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해외소식
2019년06월05일 16시0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미국 최대 건축 전시회 IBS 2019
지난 2019년 2월 19일~21일 3일간,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성황리 개최

전세계 건축 산업을 리드하는 미국 최대 건축 전시회인 IBS2019가 지난 2019년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75회를 맞는 IBS 2019에는 한국기업 17개사를 포함하여 1500여개 기업이 참여, 7만여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았다. 



230여 개의 다양한 이벤트 운영, 다채로운 행사 경험 제공
행사에는 건설·건축 관련 기기, 벽돌·석조, 빌딩 시스템, 각종 가구, 덱(Deck), 문(Door), 창호, 타일, 벽재(Wall materials), 천장, 내외장재, 페인트, 지붕, 각종 인테리어 관련 제품 등 건축 및 건설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해 자사 제품을 선보였다.
주요 참가국들로는 개최국인 미국을 포함하여 캐나다, 중국, 독일, 일본, 한국, 멕시코 등이 있으며, 미국에서 1,000여 개의 가장 많은 업체가 참가하였고, 그다음으로는 300여 개 업체가 참가한 중국, 130여 개 업체가 참가한 캐나다가 뒤를 이었다.
IBS는 KBIS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의 전시 공간을 공유했으며, IBS 및 KBIS 일반 전시 공간 이외에도 건설 현장의 안전과 관련된 제품 및 기술에 집중한 Safety Zone, 최신 건설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nextBUILD, 야외 공간을 위한 제품이 모인 Outdoor Living Pavilion, 스마트홈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CEDIA Technology Solutions Pavilion, 나무 바닥재를 한데 모아 놓은 Wood Flooring Pavilion의 5개 주제별 전시관(Pavilion)도 함께 구성되었다.
컨벤션 뿐만 아니라 Game Changers, Tech Bytes, Building Knowledge Sessions, Spotlight Sessions, High Performance Building Zone, IBS Live 등의 유형으로 분류된 260여 개의 교육 프로그램과, 시상식· 콘서트·네트워킹·연설·Q&A·투어 등 230여 개의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해 다채로운 행사 경험을 제공하였으며, 특히 흥미로운 네트워킹의 장이 된 Official IBS House Party와 IBS Young Pro Party는 티켓이 매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고, 그래미상 후보에 오른 록 밴드 초청 폐막 콘서트인 IBS Closing Spike Concert with the Goo Goo Dolls 또한 매진되며 주목을 받았다.

배수관 제품 및 폴딩도어 등 한국기술에 대해 바이어들의 관심 커
시장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IBS 전시는 다양한 기업들의 정보를 교환하고 비즈니스를 이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이번 전시를 통해 스마트홈 기술과 주택 자동화 시스템, 혁신적인 배수관 제품 및 폴딩 도어 등 한국 기술에 대해 바이어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표준형 창문과 엔트리 도어 제품들은 특대형 슬라이더와 피벗 도어로 인해 다소 인지도가 작아졌지만 궁극적으로는 경쟁할 수 있는 대안을 찾았다. 열에 약한 강철 도어는 새로운 느낌의 눈길을 끄는 디자인과 마감 처리, 기존의 유리 섬유 도어들 보다 새롭고 더 밝은 색상으로 빛났다. 

Andersen의A시리즈와 400시리즈 창, 22피트 높이 타워로 쌓아 올려져 ‘눈길’
한편 Andersen의 A시리즈와 400시리즈 창은 전시장 내에 22피트 높이의 타워로 쌓아 올려져 가장 눈에 띄는 제품으로 조명을 받았다. 이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가진 창문은 단지 한 명이 조립했다는 사실에 더욱 놀라웠다.
IBS 2019의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된 Andersen Windows의 Easy Connect Joining System은 광범위한 창 구성을 적용할 수 있게 해주며, 공장에서 연동하는 유리 섬유 합판이 창 프레임에 미리 적용된다. 이 조합은 설치 준비가 완료되어 작업 현장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로인해 Andersen은 전시에 필요한 인력 수를 절반으로 줄였고, 모든 창에 사용 가능하며 여러 모델과 시리즈의 제품군을 함께 고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Jeld-Wen, 새로운 스타일의 윈도우 버전의 포켓 스타일 도입 
Andersen 뿐만 아니라 Jeld-Wen 역시 새로운 스타일의 윈도우 버전의 포켓 스타일을 도입했으며, 이 제품은 설치를 더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을 갖는다. Jeld-Wen은 비닐 창문을 준비하기 시작한 후 마무리 작업에서 벗어나 Finishield라고 하는 필름 제품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한다. 이는 페인팅의 필요성을 없앨 뿐만 아니라 주문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 준다고 한다.
전반적으로 창호 업계의 신제품 추세를 보면, 기존보다 적은 인력으로 빠르고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수많은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다양한 특징의 강철도어 제품 트렌드
GlassCraft 역시 강철 도어의 설치가 쉽지 않은터라 조절 가능한 배럴 스타일의 경첩과 조절 가능한 나사가 있는 금속 장착 클립과 같은 여러 가지 기능을 생각해냈다고 한다. 그러나 강철이라는 특성상 전시장에서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내기란 어려운 것이 단점이다. 강철 도어의 소재를 고려한 기능이 절실하다.
Novatech는 두껍고, 융융 도금의 얼룩 스타일의 페인트로 칠한 새로운 강철 도어인 NHP를 선보였다. 이 제품의 특징은 PG 90 및 PG 75 수분 등급으로 이전 모델에 비해 단열재가 30% 증가하였다.
Plastpro는 먼 거리에서도 간과하기 어려운 도어에 주의를 환기시키는 방법을 발견했다. 섬유 유리, 쉐이커 스타일의 도어는 새 것은 아니지만 매우 밝고 다양한 페인트 마감을 자랑한다. 일부는 사실상 네온으로, 이러한 컬러는 당장의 관심을 끌기 위한 임의적 시도와는 달리, 인테리어 페인트 색상 간의 최신 경향을 나타내며 Benjamin Moore와 같은 회사와 일맥 상통하도록 설계된 것이다.

IBS 2020, 내년 1월 21일부터 23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 예정
전반적으로 금번 전시는 10년 만에 참석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전시 공간 또한 2018년 583,000 평방 피트에서 608,000 개 이상으로 확장되었고, 이전에 비해 부스간 트래픽도 증가했다.
IBS 2020은 내년 2020년 1월 21일부터 23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다.

IBS2019 한국 참가 기업
Alcopanel Co., Ltd
CheilCoating
DongWha Vitex Co., Ltd
EASYCHEM Co., Ltd.
Folzen Korea.Inc
Global Business Exhibitions
HI-WOOD CO., LTD.
INECO Inc. N865
Kwang Woon Co., Ltd.
PPI Pipe System
Sangsan Machinery
Shinheung Stone Co., Ltd.
Shinil Frame Co., Ltd.
Smart System Inc.
The Sun Blind Co., Ltd.
Sy Panel Co., Ltd.
Young Chang Silicone Co., Ltd.

출처: KOTRA, WDM. IBS 홈페이지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외소식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