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ISSUE
2019년04월05일 11시2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제4회 한국창호협회 기술세미나 개최> ㈜씨에스테크, 미서기창호의 수평밀착형시스템 창호용 하드웨어 기술 강연 ‘눈길’


제4회 한국창호협회 기술세미나가 3월 27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씨에스테크의 미서기창호의 수평밀착형 시스템 창호용 하드웨어 기술 강연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건축물 에너지 평가요소 발표 및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창호 연구실 견학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씨에스테크 이재선 대표이사의 진행으로 펼쳐진 수평 밀착형 시스템창호용 하드웨어는 직선운동으로 개폐되는 창문을 직각인 수평방향으로 이동시킨 4면 밀착형 구조의 고기밀 창호를 완성시킨 제품으로 개발, 이날 세미나에 소개돼 큰 관심을 이끌었다.
㈜씨에스테크가 독자적으로 개발, 특허를 획득한 이 제품은 슬라이드 방식의 미서기 창호가 대부분인 국내 창호제품의 단점인 단열, 기밀, 방음을 완벽하게 해결한 제품으로 이 회사에서 3년여의 연구개발 끝에 탄생한 제품이다. 특수 하드웨어 구조로 단열과 기밀성능 1등급을 획득했다.
이밖에도 ㈜씨에스테크는 자체 통합 브랜드 ‘휴웨어’로 생산되고 있는 창호하드웨어의 종류, 특성, 적용사례, 시장성, 국내외 시장진출사례를 소개하고, 국내외 창호시장의 현황에 대해 발표해 참석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었다.
특히, 이재선 대표이사는 “연구개발 노력의 결실물인 특허나 지식산업경영인증(서)를 활용, 회사를 운영자금 측면에서 큰 도움을 받았다”며,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많은 창호기업인들이 이런 정부의 지원정책을 적절하게 잘 이용하여 기업경영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당부의 말과 함께 관련 정보를 공유했다.
실제로 ㈜씨에스테크는 자체 기술개발 능력과 정부의 각종 지원정책을 적절히 활용하여 국내는 물론 베트남, 미얀마, 동남아 창호시장 등 수출시장을 개척하는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스마트 K5의 자동잠금장치 및 핸들과 반자동잠금장치, 터닝도어 하드웨어, 3D힌지, 키실린더 등의 제품은 우수한 품질과 시공, 자재관리에 편리한 제품특성으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성공적인 마케팅을 꾀하고 있다. 자체 브랜드 ‘휴웨어’는 내구성을 향상시켜 안전과 방범이 더욱 뛰어나다.
이 대표는 다변화하는 고객의 니즈가 “고급화 디자인 요구, 향상된 색상(다양한 디자인) 요구, 에너지 절약의 효율적인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단열성, 기밀성), 강화된 보안으로 스마트 창호시장의 니즈 증가(방범성), 고급화 기능화된 하드웨어 대한 고객 니즈 증가(기능성), 건축시장 및 리모델링의 수요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귀띔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ISSUE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