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NEWS
2022년06월16일 09시3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서울시 - 건물에너지효율화 융자금 35억원 중 80% 소진... 단열창호 100% 지원





구로구 현일어린이집은 화재안전 성능개선 을위한보조금지원사업과연계해준불연단 열재 교체비를 무이자 융자로 지원받았다. 1998년 개원한 현일어린이집은 현재 33명의 원생이 이용 중으로, 건물 에너지효율화 사업 을통해화재에취약한가연성외장재를제거 하고 준불연 단열재로 교체하여 화재 예방과 함께 에너지효율도 향상시켰다.


이 밖에도 단독주택 5건, 공동주택 35건, 건물 4건 등이 서울시 건물에너지효율화 융자지원 을 받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시는5월12일부터노후주택의신청항 목 중 99%를 차지하는 단열창호에 대한 지원 한도를 당초 80%에서 100%까지 확대했다. 지원절차 또한 간소화 한다. 시는지난1월20일융자지원사업공고를 낸이후에너지효율개선관련기업및협회 와 협의를 거쳐 지원범위를 확대하기로 결 정했다. 신청항목중가장큰비중을차지하는단열 창호는 기존 80%에서 100% 지원으로 한도를 높였다. 또, 기존 1~3등급 창호만 지원했다면 발코니창 및 분합창 전면교체, 개선 전·후 전 체창호를표기한평면도제출시,외기에접 한 창호는 4등급까지 지원하는 것으로 지원 범위도 넓혔다.

또한, 신청자가 동의하면 시공업체에서 전 과 정을대리작성해신청할수있도록절차를 간소화하고, 통일된 표준양식 제공으로 융자 지원 절차를 개선했다.

서비스 가입 절차도 간편해질 예정이다. 기존에는 에코마일리지 시스템 회원가입을 의무 적으로 가입한 후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BRP 시스템에 자체 회원가입이 가 능하도록 개선하고 있으며 6월부터 이용이 가 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아울러 노후 단독주택이나 중소형 건물 대상으로 건축사 등 에너지 전문가와 1:1 맞 춤형 상담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단독주택이나 건물을 개보수할 때, 예산 여건, 주택이나건물여건등을고려하여에너지성 능을최대한높일수있는방향으로설계할 수 있도록 자문해 준다.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상담 희망일 1주일 전까지 사전 예약하면 된다.

건물 에너지효율화 지원사업 등 저탄소건물 확산 사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저탄소건물지 원센터(☎02-2133-9700)로 문의하면 된다.


유연식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온실가스 절감률이높은에너지다소비건물에대해적 극적인효율개선을촉진시키고,노후주택 들이지원혜택을받을수있도록절차간소 화를 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더 자세한 내용은 월간 <창과문> 6월호를 참고하세요.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NEWS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