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NEWS
2022년09월22일 10시5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인포지씨(주) - 판유리에 필름 부착, 아직도 수작업? 필름 자동 부착 기계 공급






인포지씨(주)(대표 백윤호)는 판유리 전용 필름 자동 부착 기계를 공급하고 있다. 필름 자동 부착 기계는 분당 3~7m의 속도로 자동 접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5M 내외의 협소한 공간에 설치할 수 있고, 수작업과 대비해 인건비 절감효과와 2~3배 생산효율도 높일 수 있다. 기계적 필름 부착에 의한 일정한 품질 유지안정적인 생산을 비롯해 부착 비용도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이 기계는 판유리와 필름의 부착 위치를 자동으로 제어해 필름의 구김을 최소화하고, 에어 샤프트를 적용해 필름 교체가 용이하며, 터치패널 방식의 PLC 제어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조작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판유리에 안전과 인테리어 등 현재 사용되고 있는 필름을 자동으로 부착할 수 있다. 그동안 판유리에 필름 부착은 시공현장 또는, 판유리 2차 가공공장에서 수작업으로 부착하고, 조건에 따라 최소 1일에서 3일까지 건조하는 방식이 주를 이루었다. 이런 수작업은 고비용과 저효율적인 부분이 많았고, 판유리와 필름 사이에 먼지 및 이물질 침투, 기포발생 등의 하자요인이 나타나기도 했다. 또 신속한 납기가 어렵고, 생산성 저하도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다.

인포지씨 백윤호 대표는 “건축 및 인테리어에 안전 기준이 강화되는 추세로 판유리 파손 시에 최소한의 안전을 목적으로 필름 부착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투명 안전 필름과 칼라 및 패턴을 가미한 다양한 조합의 디자인 필름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 “기계적 필름 자동 부착으로 생산성 확대와 안정적인 품질 유지 및 수작업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부착 비용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포지씨(주) 의 더 많은 제품을 보고 싶다면?
▼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infogc.co.kr/






더 자세한 내용은 월간 <창과문> 9월호를 참고하세요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NEWS섹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