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건축동향
2018년12월09일 21시0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2018 서울건축박람회 - 주택시공업체 대거 참여, 2019년 상반기 건축 홍보에 힘써
철콘 경량 중목 철골 패시브 이동식주택까지 다양한 업체 참여

지난 11월 8일(목)부터 11일(일)까지 SETEC에서 2018 서울건축박람회가 열렸다. 주택시공사, 관련자재, 가구 및 생활용품까지 175개 업체가 전시 홍보를 하였다. 내년 봄 건축을 준비하는 예비건축주들의 방문으로 성황을 이루었다.    

SETEC 세미나실에서는 전원주택, 중목구조 등 건축과련 세미나와 인테리어 세미나가 함께 열렸다. 실무를 보는 업체 관계자의 강의로 현실감 있는 강의가 되었다.
최근 전시회의 특징 중에 하나는 목조주택 뿐만 아니라 철콘, 중목, 철골, 스틸, 패시브, 엑티브, 모듈러, 이동식하우스까지 모든 주택 종류의 업체들이 참여를 한다는 것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도 20여 업체가 다양한 주택을 소개하며 예비 건축주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독 주택 시공 1위 기업 ㈜더존하우징

1500평 규모의 주택전시장과 쇼룸을 운영하고 있는 ㈜더존하우징은 고객 맞춤 설계, 시공, 감리, A/S를 통해 16년간 단독 주택 시공 1위 기업이다.  



중목구조 한다움건설, 최고의 사람들이 만드는 최고의 집
건축업계 10년 이상의 경력과 주택 프로젝트 100채 이상 진행한 경험으로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집짓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TOP 건축매니저가 건축상담을 한다. 우리나라 환경에 맞는 중목구조의 대중화를 꾀하는 기업이다. 


숯단열벽체를 생산 판매 시공하는 채세움
가장 한국적인 전통 벽체방식인 외역기를 계승하면서 단점이었던 단열을 해결한 슬단열벽제 흙집, 건강주택을 시공하는 기업이다. 숯과 대나무, 나무를 사용하여 만든 숯단열벽체를 생산 판매 시공하고 있다.



철골조 미래 주택 시장을 제시하는 메타포라
건축혁명으로 불리는 하이브리드 Hybrid 건축공법으로 모듈Type 구조용 철강 + 목재, 철근콘크리트, ALC 등 적용이 가능하다. 모듈형 철골 시스템으로 적용하는 것마다 큰 호응을 얻어, 철골조 자재만으로 판매를 하기도 한다.  


최첨단 소재로 만들어진 픽셀하우스
북유럽, 독일, 미군 등 다양 프로젝트 실적을 보유한 고기능 신소재 컴포지트를 이용한 고단열, 초단기시공, 최적의 가격 주택 솔루션. 7일 이내 시공이 되나 수십년의 내구성 보유한 신개념 모듈라 주택 솔루션이다. 향후 주택변화를 리드할 신소재로 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의 난로업체 참여가 많아
난로 난방관련 업체의 참여가 늘었다. 주택의 난방 및 인테리어 기능을 겸한 다양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자랑하며 많은 관람객을 끌었다. 난방 방식도 다양하여 고객의 선호에 따른 선택권을 넓히는 효과가 있다.

성광벽난로
주물난로의 명품 성광벽난로
주물벽난로 주물장작난로 강철난로 펠릿난로 장작펠릿겸용난로 전기벽난로 야외용난로&화덕 다목적화로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성광벽난로다. 세상에서 유일한 통주물 바디일체형으로 생산되어 강인함에 세련미를 더한 주물난로의 명품으로 불린다.




창호업체 강화된 규정에 따른 우수한 제품 선보여
수입창호 업체를 중심으로 전시 홍보를 하였다. 최근 강화되는 주택관련 법규로 인해 성능이 향상된창호가 속속 소개되면서 우수한 제품을 찾는 고객의 문의가 많았다.

명품을 뛰어넘는 가치, 알파칸
알파칸
이탈리아 명품 창호 브랜드 알파칸(ALPHACAN)이 국내에 들어온지 올해로 12년째 접어들었다. 알파칸시스템창호는 지금에 와서야 일반 주택시장에 조금씩 모습을 드러내고 있지만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줄곧 정계, 연예계 및 문화계 유명인사의 주택에만 입소문을 통해 시공됐다. 이런 인기를 실감하듯 이번 전시회에서도 알파칸 전시부스에 많은 관람객이 몰렸다.
회사 관계자는 “시공전과 시공후 A/S까지 고객 서비스가 모두 동일하다는 것이 알파칸의 주무기라며, 사전 사후관리 체크를 꼼꼼히 하고 A/S 발생시에는 5일이내에 무조건 처리하는 것이 알파칸의 원칙이라고 말했다.
알파칸 시스템창호 제품 중에는 친환경성, 편리성, 실링 및 가스켓으로 특화된 목재 시스템창호가 대표적이다. 목재의 특성상 신축작용을 하지만 실링이나 가스켓 등의 부자재를 일체형으로 제작해 하자발생이 없고 에너지효율이 우수하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건축동향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