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VISITING
2019년10월04일 17시3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내츄럴 아마존>기능성 방충망 생산기업이 만든 ‘미세먼지 방진망’
직조방식으로 맑은 시야 확보, 미세먼지는 차단하고 통풍은 잘되고, 최장 20년 수명 보장



기능성 방충망 생산기업인 내츄럴 아마존(대표 신영두)은 오랫동안 기능성 방충망 만을 연구 개발해 온 기술력을 통해 미세먼지 방진망인 ‘아마존 미세 촘촘망’과 ‘아마존 프리미엄 방염망’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는 물론 해외 3개국에까지 알려져 향후 글로벌 마켓에서도 제품의 경쟁력을 인정받을 전망이다. 내추럴 아마존은 판매수요 증가로 인해  기존 대구공장에 이어 제2공장을 증설했다.



‘자연환기홈케어시스템’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창문형 공기청정시스템’
이 회사 신영두 대표는 이러한 방충망의 기본 기능에 황사나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이 차단되는 효율적인 기능을 추가해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제품을 개발했다.
신 대표는 “미세먼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정부와 민간 등에서 역학조사 하였지만, 아직까지 그 대책은 미흡한 실정이다”며, 그가 진두지휘하는 ‘내츄럴 아마존’의 미세먼지 망진망의 탄생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신 대표는 “최근 미세먼지가 한반도 일대를 뒤덮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되는 등 그 심각성이 나날이 증대되고 있다”며 “미세먼지는 암모늄 이온, 황산염 등의 이온성분과 탄소 화합물, 금속 화합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세계보건기구(WHO)는 미세먼지 중 디젤에서 배출되는 BC(Black Carborn)를 1급 발암물질로 지정한 바 있다. 1948년 미국 펜실베니아주 도노라에서 20명이 사망한 대기오염사고, 1952년 약 4,100명의 사망자를 발생시킨 런던 스모그는 미세먼지가 인체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다”고 그 심각성에 대해 말했다.
내츄럴아마존의 미세먼지 방진망은 바로 이 부분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신영두 대표가 연구 끝에 내놓은 국민건강 지킴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아마존 방진망은 ‘자연환기홈케어 시스템’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창문형 공기청정시스템’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하여 대기중의 먼지와 황사의 90%차단, 꽃가루와 알러지의 99.9% 차단의 효과를 자랑한다. 그리고 전기세나 전기화재 걱정이 없고, 빗물차단 및 빗물로 자동 청소, 자외선 차단 효과, 항균 및 항곰팡이 효과, 결로방지 및 동절기시 보온효과, 기존 새시사용이 가능한 간편한 시공, 우수한 통기성(자연통풍이 우수함), 우수한 시인성(시야확보 우수) 등의 특성이 있다.


 
안전성과 우수성이 입증된 독보적인 자체 열처리 기술(특허)로 탄생한 ‘미세먼지 방진망’
특히 내츄럴 아마존의 미세먼지 방진망은 독보적인 자체 열처리 기술(특허)로 안전성과 우수성이 뛰어나다. 기본적으로 방염처리를 통해 화재시에도 불길이 번지지 않고, 친환경적 소재여서 유독가스가 거의 없다. 두겹•세겹 접착제로 붙이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직조방식이라 시야가 깨끗하다. 친환경 국산 모노필라멘트사를 사용했으며, 낚시줄처럼 질기고 수명도 최장 20년 가까이 유지된다.
신 대표는 “내츄럴 아마존이 생산하는 미세촘촘망은 일반적인 방충망에 사용되는 알루미늄이나 스테인리스 소재보다 더욱 촘촘한 모노필라멘트사의 메쉬를 사용한다. 이는 방충망이 부식되지 않아 긴 수명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고, 촘촘하여 작은 해충도 건물 내부로 침입하지 못하는 효과를 낸다”고 설명했다. 또한 “사람 힘으로 찢기 어려울 만큼 질기고, 화재시 불이 붙지 않아 유독가스 배출이 안되는 등 안전성도 우수하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접착제를 쓰지않아 화재 발생시 본드 성분이 불이 타며 유독가스를 배출할 위험성이 없습니다. 친환경적 소재의 메쉬를 이용해 직접 한 올 한 올 엮어 직조하고, 1등급 방염처리를 하기 때문에 화재시 불에 옮겨 붙지 않으며, 유독가스 역시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 대표는 환경•섬유 등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인 FITI시험연구원으로부터 높은 공기투과도와 분진포집효율을 검증받았다. 보통 분진포집효율을 잡으면 공기투과율이 낮아 공기 순환이 잘 되지 않거나 공기투과율을 높이면 분진포집효율이 낮았던 것을 감안하면, 매우 뛰어난 성능이라 할 수 있어서 현재 특허등록을 완료한 상태다.

관공서와 일반 아파트, 주택, 상업용 건물 등에 우수한 시공실적 나타내
내츄럴 아마존의 미세먼지방진망은 이런 특장점을 인정받아 학교 및 유치원과 공공건물 등 관공서에 우수한 시공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일반 아파트와 주택, 공장 및 상업용 건축물에도 적용되고 있다.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제품 종류를 ‘아마존 미세촘촘망’과 ‘아마존 프리미엄 방염망’ 두가지를 더 생산하고 있다. (방진망, 미세촘촘망(32메쉬), 프리미엄 방충망) 아마존 미세촘촘망은 32메쉬의 모노필라멘트사로 강력한 텐션과 긴 수명, 작은 벌레까지 차단, 대기먼지 차단에 효과적이다.
또 아마존 프리미엄 방충망은 모노필라멘트 32메쉬의 촘촘함에서 통풍성을 더욱 강화시켜 27메쉬로 개발했다. 상하좌우 뒤틀림이 없고, 시공 후 접착제를 바르지 않아도 되며, 2중 방연처리로 불에 붙지 않으며 화재에 강하다.
신 대표는 “제품의 개발과 생산에 대한 차별화를 가져오기 위해 힘썼다”며 “품질개발을 우선시한다면 국내시장을 넘어 해외시장에서도 통할 것이라는 확신으로 제품투자에 전력질주해 왔다”고 밝혔다.
이 결과 내츄럴아마존은 최근 ‘2019고객만족&대한민국대표브랜드’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리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힘입어 품질혁신을 이뤄내 판매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제 2공장을 증설하고 있다. 특히 해외 3개국에 까지 알려져 향후 글로벌 마켓에서도 제품의 경쟁력을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생산되는 전 제품은 현재 ISO 9001 인증체제로 품질경영이 이루어지고 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VISITING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