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NEWS
2019년03월06일 17시5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현대플러스(주), 제1회 창호 개보수 기술 세미나 개최
지난 2월 26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업계 관계자 등 60여명 참석

현대플러스(주)가 주관한 제1회 창호 개보수 기술 세미나가 지난 2월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301호에서 개최됐다. 협력사 임직원, 건설업계 관계자, 특허 법률사무소 관계자 등 약 60여명이 참가하여 열띤 강연이 펼쳐졌다.
주요 강연 주제는 개보수 시장의 전망 및 대비, 개보수 창호의 신기술 및 제품소개, 실제현장 시공사례 및 질의응답과 토론으로 이어졌다.
특히 현대플러스(주)는 개보수 시장의 전망 및 대비에 대한 강연 내용을 통해 건설시장의 변화에 따른 개보수(리모델링)시장의 현황을 분석하고, 건축된지 20년 이상된 노후주택의 증가와 신축시장의 축소로 리모델링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신규 주택시장의 침체와 경쟁심화, 원가상승 등의 요인으로 인해 창호업계의 수익성은 최근 급격히 악화되었고 더욱 심화 될 것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향후 폭발적으로 성장 할 것이 확실시되는 리모델링 시장 속에서 특히 중소창호업계의 대응전략이 필요하고, 특화개술개발, 관급시장개척, 협업(전문성)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현대플러스(주)는 이어진 개보수 창호의 신기술 및 제품소개에서 2001년 ‘창호의 개보수 구조 및 방법’출원을 시작으로 현재 34개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중 ‘창호의 개보수 구조 및 방법’은 민수시장을 시작으로 학교를 비롯한 수많은 관급공사에 적용되었고, 2012년부터 LH임대주택 환경개선사업에 제품 적용되어 현재 7만여 세대 창호 개보수 누적실적을 보유하고있다. 특히 2018년 LH신기술 공모에 ‘가변성과 장착성을 개선한 리모델링 창호’와 ‘출입이 용이하고 조립성이 개선된 고기밀 성능 도어 프레임’ 두 가지 기술이 신기술로 선정되어 더욱 활발히 창호 개보수 시장에 적용이 예상된다. 실제현장 시공사례에서는 현대플러스(주)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보수 기술 중 가장 활발하게 현장에 적용하고 있는 대표기술 및 제품 5개 품목에 대해 실제 사례를 통해 소개했다. 실제 현장 적용 사진을 통한 시공방법 및 순서와 개보수 전후 비교 그리고 실제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현장관리 및 안전관리 실태에 대한 지적사항 및 개선방향, 모범사례를 통한 지향점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질의응답 및 토론시간에는 향후 개보수 시장에 대한 대응 및 상생협력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NEWS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