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ISSUE
2020년01월09일 14시4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테크노폼 폴리아미드 단열 Strip
2019 Fenestration Bau Shanghai 참가, 중국내 마켓쉐어 1위 2011년 3월에 한국지사 설립, 국내 창호시장에 영향력 강화
AL창호와 커튼월에 최적화된 단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테크노폼 바우텍이 지난 11월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2019 Fenestration Bau Shanghai에 참가, 탁월한 중국내 마켓쉐어를 과시했다.
테크노폼 Technoform 폴리아미드 단열 Strip은 중국내 마켓 점유율이 약 35% 가량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작년, YTD 기준 2.5억 미터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올해 목표는 3억 미터 이상이다. 2.5억 미터는 중국내 판매량이며, 유럽 및 기타 지역은 포함되지 않았다.
구성_ 월간 창과문 편집부







Technoform의 가장 큰 주제는 열관류율
Fenestration Bau China 2019에 참가한 Technoform의 가장 큰 주제는 열관류율이었a다. 세계적으로 화두인 Energy Saving 및 Co2 절감에 따른 건축물(Facade)의 열관류율 규정 강화로 인해 중국내 Aluminium window 회사 및 Curtainwall 회사로 부터 Technoform  Polyamid insulation strip(단열바)과 TGI spacer(단열간봉)에 대한 수요 및 기술 제휴가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Technoform은 전 세계 모든 지역에 100% 자기 자본으로 공장 및 지사를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Technoform Asia는 Hong Kong 및 중국 Suzhou에 Polyamid생산공장을 설립, 아시아 전 지역에 공급을 하고 있다. 더불어 유럽 및 North America 지역에서 생산해 오던 TGI SPACER(단열간봉)을 아시아 지역을 위해 싱가폴 서쪽지역에 공장을 설립 2020년 4월부터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Technoform은 싱가폴에 아시아퍼시픽 헤드쿼더가 있으며(AP Headquarter) 중국, 한국, 홍콩, 일본, 대만에 Branch office가 있고, 동남아 시장 확장을 위해 지사설립을 고려하고 있다.
Technoform China의 중국내 폴리아미드 판매 및 생산량은 명실상부 1위이며(시장 점유율 35%)이며, 에너지 규정에 따라 고객의 요구가 날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전세계 초고층 빌딩 현장에 적용된 Technoform 제품의 기술력과 실적
TGI SPACER(단열간봉)의 경우 중국내 유리생산 1, 2, 3위 (GSG/SYP/XYG) 업체 모두Technoform 단열간봉을 사용하고 있으며, 중국내 판매량 1위이다.
이와관련 이 회사 관계자는 “그러나 국내 현실은 전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열관류율 규정을 적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품질이 낮은 폴리아미드 수요로 인해 생기는 문제점을 간과하고 있는 상태”라고 주장했다.
“Technoform China는 세계에서 가장 질 높은 Polyamid Strip을 생산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 무작위로 제품을 추출 성능 및 물성Test를 해서 고객에게 Test값을 제공 및 보장해 드리고 있으며, 이는 중국내에서 보편화된 규정입니다. 국내도 최소한 제품 성능 Test값을 제공해야 되는 의무 규정이 생겨야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하자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Technoform Korea는 전세계 초고층 빌딩 현장에 적용된 Technoform 제품의 기술력과 실적을 바탕으로 국내 시공예정인 High rise 빌딩현장에 Technoform 제품을 적용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고효율 AL SYSTEM WINDOW 개발 계획 중인 회사에 폴리아미드 Strip을 공급하고 있으며, 알루미늄 frame 내 열관류율 설계 및 계산 등 기술적인 부문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Technoform은 전 세계 어디서나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는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AL window 및 Facade(curtainwall) 고객에게 고효율 제품 공급과 기술자문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고객과의 협업을 통해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전문 Engineering Plastic 제조사입니다.”
한편, 테크노폼은 지난 2011년 3월 한국지사(테크노폼 바우텍)를 설립하여 우리나라에서도 영업력을 강화하고 있다. 세계가 공인하는 유럽의 TUV, 러시아의 Gost, 중국 Iqnet 인증을 획득하여 우리나라에서도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다수의 알루미늄 창호 및 커튼월 기업 등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나타내고 있다.
이와 같이 Technoform 은 독일 카셀 본사의 R&D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유럽을 넘어 아시아지역에서도 동종업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고수 하고 있다.
특히 중국 수저우(Suzhou) 와 홍콩에 폴리아미드 생산공장을 설립 아시아 지역에 (중국, 한국, 일본, 대만 및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 제품을 차질없이 공급을 하고 있으며, 나아가 새해(2020년)부터 싱가폴에서 단열간봉(TGI SPACER)을 생산 아시아 지역에 공급 할예정입니다. 한층 더 빠른 생산 및 공급과 기술 서비스를 통해 아시아 지역 고객의 요구에 부응 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기술개발 및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ISSUE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