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NEWS
2019년09월17일 19시2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레하우한국공식파트너 ㈜유로, 캐나다 수퍼E 창호시공 지원 / 독일 창호 시공방법 설명에 뜨거운 반응!


캐나다우드 제5회 수퍼E 기술연수가 지난 8월 5일부터 14일까지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에서 진행되었다. 5일차에 진행된 창호 시공에 레하우한국공식파트너 ㈜유로에서 시공 교육을 협력했다. 현장 시공 시연 및 시공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소개하며 실습과정을 도왔다.
㈜유로는 한국에서 진행된 캐나다우드 수퍼E 기술연수 창호 시공에 시연에서 독일 창호 시공에 대한 과정을 자세히 소개했다. 시공 시연은 ㈜유로 전주대리점 원오연 대표가 진행했다. 독일 창호의 시공 노하우를 소개하며 진행된 시연 교육에는 많은 관심과 질문이 이어졌다.
시공 시연을 진행한 원오연 대표는 국내에 유통 시공되고 있는 제품의 특성과 각기 다른 시공 방법들을 소개하며 시공 후 하자를 최소화하기 위한 시공 방법과 부자재 사용 방법들을 소개했다. 또한 국내창호의 제작 및 시공현황, 수입창호의 유통 경로 및 시공 등을 소개하며, 각각의 시공에 따른 시장 상황을 알렸다.
교육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이렇게까지 세밀한 시공이 필요한 몰랐다”며, “시공 후의 하자를 고려하여 상세한 매뉴얼을 보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창호는 제품 선택과 함께 올바른 시공법이 중요하다. 아직 국내에는 창호 시공에 대한 공식적인 매뉴얼을 제공하는 업체가 없다. 창호 시공자를 의지할 수밖에 없는 현장에서는 잦은 하자로 인해 창호 선택의 어려움과 제품 평가의 기준이 없는 상태다. 이러한 상황을 잘 아는 교육 참석자분들은 그동안 궁금했던 내용들을 질문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유로 홍미선 대표는 “캐나다우드 수퍼E 기술연수와 같이 유명하고 큰 행사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독일 창호의 정확한 시공 방법을 소개하고 창호 하자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함으로 캐나다우드 수퍼E에서 지향하는 고품격 목조주택 시공 기술 전수에 뜻을 같이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라고 말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NEWS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