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VISITING
2020년04월13일 09시4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주)에이스홈데코 고객 감동 마케팅, 중문시장 리딩 브랜드로 자리
권정옥 (주)에이스홈데코 마노아 직영점 이사


매년 봄이 되면 홈 인테리어 시장은 이사철, 신학기와 맞물려 성수기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예전과 다른 분위기다. 새로운 빌라나 주택건축 현장은 찾아볼 수 없고, 인테리어 전시장을 찾는 소비자의 발길이 ‘뚝’ 끊겨서 휴업 상태와 다를 바 없다는 게 관련 업계의 설명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인천 청라에 위치한 (주)에이스홈데코(대표 최순진) 마노아 직영 전시장은 예외다.
자료제공 : 이도기획 이시정 대표
T. 02-557-5777



전년 대비 매출 상승, 고객 상담도 증가세

지난달 25일 인천 서구 청라커넬로(264)에 위치한 에이스홈데코 마노아직영 전시장을 찾았다. 인근 주변은 대규모 청라 아파트 단지와 공공시설 등이 자리해 있어서 얼마 전까지 많은 차량과 인적이 북적거렸던 모습과 달리 한산한 분위기였다. 이곳 역시 코로나19의 공포를 피해갈 수는 없는 모양이다. 마노아 전시장 역시 코로나19에 의해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출입문을 열었다.
“어서 오세요. 여기까지 오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에이스홈데코 권정옥 이사가 환한 미소로 취재진을 맞이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매출 손실로 이어지고 있지는 않을까’싶은 안타까움이 앞서 매출 현황에 대해 먼저 이야기의 운을 뗐다.
“코로나19로 인해 매출 손실로 이어질 거라 예상했는데, 이외로 판매실적이 나쁘지 않아요. 전년 대비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천
지역을 넘어 최근에는 주변 수도권과 서울 지역 고객님들의 제품 상담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 10월 에이스홈데코 고급 중문 브랜드 ‘마노아’의 전략적 홍보 구축을 위해 오픈한 마노아 직영 전시장은 요즘 때 아닌 특수를 맞이하고 있다.
코로나19와 미세먼지 발생으로 집 안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외부 환경으로부터 집을 안전하게 지키려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여기에 신도시 아파트의 경우 중문 교체시기가 도래했고, 반려동물의 소음 발생을 줄이는 방법으로 중문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가격·품질 어필

“인테리어 중문 마노아의 제품 소개와 시공 후기 등을 온라인 SNS 마케팅을 통해 알리고 있으며, 전문 매니저를 통해 이메일과 전화 상담 서비스를 진행 중입니다. 여기에 본사 제품의 경쟁력을 어필함으로서 소비자의 만족도를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권이사는 지난해부터 마노아 전시장에서는 SNS를 통해 제품 소개는 물론 시공 후기를 꾸준히 홍보하고 있다. 처음 몇 달 간은 별다른 성과가 없었지만 요즘은 다르다. 코로나19로 인한 직접적인 매장 상담보다는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상담 건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며, 이에 따른 SNS 마케팅이 판매의 포인트로 자리한다.
특히 마노아의 품질과 가격 부분 경쟁력도 한 몫을 한다. 현재 마노아는 국내유명 H사, L사, D사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OEM 공급 중이다. 마노아의 브랜드는 아직 작지만, 유명 회사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는 점은 소비자들에게는 제품의 신뢰로 이어지고 있다.


고객 감동을 위한 맞춤형 중문 인테리어 제안

“주부의 눈높이에서 중문 사용 시 청소의 용이성, 안정성, 기능성, 인테리어 효과 등을 꼼꼼히 따져서 고객님들께 적재적소 맞춤형 제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마노아 직영점은 ‘가격보다는 제품의 효율성’을 중요 시 생각하는 권이사의 지론을 중심으로 맞춤형 고객 상담이 이뤄진다. 예를 들어 현관은 3연동이나 원 슬라이딩 중문을 제안해 공간의 개방감을 선사하고, 거실/주방은 넓은 공간인 점을 감안해 블랙 톤의 6연동 중문을 설치해 인테리어 포인트는 물론 조리 시 음식 냄새 차단효과까지 부여한다. 거실/베란다는 시스템 폴딩도어를 적용, 단열과 외부의 시야를 확보할 뿐 아니라 제품 표면의 고급스러운 도장처리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제시하는 등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중문 중 슈퍼 슬림 3연동 도어가 저의 매장의 베스트셀러입니다. 슬림한 프레임의 디자인과 컬러,합리적인 가격은 소비자들에게 만족도가 꽤 높습니다.”
슈퍼 슬림 도어는 국내 출시되는 슬림 중문 중 가장 얇은 11.5mm의 초슬림 알루미늄 중문이다. 견고함과 디자인을 통해 탁월한 개방감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평수와 특정 공간 상관없이 어디든 적용할 수 있다.
현재 에이스홈데코의 마노아는 슈퍼 슬림 연동도어, 슬라이딩 도어, 스윙 여닫이 도어, 파티션 등 총 11개 제품을 운영 중이다. 여기에 투명, 철망입,워터 큐브 등 20여 가지 디자인 유리 패턴과 블랙, 화이트, 메탈핑크, 메탈블루, 흑니켈, 그레이,샴페인 골드 등 다양한 프레임 컬러로 구성된다.
마노아만의 차별화된 컬러와 디자인은 모던, 뉴트로, 클래식, 내추럴, 빈티지 등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맞춤형 인테리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중문 시장에서 리딩 브랜드로 자리“국내 중문 시장은 제조와 유통을 합해 약 70~80여 개 사를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건축경기 부진과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치열한 가격 전쟁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프리미엄 중문 마노아는 차별화된 품질, 디자인 등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중문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자리 매김하겠습니다.”
올해 마노아 직영점은 본사의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중문 시장에서 리딩 브랜드로 자리할 계획이다. 전시장과 온라인을 통해 적극적인 고객 대처에 힘을 싣겠다는 의지다. 그 일환으로 원-스톱 생산라인을 구축 운영 중인 본사의 생산시스템을 한층 활용해 발주에서 시공에 이르기까지 빠른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현할 방침이다. 또 고객 상담 시 다양한 요구사항을 본사와 협력해 신제품 생산으로 연계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VISITING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