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ISSUE
2019년03월07일 11시4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재현하늘창과 함께하는 국토교통부의 그린리모델링사업
재현하늘창, 할부금융 서비스(KB 캐피탈) 운영

국토교통부는 창호 업체를 포함한 인테리어 자재 생산업체들과 손잡고 노후된 건물 및 주택의 냉,난방비 절감을 위한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대대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낡고 노후화가 진행된 창호로 인한 열 손실은 국가적 에너지낭비 뿐 아니라 가계지출에도 영향을 끼치는 만큼 에너지 효율 및 성능을 높이고자 정부차원의 지원사업이다.
건축주 및 주택소유자는 높은 공사비로 실행이 어려운 리모델링 사업을 민간금융을 활용해 정부가 이자를 부담하므로 초기 공사비 부담을 줄여준다. 금융기관은 공사제안서를 기반으로 심사 후 대출+이자를 지원하며 다세대 경우2,000만원부터, 단독주택인은 최대 5,000만원 까지 60개월 분납이 가능하고 연이자 1~3%를 에너지 효율(창호 등급에 따라 차등지원)에 따라 정부가 지원한다. 재현하늘창샤시는 높은 효율의 창호제품을 기반으로 에너지절감 사업에 동참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TEL-1600-1004 또는 www.greenremodeli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현하늘창 시공비 금융서비스
재현하늘창은 할부금융 서비스(KB 캐피탈)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가구, 인테리어 교체 비용 부담을 캐피탈 할부금융으로 줄이는 방법이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재현하늘창의 할부금융은 자동차처럼 재현하늘창의 물건을 살 때 선납금을 먼저 내고 나머지 금액은 장기간 나눠 낼 수 있도록 한 서비스이다.
할부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측면에서는 크게 4가지 장점이 있는데, 저렴한 할부이자,서류 간소화, 다양한 할부 개월,넉넉한 한도가 그것이다. 무이자~최대7.9%로 고객편의에 따라 기간별 차등화가 가능하며 이런 할부약정에 필요한 서류를 간소화함으로써 편의성을 증대했으며, 또한 최대 7,000만원까지 한도 대출이 가능하며 6개월부터 36개월까지 고객 자금사정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가능하여 인테리어 공사비용의 부담을 덜 수있는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
재현하늘창의 할부금융 상품은 남성일 경우 만 26세 이상, 여성일 경우 만 20세 이상 실구매 개인고객이거나 토지소유주일 경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재현인텍스의 취급 전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6개월 무이자 이용시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되므로 준공후 중도상환하는 패턴으로 할부 상환시 타 금융권의 부채 증가가 없다면 다시 한도가 생성되므로 매 공사 현장마다 할부이용이 가능하다.
본인 명의 휴대폰일 경우 모바일로 간단하게 신청 가능하며 해피콜을 통한 재확인 절차가 포함되어 실수나 착오를 방지할 수 있다. 그러나 최종 할부계약 체결 후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내수경기 부진이 지속되고 카드한도 규제가 강화되면서 할부금융서비스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재현하늘창도 이에 발맞춰 kb캐피탈이 제공하는 할부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ISSUE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