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VISITING
2022년05월13일 09시4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비웨이브시스템 - ‘김태균 방충망’ 집앤존, 대전 생산공장·설비 증설
인터넷, 바이럴 마케팅에서 ‘주름방충망’ 동일 키워드 카테고리 상위 맨파워!






방송인이자 유명 개그맨인 김태균씨를 모델로 영입, ‘김태균 방충망’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비웨이브시스템(대표 임옥수) ‘집앤존’이 대전 대덕에 위치한 생산공장을 확장하고 생산설비를 증설했다.

이 회사는 최근 인터넷 포털사이트와 SNS, 잡지 및 유튜브, 방송매체를 통해 ‘김태균 방충망’을 키워드로 한 바이럴 마케팅에서 동일 키워드 카테고리에서 영향력이 커진 맨파워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 3월에 개최된 코리아빌드 건축전시회에서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진 이후 수주 및 주문물량이 크게 증가해 최근 생산공장동 증설을 단행했으며, 동시에 본격적인 대리점 모집을 진행함으로써 전국 유통망도 확충하게 되었다.

‘집앤존’ 제품 카테고리는 크게 네가지로 분류되는데, 도어용 보급형 방충망, 폴딩도어 주름방충망, 캠핑카용 더블스크린, 그리고 짚스크린 전동스크린이다.

​현관도어용과 폴딩도어 및 창문용 주름방충망을 소비자 주문형으로 제작해서 소비자가 직접 DIY로 쉽게 실측, 설치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제품화한 방충망이다. 따라서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한 B2C 판매모형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였으며, 역시 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으로 한 소비자 판매가 수주물량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임옥수 대표는 “코리아빌드 전시회를 계기로 활성화 붐이 더 크게 일어나서 일반 소비자의 주문 물량과 방충망 전문취급업체의 대리점 개설문의가 양쪽 분야에서 동시에 나타나 판매가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고 말하며 “온라인 상에서는 작년부터 쌓인 리뷰 데이터만으로도 제품 만족도를 잘 알 수 있고, 소비자의 호응도와 함께 누적매출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온/오프라인 소비자 판매는 캠핑과 휴양의 열풍을 타고, 이 회사 캠핑카용 더블스크린과 짚스크린 전동스크린 제품판매에도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원활한 제품공급을 위한 생산공급체계와 확실한 검수 및 품질체계도 재정비했다. 각 제품별 생산파트를 생산설비와 인원을 중심으로 배치하고 더 증강시켰다.

“하루에 나갈 수 있는 한계 수/발주량을 넘어서면 제품공급과 품질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래서 생산공장을 확장하게 되었어요. 소비자분들이 주름방충망을 설치할 현장을 직접 실측해서 개구부 사이즈를 저희 구매팀에 보내주시면, 현장제작팀이 이를 넘겨받아서 주재료인 주름망과 프로파일로 바로 맞춤형 제작에 들어갑니다. 그런 후 품질 검수와 출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날 들어온 물량은 그 날에 내보내고자 하는 마인드로 각 팀이 일사분란하게 움직이고, 저와 사무실직원들도 한 마음으로 일손을 거들고 있습니다.”




임 대표는 보급형 제품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만큼 열고 닫을 수 있는 수동식 현관방충망으로 누구나 쉽게 재단, 조립, 설치가 가능하도록 개발하는 등 제조기술을 집적화했다. 국산 친환경 하이메쉬 원단을 사용, 촘촘하게 짜여진 내구성과 꼼꼼한 설계로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켰다. 누구나 DIY로 설치 가능한 도어용 보급형 방충망은 기본사이즈 1000*2100으로 제작돼 현장에서 재단하여 설치할 수 있다. 조립이 간편하고 설치도 쉬운 일체형 프로파일로 설계했다.

​폴딩도어 주름방충망도 누구나 어느 위치든 설치가 가능한 수동식 주름방충망이란 측면에서 현관주름방충망과 제품개발 컨셉트가 동일하다. 우수한 내구성과 더 촘촘한 메쉬로 해충차단 효과가 우수하다. 한쪽으로만 열리는 편개형과 양쪽 열림방식의 양개형 제품이며, 멀티형 강력 네오디움 자석과 이탈방지후크 장착, 손잡이 일체형 프로파일 설계로 견고하게 제작된다.

소비자와 대리점 판매로 공급되는 주름방충망 제품들은 앞으로 조달청 나라장터에도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나라장터에는 주름방충망이란 품목에 없지만 일반 방충망보다 좀 더 차별화된 기능성 제품으로 관공서 시장에 진출할 방침이다.

​지난달 말에는 우수한 유튜브 컨텐츠로 유명한 유튜버와 협업해 영상촬영을 끝마치고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했다. 유튜브에 ‘공구왕’을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임 대표는 “소비자 및 대리점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과 더불어서 저희 제품만 보고서 흔쾌히 응해주신 방송인 김태균씨에게도 전속모델로서 누가 되지 않도록 좋은 품질로 사용성과 내구성, 설치 편의성이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며 건실하게 성장해 나가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공구왕’ 집앤존 유튜브 영상
youtu.be/8XIVbdAF0zo

집앤존 ‘김태균 방충망’ 동영상
youtu.be/4umi59BI8rI


더 자세한 내용은 월간 <창과문> 5월호를 참고하세요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VISITING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