩인을 통해서 건축현장에 접목하고 있다”며 “전원주택의 썬룸이나 주거용 건물, 식당이나 사무실 등의 상업용 건물 및 시설을 중심으로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제품이 전시된 본사와 전시장은 현재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해 있고, 생산공장인 화성에도 생산설비와 함께 전시장이 마련돼 있어 지사 및 대리점을 문의하는 고객의 발길이 잇따르고 있다.특히 임 대표는 “앞으로 전원주택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썬룸시장이 클 것이란 기대감이 있다”며 “지사 및 대리점을 문의하고 개설하는 고객의 대부분이 이런 성장성을 보고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고 강조했다. 카페나 상업용 건물, 사무실 칸막이 및 회의실 용도 뿐만 아니라 주거용, 휴양시설에 이르는 다양한 응용범위가 새로운 아이템을 찾는 업계 관계자의 눈길을 끄는 대목이다.

*토도크리스탈코리아 
(본사)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송산로 502 
지사 및 대리점 문의 031-913-2257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NEWS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