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NEWS
2020년02월06일 10시1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KCC, 사랑의 열매에 이웃사랑 성금 11억5천만원 기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저소득층 가정 및 불우이웃 위한 성금 전달 나눔 문화 앞장서며 지역사회와 상생 위한 이웃사랑 실천 노력
KCC(대표: 정몽익)가 28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저소득층 가정 및 불우이웃을 위한 성금 11억5천만 원을 전달했다. KCC가 마련한 기부금 10억원과 올해 초 인적분할로 신설된 KCC글라스(대표: 김내환)에서 1억 5천만원을 기탁한 것이다. 이번 성금은 KCC가 전사적 차원에서 지속 가능한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CSV) 활동을 이어나가고자 마련됐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이날 전달식에는 심재국 KCC 상무,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한 성금은 KCC사업장이 위치한 각 지자체에 지정 기탁돼 취약 계층 복지 지원을 통한 희망 나눔 실천에 사용된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층 가정과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생계비, 의료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원 혜택이 어느 한곳에 집중되지 않도록 전국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회별로 분할 기탁해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주민들의 생활 안정을 돕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CC는 건축자재, 도료 및 실리콘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글로벌 정밀화학기업으로서, KCC만의 독보적인 친환경∙고기능성 제품을 활용하여 '더 좋은 삶을 위한 가치창조'라는 경영이념을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실현해가고 있다.
KCC는 지방자치단체 및 민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성 있는 CSV 활동을 확대하고 있으며, KCC가 참여한 대표적인 사업에는 국토교통부의 노후주택 개선사업 '새뜰마을', 서울시 저층주거지개선사업 '온동네 숲으로', 서울시 서초구 주거환경개선사업 '반딧불 하우스', 강릉시 주문진 등대마을 외벽도색 등 다양한 활동이 있다.
KCC 관계자는 “이번 성금 전달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희망과 용기를 얻게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의 더 큰 행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더 나아가 단순한 사회공헌 활동을 넘어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CC가 28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1억5천만원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김상준 KCC 총무부장, 심재국 KCC 상무,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강주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부장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NEWS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