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신제품,신기술
2018년10월11일 21시1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성원이엔씨 ‘이안’ 이동식 AL 단열 썬룸 개발
SW-111, 태풍과 지진대비 내진설계 등 구조검토까지 끝마쳐

폴딩도어 및 썬룸, 폴딩도어 방충망, 중문도어, 무빙도어 전문업체인 ㈜성원이엔씨(대표이사 임경원)가 이동식 AL 단열 썬룸바 SW-111을 개발, 본격 출시하고 있다. 태풍과 지진에 대비하여 내진 설계한 신제품은 조립연결시 나사못이 노출되지 않도록 설계하는 등 AL 구조 검토를 끝마치고 직접 생산에 돌입했다. 특히 폴리아미드 단열시스템을 접목, 에너지효율 설계에 대비했다.
임경원 대표이사는 “업계 최초 썬룸 전용 단열바를 직접 생산 및 제조, 제작하여 본격적으로 공급하고 있다”며 “단열에 강한 폴리아미드를 사용하여 냉기, 온기 차단은 물론 외부방음까지도 차단한다”고 밝혔다.
특히 용접작업으로 인해 부식되는 것을 플레이트 공법으로 해결했는데, 부식을 막기위해 GL소재를 사용하는 한편, 지진에 대비하는 최적의 시스템을 구현했다. 또한 알루미늄 썬룸은 강도가 약해 이동이 불가하였으나 강도가 강한 아연각재를 사용하여 이동식 시스템을 완벽 구현했다. 바닥은 습기를 막기위해 내수 합판과 방습지를 사용했다.
또한 사각의 후레임에 포클립을 장착하여 시공함으로써 작은 흔들림에도 포클립, 사각 후레임이 같이 움직여주기 때문에 안전하며(내진설계), 포클립을 이용하여 시스템부착이 선호된다. 게다가 원하는 부위에 석재, 타일, 목재, 가족사진, 배경사진 등을 원하는 소재를 선택하여 시공마감할 수 있다.(원하는 소재를 선택하여 시공가능한 부착시스템)
임경원 대표이사는 “썬룸바는 시공시 썬룸 구조물이 흔들리지 않도록 피스로 고정하는데, 이 때 가공부위가 그대로 노출되어서 외관이 깔끔하지 못하다”며 “도장된 썬룸바의 전체 외관이 깨끗해 보일 수 있도록 별도의 캡을 제작하여 볼트 조립 후 덧씌움으로써 한층 균일한 외관품질을 나타내는 제품이다”고 신제품에 대해 설명했다.
“조립형 시공방식이므로 튼튼한 구조설계가 관건입니다. 신제품은 견고한 구조설계에 편리한 시공성을 기반으로 제작되어서 초보자도 쉽고 튼튼하게 시공할 수 있습니다. 곡선형태의 썬룸바는 빗물이 떨어지는 물동이를 별도 설치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빗물이 잘 떨어지게 끔 설계해 원스톱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성원이엔씨는 전국 협력사 사업방식을 채택, 본사에서 개발된 제품을 협력사로 내려 보내고 협력사에서 독립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영업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신제품도 전국 8개 지사유통망을 통해 공급할 방침이다. 또한 원활한 공급을 위해 전국 협력사 모집을 계속하고 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신제품,신기술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