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부자재/기계
2018년07월12일 16시3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주)서연테크닉스 - 모던한 감각의 강화유리 손잡이 개발
출시 한 달 만에 이슈화된 손잡이 시제품, 품질 대비 가성비 좋아

알루미늄 아연 다이캐스팅, 가공, 표면처리, 압출 전문 기업인 ㈜서연테크닉스(대표이사 김영환)이 처음으로 시도한 강화유리 손잡이 시제품이 출시와 동시에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2012년 출범한 ㈜서연테크닉스는 2018년 3월 현 주소로 확장이전을 하였다. 사무실 인테리어를 하던 중 구입한 강화유리 손잡이의 가격이 제품의 구성에 비해 비싸다고 여겨 직접 시제품을 만들어 보았는데 출시 한 달 만에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알루미늄 가공분야에서 충분한 기술력 보유, 우연히 만든 ‘손잡이’ 시장 반응 뜨거워 
㈜서연테크닉스는 손잡이 전문 회사가 아니다. 전체 생산량의 65%는 디지털 도어록 관련 부품으로 국내 대기업과 디지털 도어록 전문 업체에 공급하고 하고 있는 업체다. LED 제품 부품은 국내 모든 LED업체에 공급을 하고 있으며, 일본으로도 수출을 하고 있는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업체다. 그런데 올해 초 이전한 사무실 인테리어를 하면서 구입하게 된 강화유리 손잡이가 새로운 제품을 탄생시킨 계기가 되었다. 이 회사 관계자는 “구입한 강화유리 손잡이가 비싸게만 느껴졌다”며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우리가 더 잘 만들 수 있겠는데…’라는 생각에 간단히 만들어 본 것이 시제품을 탄생시킨 배경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제품을 만들었던 방식으로 제작을 했는데, 기존 손잡이의 각 파이프 용접이 아닌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으로 제작한 결과 적당한 무게감과 뒷면 디자인이 주는 그립감, 디지털 도어록에 적용했던 고급도장으로 엔틱 색상까지 더해진 제품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시장의 반응은 뜨거웠다. 출시 1개월 만에 국내 유명 철물 판매사들의 러브 콜을 받았고, 온라인에서 판매가 되고 있다. 

뛰어난 기술력과 저렴한 가격으로 후속 모델의 기대감 높아, 일반 도어록 시장도 진출 검토
㈜서연테크닉스는 디지털도어록 가공 능력을 바탕으로 강화유리 손잡이를 제품의 설계부터 마감까지 모든 공정을 원-스톱으로 생산, 뛰어난 기술력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다. 특히, 표면품질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듣고 있으며, 블랙 화이트 진회색 등의 기본 색상을 운영하고 있다. 후속 제품으로 프렌차이즈 로고가 디자인 된 제품, 다양한 크기 제품 등 맞춤형 제품들을 준비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 인기세를 몰아 일반 도어록 시장의 대표적 아이템인 경첩과 도어록을 개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강화유리 손잡이에 보내 주신 시장의 반응과 차기 아이템의 요청으로 경첩과 도어록에 대한 아이템 개발도 검토하고 있다”며 기술개발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서연테크닉스의 제품의 도면작업부터 금형제작이 가능한 장점을 설명했다.   

원-스톱 시스템(one-stop system) 으로 최고의 품질 구현
올해 초 이전, 현재 2200평 부지에 조성된 원-스톱 시스템 라인은 1000평에 이른다. 압출, 다이캐스팅, 도장, 표면연마처리, 가공, 부식방지도장까지 원-스톱으로 처리가 된다. 중량에 따른 다이캐스팅 7대(800톤~125톤)를 구비하고 있으며, 제품 생산을 위한 많은 금형이 준비되어 있다. 이곳에서 강화유리 손잡이는 일 생산 1000개까지 생산이 된다. 도장라인은 200m에 이르는 분체도장 라인과 액체도장 라인을 운영하며 최고급 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서연테크닉스의 강화유리 손잡이는 3M의 포스트잇과 같은 출생의 비밀을 가졌다. 출시 한 달 만에 시장은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벌써 차기 아이템을 기다리고 있다. 

*㈜서연테크닉스 : 031-352-9013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발안로 499-69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부자재/기계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