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NEWS
2022년06월22일 09시5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CJ WINDOW KOREA - ‘타이튼4’ 방음(차음)성 38DB로 우수, 내풍압성, 수밀성, 침입저항 시험성적 통과

초고단열 수평밀착 슬라이드 시스템창호의 우수성 입증





CJ WINDOW KOREA의 초고단열 수평 밀착 슬라이드 시스템창호 ‘타이튼4(Titen4)’의 방음(차음)성이 T/T(Tilt & Turn) 시스템창호보다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 시험인증기관인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시험결과 타이튼4의 방음(차음)성능은 38DB(데시벨)을 기록, 초고단열 수평밀착 슬라이드 시스템창호의 우수한 방음성능을 입증했다.


시험은 시험규격 2000(mm)×2000(mm)×HT220을 시료로, KS F 2862:2017(건물 및 건물부재의 공기 전달음 차단성능 평가방법)의 가중 음향 감쇠 계수를 평가하기 위해 KS F ISO 10140-2:2010(음향 -건물 부재의 차음성능 실험실 측정방법- 제2부 : 공기 전달음 차단성능 측정방법)의 시험방법에 따라 음향 감쇠계수를 측정하는 방법(측정 주파수 대역은 1/3 옥타브밴드 중심 주파수로(100~5000)Hz)으로 진행됐다. 음원실과 수음실 사이의 시료 설치용 개구부에 ‘타이튼 4’ 시료를 설치하고, 음원실에서 음을 발생하여 두 잔향실의 평균 음압 레벨차를 측정, 수음실의 흡음력을 보정하고, 주어진 식을 이용해 시료의 음향 감쇠계수를 산출하는 등 엄격한 관리통제하에 진행하였으며, 이 결과 방음(차음)성능 38DB의 우수한 시험성적결과를 기록했다.


‘타이튼4’는 이에앞서 작년 8월, KCL의 침입저항시험에서도 동하중재하시험, 정하중재하시험 모두 ‘이상없음’이라는 시험결과를 획득, 방범성능도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문이 잠김상태에서도 환기가 가능한 모드로 개발돼 방범안전과 동시에 환기라는 두가지 기능을 동시에 구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동일 사양의 해외 수평밀착형 슬라이드 창호시스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기능이기 때문이다.  


또한 ‘타이튼4’는 지난 4월, 시험인증기관인 한국SGS(주)에서 위와 동일한 시험체 모델(HT220)로 시험한 내풍압성과 수밀성 테스트에서 내풍압성능 80등급과 수밀성능 10등급으로 모두 ‘이상없음’의 시험결과를 획득했다. 고정실험실에서 내풍압, 수밀 두 시험항목 각각 KS F 2296:2019과 KS F 2293:2008의 시험방법으로 위 실험과 동일 시료크기로 진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 중순부터 진행된 성능테스트 결과는 ‘타이튼4’의 고단열, 고기밀에 이어 고수밀, 방범성능, 내풍압성능, 그리고 잠긴상태에서 환기성능을 기술적으로 구현한 성능이 입증된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법정 에너지효율 1등급을 초과한 고효율 에너지 시험성적을 거둔 ‘타이튼4’는 단창으로서 매우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두 가지 모델 중 슬라이딩시스템창호는 단열성능, 열관류율 시험성적이 0.656W/㎡K 기밀성능이 0.00㎡/h㎡을 기록했다. 이는 단연 세계 최고수준의 단열성능을 확보한 단창이며, 순수 국산 제품으로서 독일과 이탈리아 등 외산 제품과 견주어도 월등한 차이의 열관류율 시험성적표다.

두 번째 모델인 입면분할창 ‘타이튼4’ 모델 또한 단열성능, 열관류율 시험성적이 0.774W/㎡K, 기밀성능까지 모두 법정 1등급 기준을 초과했다.


이 같은 성능이 가능한 것은 창짝 내부에 장착된 시스템 하드웨어를 통해 최대 4개의 잠금지점(4 Point Locking)을 형성하고, 완전 밀폐형 가스켓 구조(고 밀착형 가스켓 구조)로 수평(실내/외측)방향으로 8mm 정도의 유격 조절이 가능한 신기술의 슬라이딩 작동방식이기 때문이다. 또한 특수 롤러와 컨트롤 장치가 슬라이드 창짝 내부에서 서로 연동 작동함으로써 고단열, 고기밀, 고수밀, 방범, 환기의 4가지 기능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창짝과 창틀간의 간격을 전체적으로 밀폐시킴으로써 고기밀 유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단열과 수밀이 우수한 효과가 있고, 원활한 환기와 동시에 미세먼지 차단효과와 바람이 많은 계절의 심한 외부풍압에도 견디며, 창문의 소음을 100% 차단한다. 또한 창문을 열지 않고 창문이 잠김상태에서도 실내외부의 환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방범효과도 우수하다.”고 덧붙였다.


‘타이튼4’는 외창용도의 입면분할창과 슬라이딩창 두가지를 기본모델로 보유하고 있다. 단창이면서 에너지효율이 우수한 설계특성을 잘 적용한 짜임새 있는 제품사양을 갖추고 있다. 아파트, 주택의 주거용을 비롯, 오피스텔, 주상복합빌딩 등의 상가 및 업무용, 호텔이나 숙박시설, 병원 및 요양원, 관공서 등의 모든 시설에 따른 제품종류가 모두 개발돼 건축적 적용성이 우수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월간 <창과문> 6월호를 참고하세요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NEWS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