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NEWS
2022년05월10일 10시0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재현하늘창 - PVC 발포문틀 시공의 편리함을 주다

재현하늘창이 발포문틀 타공을 통해 시공현장의 편리성을 도모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문틀을 가로와 세로 부분을 결합시킬 때 맞물리는 지점이 연귀되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재현하늘창은 이 연귀를 고정시키기 위한 임시구멍을 미리 타공, 구멍을 뚫어주어 시공의 편리성을 주었다.”고 밝혔다.

연귀란 면과 면을 맞추기 위해 문짝 등의 귀 끝을 모지게 엇벤 곳인데, 45도의 연귀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연귀를 고정시키려면 임시구멍에 피스를 박아줘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었다.


회사 관계자는 “PVC발포문틀은 PVC소재 특성상 습기에 매우 강하며, 강도를 향상시키고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 철보강재/LVL보강목으로 구성된 제품이다.”며 “철보강재/LVL보강목으로 구성됐기 때문에 피스를 고정하는 면적이 좁아 현장에서 조립할 시 고정용 피스가 이탈하는 현상이 발생한다. 재현하늘창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피스고정용 위치를 임시로 가공해 주어 시공의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고 보충 설명했다.


한편, 2020년 하반기부터 유튜브를 시작으로, 인테리어 업계에 선풍적인 관심을 끌기 시작한 재현하늘창의 ‘히든도어’가 계속적인 인기세를 나타내고 있다.

히든도어는 HIDDEN(숨은) DOORS, CONCEALED (숨겨진) DOORS, FRAMELESS(프레임이 없는) DOORS 등 해외에서 다양한 형태의 이름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기존 도어 + 도어프레임 + 문선몰딩으로 구성이 되는 한국시장에서 일반적인 실내용 도어 형태에서 히든도어를 구성, 벽면의 디자인을 도어까지 연장하여, 벽과 도어가 구분이 안되는 비밀의 공간으로 들어가는 출입문 같은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월간 <창과문> 5월호를 참고하세요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NEWS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