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신제품,신기술
2018년11월05일 15시0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성우리테크, 장착이 편리한 원터치 ‘우리로라’ 출시
피스조임방식 아닌 원터치 조립방식으로 생산성 높아, 고정비 절감효과 탁월



창호용 하드웨어 제조업체인 ㈜대성우리테크가 장착이 편리한 원터치 ‘우리로라’를 개발, 본격 공급에 나섰다. 이 제품은 기존 피스 조임방식의 개공 타입 로라와는 달리 장착이 편리한 원터치 기능을 보완 및 추가한 점이 큰 특징이다. 따라서 원터치 조립방식으로 창틀에 단단히 끼워서 시공할 수 있어 인건비 등 고정비가 절감되고, 인당 생산비가 높아지며,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15G와 115B 로라를 겸용 사용, 로스율 줄어들고 비용도 절감
이 제품은 115G와 115B 로라를 겸용 사용할 수 있어서 115B로라를 별도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115B로라 필요시 6mm만 높이면 되고, 그만큼 로스율을 줄일 수 있어서 비용이 절감된다. LG하우시스, KCC 등 대기업의 발코니 및 내창용 프로파일에 모두 적용할 수 있다.

품질과 강도 모두 기존 품질 이상으로 높여
원터치 로라는 1T 430의 내·외부 스텐 하우징(케이스)을 적용했다. 베어링 또한 6구에서 7구로 늘려 품질이 우수하고, 나일론 글라스가 30% 함유된 이디에스코사의 롤 재질과 품질을 사용해 강도가 매우 높다. 조절볼트와 리벳, 지지대도 430 스텐을 사용하는 등 품질과 강도 모두 기존 품질 이상으로 높여 잡아 소비자를 속이지 않는 정직함이 묻어난다. 베어링과 롤의 품질을 높여 로라의 구름성 및 주행성도 매우 우수하다.
원터치 조립으로 작업속도 빨라지고, 제작공장의 임금절감에 효과적
㈜대성우리테크 김기철 이사는 “원터치 ‘우리로라’는 창세트 제작공장의 로라피스를 조이는 공정이 필요하지 않고, 원터치 조립으로 작업속도가 빨라져 임금이 10% 이상 절감된다”며 “직원 구하기가 부담되고 힘든 현실에서 작은 인원으로 효율적인 대응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제작 속도가 빨라져 납기가 단축돼 우리로라를 사용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경쟁력에서 큰 차이가 날 수 있을 정도로 가치가 높다”고 덧붙였다.
김 이사는 특히 “원터치 우리로라를 사용할 경우 피스 2EA당 16원이 절약되고, 임금이 10%이상 매일 약 20,000원 가량이 절약되며, 인건비도 6명이 할 작업을 5명이 해도 되니 1명분은 절감할 수 있다. 우리로라는 원터치로 로라 조립시간이 30분~1시간 정도 단축되기 때문에 30분에 창문 3세트를 제작한다고 하면 1세트당 약 27,000원의 수익을 볼 경우, 3틀은 기존보다 50%인 반값(3틀*27,000원=81,000원)에 6틀은(6틀*27,000원=162,000원) 거의 무료의 개념이 산출된다.”고 말했다.

특허 및 디자인 등록 완료, 원천기술력 확보
“그만큼 경쟁력이 확보되고 수익성이 높아집니다. 드릴 전기료도 절약되고 수명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드릴도 적게 구매해도 되고, 십자칩(드라이 비트)도 아낄 수 있습니다. 제작 속도가 빨라 빠른 납기에 대한 고객만족도는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무형의 가치입니다.”
㈜대성우리테크 기술로 이 제품에 대한 특허를 획득,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발코니, 내창 등의 용도 맞춰서 트윈형, 싱글형 제품이 모두 출시되고 있으며, 이 제품외에도 피스 장착형 제품 등의 창호용 하드웨어를 함께 생산하고 있다.
2017년과 2018년에 획득한 특허는 ‘개선된 결합구조를 갖는 호차’와 ‘탄력 결합 구조를 갖는 호차’의 2종류로 모두 원터치 로라와 관련된 특허다. 또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새시용 호차에 대한 강도, 내구성, 변위 등의 KS4534:2011에 기반한 테스트를 모두 통과하고 KS 제품 인증서도 획득해 품질에 기반한 제품생산 및 공급을 꾀하고 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신제품,신기술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