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SPECIAL
2018년05월12일 14시0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씨에스테크, 지적재산창출 유망 글로벌 IP스타기업 선정
개발품 슬라이딩 도어의 반자동 핸들과 잠금장치 인기

창호용 하드웨어 전문기업인 ㈜씨에스테크(대표이사 이재선)는 최근 충청남도가 지정하는 지적재산창출 유망 글로벌 IP스타기업으로 선정,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지정 확인서를 수여받았다.
글로벌 IP스타기업은 충청남도와 충남북부상공회의소가 도내 성장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발굴해 지식재산권 창출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기업선정은 공모를 통해 접수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2차 사전평가를 실시한 후 도와 특허청, 지식재산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심사운영위원회의 최종평가를 거쳐 매우 까다롭게 이뤄진다. 특히 국내를 넘어 해외창호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씨에스테크의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씨에스테크의 특허제품인 슬라이딩 도어의 반자동 핸들과 잠금장치가 큰 인기를 얻고 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최근에 패시브하우스, 테라스 등의 건축설계가 많아지면서 슬라이딩 도어의 반자동잠금장치 및 핸들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전원주택이나 고급주택의 수요가 증가하고 발코니공간을 가족과 함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도록 설계되면서 발코니창을 발코니 슬라이딩 도어 개념으로 설치하고 있고, 특히 사람이 출입할 수 있는 도어의 개념으로 이곳에 자동핸들을 부착하는 것이 아니라 반자동 개념의 수동 핸들을 장착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주)씨에스테크는 중흥건설 부산현장 테라스 공간에 반자동핸들을 대량으로 수주하였으며, 대전현장에서도 반자동핸들의 물량수주가 이어졌다. 이는 주택 문화가 발코니창에서 발코니도어의 개념으로 바뀌면서 이곳에 반자동핸들을 설치해야 한다는 인식변화와 인테리어 추세가 반영하는 결과이다.
(주)씨에스테크는 다양한 잠금장치 즉 115G 반자동잠금장치 및 핸들, 130B 발코니용 반자동 잠금장치 및 핸들을 보유하고 있어서 앞으로 시장에서의 반응이 주목된다. 이 회사 관계자는 “대기업군에서 반자동잠금장치 및 반자동핸들에 대한 문의가 있어서 앞으로 고급형 반자동잠금장치 및 반자동핸들의 개발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씨에스테크 문의 전화 :  041-522-9687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SPECIAL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