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NEWS
2022년09월13일 10시4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주)대현상공 - 뛰어난 자연 환기와 다양한 입면 구현, ‘WATA’ 페러렐(Parallel) 창호
국과 우리나라 대형건물에 잇따라 스펙인, 열관류율 0.80 기밀성 1등급




(주)대현상공이 개발, 공급하고 있는 ‘WATA’ 페러렐(Parallel) 창호뛰어난 자연환기 성능과 개성있는 건물 입면 구현으로 국내·외 대형 건물에 잇따라 스펙인 되는 등 차별화된 입지를 구축하고 있어 주목된다.

중국엔 중경 래플즈시티, 중경 동방국제빌딩, 제남 산동고속 등에 이미 몇 년 전부터 적용되었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MBC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의 대형 건축전시회에 잇따라 선보이며 건축설계사사무소, 건설업체, 건축업계 관계자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DHPA 핸들 한번의 작동으로 창호의 4면이 모두 열리는 이 제품은 환기성이 뛰어나고, 43T 3중유리 기준 열관류율이 0.970㎡K로 1등급기밀성 1등급으로 우수한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을 나타낸다. 창호의 형태는 정사각형, 직사각형 뿐만 아니라 평행사변형, 삼각형, 마름모 등 다양한 형태로도 제작 가능해 개성 있는 건물입면을 연출할 수 있다.
WATA 패러렐 창호는 환기성이 뛰어나면서 작동성이 용이하게 개발, 하드웨어 부품과 함께 공급되며, 하드웨어 개발 원천 기술력으로 다양한 현장에 설계 및 기술지원하고 있다.

2010년부터 이 제품을 개발, 중국시장에선 이미 활발하게 활약하고 있는 (주)대현상공은 지난 2011~2013년 북경 및 상해전시회에 이 제품을 출시해 인지도를 높였다. 현지 건설사 등에 납품이 본격화된 2013년부턴 본격적인 중국 수출에 나서 3차례에 걸쳐 진행된 북경 및 상해전시회의 효과를 보았다.

현재까지 중경의 랜드마크인 래플즈시티, 중경금융중심, 중경동방국제빌딩, 제남산동고속, 상해청건빌딩 등 수십여 현장에 적용되었다. 국내에서도 현재까지 부산 UN박물관, 서울 역삼동 차병원 현장 등에 적용되는 등 점차 제품기술의 저변을 넓히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국내 건축사, 설계사, 커튼월 컨설팅, 단종업체에 페러렐 창호 하드웨어 공급을 적극 전개하고 있으며, 매체광고, 홍보동영상 제작, ATA목업시험소 시험설치 및 진행 등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 중국 납품실적과 외국산 하드웨어 대비 합리적인 단가를 바탕으로 납품현장이 계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고 밝혔다.



(주)대현상공 http://www.wata77.com/
더 자세한 내용은 월간 <창과문> 9월호를 참고하세요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NEWS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