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SPECIAL
2019년01월11일 10시1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에코마루> 편백나무 그대로, 편백 디자인 보드 출시
건물 내외장, 천정에 모두 적용 가능

에코보드(대표 박원표)가 개발한 편백 디자인 보드가 편백나무를 주원료로한 건축 내장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편백나무의 특유의 피톤치드 물질을 방출, 각종 화학물질인 휘발성 유기화합물, 포름알데히드 등이 없는 천연 그대로의 제품이다.  


편백나무의 효능 그대로
편백나무 속 사비넨 성분은 세포의 콜라겐을 증가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재생에 도움이 된다. 피부의 멜라닌을 줄여 기미, 주근깨와 같은 색소 침착이 원인이 되는 피부질환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집안 구석구석 많이 서식하는 집먼지와 진드기 같이 아토피를 유발하는 균에 대해 항진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설사 폐렴 유발균인 레지오넬라균 등에 살균효과가 있다.
회사 관계자는 “피톤치드에는 불면증 원인이 되는 코르티졸 성분을 줄여주어 자율신경계의 안정을 가져와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시원하면서도 쾌적한 편백나무의 향이 살균작용을 해 각종 악취를 제거하고, 암내 등을 없애는 등 생리기능을 활성화한다고 한다. 천식의 원인이 되는 균에 대해 항균효과가 있으며, 소나무 잎에서도 존재하는 사비넨 성분은 무려 35배에 대해 천식과 비염 등에 좋다.

편백 디자인 보드 제품의 특성
편백 디자인 보드는 도료 표면 손상없이 오염물질을 간단히 청소할 수 있다. DNS PUTTY 제품은 포름알데히드를 흡착할 뿐 아니라 분해하며, 흡착한 물질은 방출하지 않는다. 그리고 담배연기, 애완동물냄새 등 생활의 쾌적함을 방해는 물질을 탈취한다. 실내습도를 40~60%로 조절해 습기, 곰팡이, 진드기, 박테리아 및 미생물의 성장을 억제하는 환경을 만든다.
주로 발코니 내부 벽(콘크리트), 몰딩 보드 표면 친환경 도료 마감재, 내부 및 외벽 또는 실내 인테리어, 미세 균열을 방지하기 위한 곳, 천정재료 및 기타 건축재료의 모든 곳에 적용이 가능하다.
에코마루는 이 제품을 응용한 ‘친환경 건물 내장재’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그리고 FITI시험연구원의 항균시험을 통과, 품질검사성적서를 필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SPECIAL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