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NEWS
2022년06월22일 09시4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제품안전협회 산하 중문제조업체협의회 - 미닫이 중문 단체표준 회원사 대상, 제품 시험 수수료 할인




중문 최초 단체표준을 제정, 운영하고 있는 한국제품안전협회 산하 중문제조업체협의회는 중문 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중문제조업체협의회 회원사 대상으로 수수료 할인을 시행한다. 할인적용이 가능한 연구기관은 FITI시험연구원과 한국건설생활시험연구원이다.


FITI시험연구원은 할인율 30%로 ‘미닫이 중문’ 등 기타 제품관련 품질관리시험을 적용범위로 한다. 접수 후 기관의 회원 확인 후 수납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인증용 시험의 경우 별도문의가 필요하다.


또 한국건설생활시험연구원은 할인율 20%로 ‘미닫이 중문’ 단체표준 제품시험을 적용범위로 적용된다. 이 역시 접수후 기관의 회원 확인 후 수납진행할 수 있다.

문의는 협회 대표번호 (02)890-8300으로 하면 된다.


한편, 중문제조업체협의회는 지난달, 조달청에 ‘중문’ 품명 등록 신청을 진행했다.

협회 관계자는 “조달청에서 해당 내용에 대해 검토 요청했다. 현재 조달청에 등록된 문 관련 품명으로는 방폭문, 방화문, 기밀문 등 특수용도의 문 외에 유리문/목제문/금속문/합성수지제문으로 크게 4가지 분류로 진행이 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따라서 협회 측에서 조달청과 조달연구원 쪽으로 다방면으로 접촉 결과 현재 분류체계에서 중문 또는 중문과 가장 근접한 품목명을 등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협회관계자는 “참고로 목제문/금속문, 합성수지제문은 다수공급자계약 공고가 있지만, 중문과 가장 근접한 ‘유리문’은 등록 업체수가 적은 관계로 공고 진행이 되지 않은 것 같다”며 “다수공급자계약 체결 검토를 위해서는 1.규격(모델)이 확정되고 상용화된 물품, 2.단가계약(제3자단가계약포함)이 가능한 물품, 3. 기타 조달청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물품으로 검토할 수 있으며, 다수공급자계약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1. 해당수요물자를 제조 또는 공급하고, 연간 거래실적이 3천만원 이상인 업체가 세부품명 기준으로 3개사 이상일 것, 2. 업계 공통의 상용규격 및 시험기준이 있을 것의 조건을 충족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이후의 진행 절차(다수공급자계약체결 등)에 대해서는 6월 2일로 예정돼 있는 총회 때 논의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월간 <창과문> 6월호를 참고하세요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NEWS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