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NEWS
2020년05월07일 11시0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변색 없는 내외장용 인쇄유리 'TECGLASS 세라믹 디지털 프린팅 장비’로 해결
판유리에 색상 및 패턴, 도수에 상관없이 원하는 디자인 실사인쇄


내외장용 유리에 변색 없이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세라믹 잉크를 적용한 인쇄 기술은 앞으로 새로운 유리시장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최근의 건축물은 독특하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추세다. 그동안 세라믹 인쇄유리는 단순한 디자인과 실크 스크린 인쇄방식에 의한 각각의 제판이 필요했고, 도수의 한계 및 대량 생산이 힘들다는 단점이 따라왔다. 또 몇몇 회사에서 선보인 디지털 프린팅 장비도 부담스런 가격과 타사 잉크 호환이 어렵고, 느린 인쇄 속도 및 저해상도 등이 도입을 주저하게 만들었다.
이탈리아 FENZI 그룹의 TECGLASS는 이런 단점을 해결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세라믹 잉크 디지털 프린팅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수평 타입의 디지털화된 프린팅 방식으로 판유리에 바로 원하는 디자인과 도수 상관없이 다양한 컬러로 실사 인쇄가 가능하다.
건물 외벽이나 인테리어에 대형 이미지를 표현할 때 여러 장의 판유리에 분할 인쇄를 통해 정확하게 연결된 이미지로도 연출할 수 있다. 따라서 건물에 독특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규모가 큰 기업의 사옥 및 호텔, 백화점, 공항, 터미널 역사, 주택 및 상업용 건물 외장을 비롯해 간판 대체, 파티션, 가구, 샤워부스, 쇼핑 및 전시 공간에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다.
TECGLASS는 6개월에 1회 세정만으로 장비를 운용할 수 있고, 고속 재순환방식으로 프린트 헤드의 세척 없이 즉시 인쇄가 가능하다. 인쇄 작업이 끝낼 때 마다 노즐 내에 남아있는 잉크를 제거해 헤드와 노즐을 따로 청소하지 않아도 된다. 또 헤드 수의 추가 장착이 용이해 생산량을 증가시키고, 인쇄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세로 방향 및 프레임 인쇄 기능 옵션도 특징이다. TECGLASS의 특허 방식으로 XY축 양방향 인쇄로 생산 속도를 대폭 증가시켰고, 동시 건조 방식으로 판유리 이동 없이 2중 인쇄도 가능하다. 통상적으로 인쇄 작업 후 별도 건조로에서 경화과정이 필요하다. 그러나 TECGLASS는 인쇄와 동시 건조 기능으로 즉시 강화 공정으로 투입할 수 있다. 따라서 별도 건조로에 들어가는 공간이 필요 없고, 비용 절감효과도 볼 수 있다. 

T. (02)3461-8428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NEWS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