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GLASS
2022년04월28일 09시3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아이지스 - CNC 설비 프로그램과 IT 기술 접목한 통합 스마트 생산시스템 출시

(주)아이지스가 통합 스마트 생산시스템을 개발했다



라벨 자동 부착기



유리표면 비전 검사장비



라벨 자동 부착기



(주)아이지스(대표이사 김남진)가 한층 진화된 복층유리 생산라인 구축을 위해 CNC 설비 프로그램과 IT 기술을 접목한 통합 스마트 생산시스템을 출시했다.


이 회사에서 개발한 통합 스마트 생산시스템은 사무실 컴퓨터를 통해 작업지시에 따른 복층유리 생산과 이송 과정을 기계에 부착된 바코드가 자동으로 인식하여 사이즈 및 두께 불량을 비롯해 유리표면 오염 등의 하자제품을 찾아낸다. 또 수주등록부터 모든 생산 공정과 이송과정을 데이터로 남기고, 공유할 수 있어 인력은 줄이면서 상시 고품질과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아이지스에서 선보인 신제품을 살펴보면, 복층유리 자동 생산라인의 세척 건조 다음 구간에 유리표면 비전 검사 장비를 설치할 수 있다. 작업지시서와 틀리거나, 지문, 먼지, 이물질 등이 묻은 판유리가 투입되면 모니터에서 바로 확인과 알람이 작동되면서 작업자가 인지하는 것은 물론, 컴퓨터에 기록 저장되는 형식이다. 오염된 판유리를 복층유리로 2차 가공하지 못하도록 미연에 확인할 수 있는 장비로 사용자 설정에 따른 감도조절도 가능하다. 또한, 가스 자동 주입 및 프레스 압착 후에 자동 레이저 가스 측정기를 라인에 부착시켰다. 이 레이저 가스 측정기는 ONLINE INTEGRATED TO IG-LINE으로 핀란드 SPARKLIKE사 장비로 검증된 가스 자동 측정기다. 양면 로이유리와 접합복층유리 및 삼중유리 등 기존 장비에서 불가능했던 부분까지 측정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월간 <창과문> 4월호를 참고하세요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GLASS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