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ISSUE
2018년07월08일 16시5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투바이포만의 독일식 시스템창호 전문 브랜드 ‘에이보 AEVO’
재료도 중요하지만 만드는 사람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의 전환에서 탄생한 제작 시공 브랜드

목조주택, 인테리어 자재 전문업체인 투바이포(대표 박세련)가 올해 초 런칭한 독일식 시스템창호 전문 브랜드 에이보(AEVO)의 마케팅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창호의 성능은  업체의 조립방식과 제작 및 시공노하우에 따라 달라진다”는 이 회사 박세련 대표의 독자적인 경영방식이 건설사 및 건축사와 시행사, 일반 주택사업자 등에게 알려지면서 빛을 보고 있는 것이다. 재료도 중요하지만 만드는 사람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의 전환에서 탄생한 에이보는 이 회사의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담부터 제작, 시공까지 세심함이 돋보인다.
에이보는 독일식 시스템창호 브랜드인 Aluplast(알루플라스트)와 Evolution(에볼루션)을 합성하여 만든 자체 브랜드로 독일 명품 창호인 알루플라스트와 살라만더(Salamander)시스템창호를 통합한 명칭이다. 지난 2월부터 이들 시스템창호의 프로파일 및 (조립)완성창을 더 강력해진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창호를 조립한 업체의 브랜드에 따라 인지도가 달라지는 유럽의 경영방식을 그대로 도입해 ‘에이보’라는 독일식 시스템창호 제작 및 시공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같은 재료로 만든 창호이지만 품질이 전혀 다른 제품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매년 성장하는 시스템창호시장에서 무작정 수입창호를 제작 유통하는 방식만으로는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책임소재를 감당하기 힘들 것이다. 이런 점에서 제작 및 시공업체 고유의 브랜드를 내세운 책임경영이 고객의 신뢰를 견고하게 구축할 신무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이보시스템창호는 현재까지 독일 알루플라스트와 살라만더 프로파일의 3가지 제품군으로 제작 시공되고 있다. 이들 제품군은 모두 필킹톤산 수입유리에 로또(ROTO), 호페(HOPPE), 윙크하우스(WINK HAUS), 하우타우(HAUTAU) 등의 하드웨어를 접목했다. 최고급사양에 비해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함으로서 경쟁력을 높였다.


회사 관계자는 “저가부터 고가까지 다양한 사양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으며, 맞춤 제작 뿐 아니라 고성능 완성창 수입도 병행하고 있어 당일 출고가 가능하다. 또한 수입 래핑, 컬러바, 국내 래핑, 수입도장, 국내도장 등 다양한 컬러의 제품도 공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2013년부터 독일 시스템창호 제작을 해 왔으며,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환경에 맞게 독일에서 제공하는 매뉴얼 보다 더욱 까다롭게 엔지니어의 자존심을 걸고 제작하며, 건축과 하드웨어를 이해하는 전문 시공자가 시공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보유한 제품군 사양을 살펴보면, 73mm AD 블루 에볼루션은 이중 밀착 가스켓 타입으로 필킹톤산 2중유리, 로또 하드웨어를 사용해 에너지소비효율 2등급을 보유했다. 또 내부 White + 외부 Black 프로파일에 GRAY 컬러유리, 48T 3중유리, 로또H/W, 호페 핸들 등을 적용한 제품과  최고급 사양으로 조립된 82mm MD 블루 에볼루션 제품 등이다.
특히 82mm 블루 에볼루션은 고급사양에서 볼 수 있는 3중 가스켓 카입에 매립형 히든 힌지(Hidden Hinge)를 부착했다. 따라서 제품이 한층 견고하고 하중에 의한 변형 결로 누수 등 하자발생요인이 적으며 사용 편의성이 높다. 이 제품은 Ug(유리 열관류율) 0.5, Uw(창 전체 열관류율) 0.8, G-Value(햇빛투과율) 0.53의 시험성적을 획득했다.      
완전 조립창호를 생산하기 위해 경기도 양주시 생산공장에는 시스템창호 자동화라인 생산설비를 구축했다. 또 100% 자체 시공팀을 운영해 하이테크한 시공품질과 혹시 모를 A/S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공품질향상을 위해선 지난 1년동안 시험시공을 통해 성능이 검증된 전용 브라켓을 이용하고, 유리 및 하드웨어 세팅을 완벽하게 점검 시공하는 등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운영을 고집한다.   
특히 에이보시스템창호는 맞춤형 고객을 위해 프로파일 가공을 자체 공장에서 주문제작하는 한편, 완성창으로 들여오는 제품은 전문 대리점 모집을 통해 공급할 방침이다. 건축현장엔 기밀시공이 필요한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이 있는데, 에이보시스템창호는 저가제품부터 고가라인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고, 컬러바 제품까지 다양한 재고를 보유하고 있어  각 건축현장의 다양한 수요에 효과적으로 부응할 것으로 보여 희망 대리점 및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투바이포 : Tel 1661_2744 /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광남로 327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ISSUE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