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ISSUE
2019년11월08일 10시5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두현창호 폴딩도어 시공 후 1년이 지난 지금 <베란다투어>
무마감공법으로 시공한 폴딩도어, 실제 사용 고객들 인터뷰



커튼월 폴딩도어

건축물 설계에 사용되는 ‘커튼월공법’을 폴딩도어에 적용한 ‘갬성 있는’ 커튼월폴딩도어.
앞뒤가 다른 반전이 매력 있는 커튼월폴딩도어는 슬림하지만 단열성능이 매우 뛰어나다.

Answer : 
베란다가 나의 최애 공간이 될 수 있었던 건 뭐니뭐니 해도 폴딩도어 시공 때문 아닐까 싶어요. 그 전에는 감추기에 급급해 외면하고 싶었던 창고 같던 베란다가 폴딩도어를 시공한 후 본격적으로 나만의 휴식 공간이 되었거든요. 시공 후 베란다를 좀 더 예쁘게 꾸며보고 싶어져서 벽면 셀프페인팅도 하고 바닥엔 코일 매트도 깔고 창문엔 화이트 우드블라인드도 설치하게 되었죠.

우리 집은 확장하지 않은 기본 타입의 35평 아파트인데, 폴딩도어 하기 전에는 전형적인 한국 아파트 느낌이었어요. 평소 베란다에 나갈 일이라고는 세탁할 때나 청소할 때 빼고는 없다 보니 자꾸 물건을 쌓게 되고 그런 모습이 보기 싫어 자꾸 블라인드를 내려서 감추게 되더라구요.

살면서 공사를 한다는 건 크게 맘먹지 않고서는 하기 힘들죠. 그런데 제가 시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마감공법으로 기존 섀시 틀은 철거하지 않으면서 레일 캡을 씌워 바로 시공하기 때문에 목공 마감이 필요가 없었어요.  거의 3시간 정도면 멋진 폴딩도어가 완성된다는 점 때문에 시도했는데 만약 며칠씩 걸리는 공사였다면 진짜 엄두도 안 냈을 거예요.

저희 집 폴딩도어는 조금 특별한 디자인인데요. 앞은 10mm 프레임 위에 부착한 유리와 폴리아미드 캡을 끼워 넣어 슬림함의 끝판왕이구요, 뒤는 고강도 알루미늄 프레임만으로 매끈하게 각 잡힌 모습이에요.
폴딩도어 시공 후 1년이 지나... 주변 사람들이 단열 괜찮냐는 질문을 많이 하는데, 지내면서 느낀 솔직한 후기를 말씀드리면 확장 VS 폴딩도어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폴딩도어 설치하세요.!!! 라고 말씀드려요. 확장하면 단열이 걱정되기도 하고 바닥 보일러 공사까지 해야 하니까 공사가 커지잖아요. 그런데 폴딩도어는 원데이 시공에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데다 비용면에서도 크게 절약되죠. 그리고 겨울에는 폴딩도어만 닫아 놓아도 단열성이 좋아요. 또한 기밀성이 좋아 방음, 방풍까지 확실하더라구요. 
- 동탄 거주 김정희 고객님




베이직 폴딩도어
두현창호 폴딩도어 브랜드의 시작이자 대표 오리지널 모델로 기밀성, 수밀성, 내구성, 단열성, 부드러운 구동감 등 최적의 밸런스를 이루어 다양한 시공 환경과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모두 시공 가능한 폴딩도어다.

Answer : 
뭔가 거실인 듯 거실 아닌 베란다 인테리어 :) 확장, 분리의 경계를 아슬아슬 넘나드는 공간, 베란다. 그 모호함이 좋아요. 목적없이 용도도 정해져 있지 않으니 언제든 내게 필요한 공간이 되어주거든요. 베란다 인테리어로 바닥은 우드 데크를 깔았어요. 단차가 거의 없는 편으로 베란다 바닥이 거실 바닥보다 조금 더 낮은 편인데 우드 데크를 깔았더니 각 공간의 바닥 높이가 딱 맞더라구요 :) 슬릿 사이로 매일매일 다른 햇살이 예쁘게 스미는 우드 블라인드. 1년이 지난 지금... 늘 부드럽게 움직여주는 폴딩도어로 매일같이 유리 파티션이 생겼다가, 까만 프레임 가벽이 생겼다가, 거실이 넓어졌다가 해요.

얼마 전엔 홈 시네마를 꿈꾸며 빔프로젝터를 위하여 가구 배치를 옮기기도 했는데, 이 공간- 사랑하지 않을 수 없겠죠.? 다가오는 겨울, 이 훈훈한 공간에서 가족들과 함께 아껴두었던 영화를 맘껏 볼 참 이예요
-천안 거주 김홍덕 고객님




슈퍼세이브 폴딩도어
현재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건축물 에너지절약 설계 기준에 따라 제작된 단열바로 열관류율 1.318W/㎡·K 획득! 두현창호 단열 폴딩도어의 우수성은 단 하나의 숫자로 증명된다. 아존 방식이 아닌 폴리아미드를 취부하여 방음, 방풍, 단열에 탁월하다.

Answer : 
발코니확장을 계획하다 바닥에 수도관이 있는 관계로 공간활용이 떨어질 수 있다, 그 대안으로서 폴딩도어가 좋겠다는 인테리어 업체 사장의 말을 듣게 되었어요. 평소 집이 제일 좋고- 집 꾸미는 걸 좋아하는 나지만, 살면서 폴딩도어 시공이 가능할까.? 괜한 걱정을 했더라구요. 두현창호 무마감 공법은 기존 섀시 틀을 활용하여 두시간반이면 폴딩도어를 시공하다 보니 따로 짐을 치우지 않으면서 설치할 수 있어 부담스럽지 않더라고요. 외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보니 겨울만 되면 코끝이 시릴 정도이고 한파라도 몰아치는 밤이면 아예 사용할 수 없는 공간이 되는 아이방이라 단열폴딩도어를 시공하면서 과연 단열성능이 뛰어날까 반신반의했는데 1년을 지내고 보니 재작년보다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고, 아이들 모두 감기 한번 앓지 않고 건강하게 지내고 있어요

따로 또 같이-
채광 좋은 방의 단열폴딩도어가 있는 아이방이다보니 늘 머무는 딸아이 둘. 함께 놀기도하고 폴딩도어를 사이에 두고 따로 놀기도 하고요
-화성 거주 최자희 고객님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ISSUE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