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씨에스테크, 락킹기어 없이 두 곳이 잠기는 하드웨어 개발

2 Point Non Lock Handle, 일명 ‘無 Lock’ 투 포인트 핸들
뉴스일자: 2017년12월21일 14시16분


제작공장과 생산현장에 적용시 각각 50% 가량의 생산량 증대와 시공성 개선효과


창호 하드웨어 전문 제조업체인 (주)씨에스테크(이재선 대표이사)가 별도의 락킹기어(Locking Gear)없이 창문이 닫혔을 때 자동으로 잠기는 하드웨어(Handle Hardware)를 개발했다.
일명 ‘無 Lock Handle(무락핸들 또는 무락하드웨어)’라고도 하는 이 제품은 구조적인 특성상 오토락(Auto Lock 창문 자동 잠금장치)시장에서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별도의 락킹기어 없이 핸들과 스트라이커(Striker)만으로도 창호의 잠금기능을 실현하므로 창호 제작 공장의 생산성과 건축 현장의 시공성이 매우 좋아지기 때문이다. 특히 (주)씨에스테크는 핸들에 연결된 후크(Hook)를 특화 설계함으로서 한 곳이 아니라 두 곳이 잠기는 2 포인트(Two Point) 잠금기능을 실현했다.
한편, (주)씨에스테크는 최근 폴딩도어나 시스템도어, 양개도어 등에 범용되는 모티스락(Motise Lock)을 동시에 시판하기 시작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주)씨에스테크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우신새터길 34-9 Tel. 041_522_9687


방범성, 설치용이성, 가격 장점으로 소형창 뿐만 아니라 대형창, 이중창에도 적합
무락핸들(또는 무락 하드웨어)는 핸들과 스트라이커로 구성된 창문 자동잠금장치로서 기존 창문 자동잠금장치에서 락킹기어라는 부자재 없이 핸들과 스트라이커만으로 작동된다. 즉 창쪽에 달리는 핸들에 후크를 설치하여 문틀 쪽 스트라이커에 걸리면서 잠기게 되는 하드웨어다. 이번에 개발한 (주)씨에스테크의 무락 하드웨어는 한 번의 작동으로 한 군데가 아닌 두 군데(2 Point)가 잠기는 기능을 탑재해 시중에 유통되는 타사 제품과 차별화했다.
무락 하드웨어의 특성상 락킹기어를 사용하지 않고 핸들과 스트라이커만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부품 수 및 생산 공정이 줄어들어 창호제작공장과 건축현장의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 설치 및 시공이 용이한 효과가 있다. 따라서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락킹기어 없이 핸들과 스트라이커 만으로 자동잠김기능을 실현해야 하므로 제품의 내구성과 강도를 받쳐 줄 만한 테크니컬 노하우 없이는 개발 진입이 매우 까다로운 제품이다. 그러나 (주)씨에스테크는 오토락을 비롯해 다양한 창호 하드웨어와 시스템도어 하드웨어, 손잡이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무락 하드웨어 개발에 성공했다.
이재선 대표이사는 “무락 하드웨어의 우수한 기능과 강도 보장을 위해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본격 출시했다”며 “빠른 생산과 시공이 요구되는 창호제작 및 설치현장에 적합하며, 소형창과 대형창 모두에 적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그립형 뿐만 아니라 레버타입 제품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모던한 디자인과 색상을 입혀 고객의 니즈에 부응할 방침이다.
특히 핸들 후크와 스트라이커의 걸림치수를 최대화하고 잠금기능을 강화함으로써 무락하드웨어의 취약점으로 부각됐던 방범성능을 높였다. 따라서 방범성, 설치용이성, 가격적인 장점으로 소형창 뿐만 아니라 대형창 및 이중창에도 적합하다. 무락 하드웨어는 오토락에 비해 중간 잠금장치가 생략되기 때문에 빠른 생산성과 단기간에 시공이 요구되는 현장에 적합한 제품이다.
이재선 대표는 “생산공장과 설치현장에서 무락 하드웨어를 적용시 각각 대략 50% 가량의 생산량 증대와 시공성 개선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내년부터는 제조 및 시공현장의 최저임금이 약 15~20%가까이 오르는 시점에서 무락 하드웨어가 생산비 및 인건비 절감에 중요한 기능을 할 것이라는 관측이다.    
한편, (주)씨에스테크는 ‘휴웨어(human+hardware)’ 브랜드의 내창 및 발코니창의 기능성 하드웨어와 시스템창호, 터닝도어 하드웨어 등의 개발과 생산에 전념하고 있다. 제품의 기능도 다양하다. 경보장치, 항균, 자동잠금장치 등의 기능을 개발해 특허 출원했으며,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은 독일 기술을 차용하는 방식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제품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발코니 및 내창 하드웨어 경우, 좌우 구분이 없어 시공 및 자재관리가 편리하다. 45도, 90도 키 홈으로 어느 곳에나 적용이 가능하다. 작은 회전각도의 동작으로 창호의 잠금 및 풀림이 원활하다. 기존 핸들에는 없는 항균처리로 깨끗하고 청결한 사용을 보장한다. 또 기존 핸들의 취약점을 지속적으로 실험 및 개선해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안전과 방범이 더욱 뛰어나다. 손잡이가 35도 회전하기 때문에 창을 여닫기가 훨씬 용이하다.
현재 개발되고 있는 제품은 터닝도어 핸들과 고기능성 밀착형 하드웨어, Tilt & Sliding 하드웨어 등의 특허제품으로 모두 방범, 기밀 등이 우수한 특성과 내수와 수출품목으로 활발하게 판매되고 있다. 


 

(주)씨에스테크, 모티스 락(Motise Lock)  하드웨어 공급       
현관중문, 폴딩도어, 시스템도어, 양개도어용으로 인기

(주)씨에스테크는 폴딩도어나 시스템도어, 양개도어에 적용되는 모티스 락(Motise Lock)을 출시,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갔다. 핸들과 잠금기능을 하는 모티스+손잡이+열쇠가 하모니되어 장착되며 이중으로 잠기므로 방범성이 탁월한 모티스락은 최근 현관중문, 폴딩도어, 시스템도어, 양개도어 등이 인기를 얻으면서 범용되고 있다.
최종 소비자인 도어 사용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심플한 디자인에 도시적인 느낌으로 적용돼  도어의 세련미까지 더한 제품이다. 고급 방문 도어락이라는 인식이 강한 모티스락은 실용성이 크고 사용성이 편리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폴딩도어나 여닫이 중문, 시스템도어에 필수적으로 공급되고 있다. 최근에는 스윙도어를 제작하는 중문제작업체와 협력해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doors21.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