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ISSUE
2018년07월08일 17시2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미국 제2의 목재유통회사 시에라 퍼시픽(Sierra Pacific)창호, 국내 유통 ‘에코드림’
미국식시스템창호에 대해 잘 아는 업체위주로 시공 주도 / 하이엔드급 주거공간이나 상업시설에 접목

에코드림 구본일 대표
미국식 시스템창호의 국내 유통이 크게 줄어들었지만 일부 목조주택 자재업체 등을 중심으로 그 유통의 맥이 유지되고 있다. 미국식 시스템창호 중에서도 명성이 높은 허드(HURD) 창호는 미국 제2의 목재유통회사인 시에라 퍼시픽 인더스트리(Sierra Pacific Industries)에서 공격적으로 사세를 확장시키고 있다. 국내에는 경기도 용인에 소재한 에코드림(대표 구본일)에서 수입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SPW창호의 전신인 HURD(허드), 연간 천억원 이상의 매출 성장세
시에라퍼시픽창호(이하 SPW창호)는 국내에서는 생소하게 들릴 수 있지만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 영업점을 두고 판매되고 있는 창호로 알려져 있다. SPW창호의 전신인 HURD(허드)창호는 미국 동부를 주축으로 70년 이상 제작 및 판매돼 왔으며 연간 천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창호전문기업이다. 지난 2014년 미국 제2의 목재유통회사인 시에라퍼시픽 인더스트리(이하 SPI)에 합병되며 더욱 공격적으로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지난 수년간 허드창호를 국내에 유통해 온 에코드림 구본일 대표는 “매년 전 세계 영업 지사들을 본사로 초청하여 세일즈 컨퍼런스 및 공장투어를 3박 4일간 진행하며, 대규모의 영업망과 제품스케일에 위축될 정도”라고 말해 그 방대한 규모를 짐작하게 한다.
매년 전세계 영업 지사들을 본사로 초청하여 세일즈 컨퍼런스 및 공장투어를 진행한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발주 진행, 발주에서 입고까지 9~10주 소요
SPW 창호는 정통 북미시스템창호로 외부는 알루미늄으로 마감되어있고 내부는 목재로 되어있는  ‘알루미늄 클래드 창’이다. 기밀성이 좋고 방음이나 결로 방지에 탁월하며 3중유리 적용으로 국내 에너지효율 2등급을 획득하였다.(삼중유리 알루미늄 클래드창 기준)
구 대표는 “보통 국내에서 시험성적을 받기위해서는 별도의 마감처리 등으로 제품을 보완한 후 시험의뢰를 하지만, 이 제품은 수입해서 들어오자마자 그대로 바로 시험기관에 보내져서 에너지효율 2등급을 획득했다”고 전한다. SPW 창호는 고효율 창호로써 로이코팅 및 아르곤 가스가 충진돼 있다. 또 기후에 따라 수축과 팽창이 자동으로 조절되는 간봉처리(Warm Edge Spacer)가 되어있다. 유리따로 샤시따로인 국내 제작창호처럼 제조사가 다른 게 아닌 유리와 샤시가 통째로 붙어있는 One Complete Unit으로 수입된다. 국내제작창호 대부분은 유리와 샤시를 실리콘처리로 마감하지만 (실리콘 처리부분 외/내부노출) SPW창호는 실리콘 부분이 외/내부에 노출되지 않고 유리와 샤시부분은 양면테이프로 마감되며 몰딩으로 마감하여 이 부분이 노출되지 않는다. 구 대표는 “국내에 판매되는 SPW창호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발주가 진행되며 발주와 동시에 미국공장에서 생산되고 보통 발주에서 입고까지 9~10주가 소요된다.”며 따라서 이 때문에 “설계 작업 중 창호 스펙이 결정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제품은 현재 정통 미국식 건물이나 하이앤드 럭셔리 건물에 대부분 적용되며 목조주택에 최적화된 창호이다.

“미국식시스템창호만 유통 시공해 온 분들 중심으로 꾸준한 수요”
국내시공사례
에코드림은 현재 경기도 용인에 공장과 물류창고, 사무실을 마련해 두고 SPW 클래드 창호의 유통에 임하고 있다. 목재자재 전문 유통업체에서 구매업무경력을 쌓았던 구본일 대표는 2010년 회사설립이후에도 시스템창호의 수입유통을 멈추지 않았다.
구 대표는 “설계사무소 조차도 미국식시스템창호를 잘 모를 정도이지만 예전부터 미국식시스템만 유통 시공해 온 분들만을 중심으로 꾸준히 유통이 되고 있다”며 “알루미늄과 목재의 조합으로 최적의 에너지 및 단열성능을 내고, 이런 특징을 아는 분들이 고급형 주거공간이나 업무공간에 적용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식 창호의 특징인 오르내리기나 어닝, 슬라이딩, 케이스먼트 등 50여가지 색상에 5가지 종류가 대표적이며, 연창형태의 조합창으로 다수 시공된다. 최근 프로젝트로는 골프클럽하우스와 단독주택 3~5개 현장이다. 구 대표는 “단가가 고가격이지만 프레임 두께가 얇은 반면 고효율과 미관까지 우수하다는게 큰 장점으로 부각된다.”고 덧붙였다. 


*에코드림 T.010-4712-4372 / www.sierrapacificwindows.com
경기도 용인시 모현면 초부리 753-1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ISSUE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