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NEWS
2018년12월06일 14시4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동광명품도어, 상시 개방형 무턱 방화문 등 시험성적서 ‘눈길’
최근 개최된 건축산업대전과 안전산업박람회에 잇따라 출시

㈜동광명품도어(대표이사 이명현)의 상시개방형 무턱 방화문과 무용접 보급형 방화문, 다기능 멀티 방화문, 갑종방화문 등의 개발제품이 최근 개최된 건축산업대전과 안전산업박람회를 통해 알려지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를 뒷받침해 주는 총 33종의 1종획득 시험성적서를 통해 전 제품의 내화시험, 기밀성시험, 결로방지성능시험, 단열성능시험, 방음시험 등이 완벽한 제품이라는 점이 업계와 소비자의 관심을 증폭시키며 화제를 낳고 있다.
㈜동광명품도어는 2008년 설립되어 방화문 하나만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용접 없는 친환경 방화문 제조기술로 방화문제조의 패러다임을 바꾼 기업이다. 이 회사의 상시개방형 무턱방화문은 180도 회전으로 상시 개방되는 방화문으로 진출입의 편리성 및 화재시 대규모 인원의 신속한 대피가 가능하다. 무용접 보급형 방화문인 이 제품의 특징은 용접과 문턱이 없으며, 90~180도 회전이 되고, 내화성능 비차열 60분의 3세대 방화문으로서 수십 번의 ‘불합격’이 오히려 우수한 제품을 탄생시킨 경력으로 인정받아 큰 이슈를 불러 모았다. 화재 위험성이 있는 기존 환경과 달리 용접없이도 방화문을 만들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품질은 높이고 제조환경의 위험성은 낮췄다.
무용접 방화문은 2018년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다기능 멀티 방화문은 내화보강재를 적용, 안정적인 내화성능을 확보해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견딜 수 있는 제품이다 이들 제품은 내화성능은 기본이고 단열, 기밀, 결로, 방음, 방범 성능도 우수하다. 현재 보유한 60여종의 시험성적서는 내화성능 18건, 단열성능 25건, 복합성능 6건, 기타성능 8건 등이다.
이외에도 피벗힌지 결합을 위한 보강재 및 용접이 필요없는 방화문 및 그 제조방법으로 특허를 획득했으며, 피벗힌지를 스틸도어용 전후면 패널의 상하부 헤밍장치나 보강재와 연결부재가 필요없는 방화문 연결구조 및 연결방법, 도어용 적치재, 방화문 측면 고정장치, 단열방화문, 방화문 변형 방지장치 등 수십건의 특허실적을 보유했다.
㈜동광명품도어는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무인 자동화 설비시스템을 구축해, 대량생산이 가능하여 고품질의 방화문을 저렴한 가격으로 신속하게 공급하고 있다.
T.(053)557-5555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NEWS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