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건축동향
2018년10월13일 11시1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구/부산 경향하우징페어(2)

◎자재
종합인테리어자재 및 전문업체들 다시 홍보에 나서

특히 인테리어 자재를 수입 제조 및 유통하는 업체의 참가가 대폭 늘어나고 있다. 그 동안 전시회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는데 보다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는 모습이었다. 전문인테리어업체 석화인테리어그룹, 건축자재 수입판매업체 국제하우징, 도어 및 몰딩 전문업체 대성도어, 방염 인테리어 합판 및 흡음보드 광성테크, 창호형 자연환기구 비케이서울인터내셔널, 금석흡음천정재 성원타공, 스페인 점토기와 로자불연 무기물 발포 단열 내외장재 부림산기, 세계로 수출되는 점토벽동 레드조약돌 삼정세라믹, 원목마루생산업체 성원, 종합인테리어 자재 전문업체 영림 등이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섰다.

홈인테리어 내외장재 벽난로 기와제품 소개 많아
홈인테리어 내외장재와 벽난로, 기와제품의 출전도 두드러졌다. 지붕재 세계 1위 프랑스 모니어 기와로 지붕공사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인 아트건업, 150년 전통의 프랑스 점토자재 다국적 기업 테릴 점토기와를 공급하는 네스틸코리아, 브라스기와, 이머리스기와를 공급하는 함라, 황토벽돌 제조업체 신라황토흙벽돌, 가야황토벽돌산업, 옛고을황토, 미주황토사랑, 대나무 숯 나무로 만든 자연소재의 흙벽돌 패널 채세움, 하이그로시 MGO & PPP 벽 마감재 한성보드, 고급 석자재 제조업체 아세아석재, 불연 무기물 발포 단열 내외장재 부림산기, 조립식 패널 건축자재 제조기업 함라에이원, 방염 인테리어 합판 & 흡음보드 광성테크,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기업 KD우드테크,  원목커튼 대표 브랜드 루버셔터, 유일한 바디일체형 주물난로 제조업체 성광벽난로 등 수입기와 및 국내 우수 제조 내외장재 및 인테리어 제품들이 전시 홍보되어 눈길을 끌었다. 사다리, 절단기, 공구 등 건축용 부자재 및 공구 공급업체인 성심T&S는 높낮이 안전장치 및 전도방지대가 설치된 특허 사다리를 전시했다. 

◎창호
9월 에너지절약설계기준 시행 시점에서 두드러진 각종 기능성 창호재 제품

9월부터 시행되는 에너지절약설계기준에 따른 각종 고단열 고기밀 창호와 기능성 창호재 및 하드웨어 제품의 출시는 전시회 곳곳에서 건축주 및 소비자를 발길을 붙잡기에 충분했다.
독일 1위 시스템창호 제조업체인 레하우(REHAU)의 한국총판으로서 고기밀 시스템창호를 대거 선보인 ㈜유로는 대구와 부산경향하우징페어 두 곳에서 단열, 기밀, 차음 성능이 뛰어난 레하우 시스템창호의 단면과 완성창, 방음부스를 설치하고 열띤 홍보전을 펼쳤다. 대구와 부산지역 대리점을 통해 출품한 알파칸코리아도 고기능성 독일식 시스템창호를 출품해 눈길을 끌었다. 부산경향하우징페어에는 독일 베카(VEKA) 시스템창호 대리점인 ㈜우리시스템창호가 베카의 최근 신제품으로 연창이 따로따로 접혀서 구동되는 PVC창호제품과 고하중용 암(Arm)대가 적용된 프로젝트 및 시스템창호를 일제히 선보였다. 또 과거 순수 국내산 시스템창호로 국내 대표 시스템창호 제조 기업으로 손꼽혔던 ㈜해강시스템창호는 시스템창과 미서기창이 결합한 제로 윈도우 270T/T 이중창 등 에너지절약 설계기준에 맞춘 신제품 라인을 전격 공개하면서 그동안 공개된 장소에서 볼 수 없었던 우수제품들을 관람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수직 프레임을 없애 시야확보는 물론 유리 패널 하나하나를 별도로 움직여 한쪽으로 몰 수 있는 토도크리스탈의 무빙글라스월패널과 전동펜스월 제품은 공간활용이 필요한 상업용, 주거용 건축물의 적용여세를 몰아 부산경향하우징페어 첫날부터 소비자 및 건축주, 설계사무소 관계자를 유치하며 전시기간 연일 강행군을 이어갔다. 그리고 전동 방충망과 차양제품, 주름방충망, 미세먼지망을 선보인 신우건업의 홍보부스 역시 변화하는 방충망과 차양시장을 전시회에서 확인하는 듯 많은 관람객 여파로 연일 북적거렸다. 그리고 창호용 하드웨어 전문제조업체 에이스이노텍은 미려한 핸들과 실용성 및 디자
인성을 부각시킨 기능성 창호용 손잡이 및 하드웨어 제품으로 전시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제일캐노피는 국내 최대규모의 인테리어 자재업체의 대형창호제품에 방범방충망을 적용시켰으며, 알루플라스트의 시스템창호, 로자의 지붕창, 주택건축업체의 각종 시스템창호 제품이 이번 전시회의 대미를 장식하는 품목으로 각광을 받았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건축동향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